반응형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죠니포크(Joni-Folk)로 헝가리까지

‘부다페스트 스프링 페스티벌 2017‘ 초청 공연

 

 

2013년 일본 후지TV 아시아 버서스[ASIA VERSUS] 최종우승과 2014년과 2015년 2년 연속으로 영국 글레스톤베리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국제적인 실력을 주목받아온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이 ‘부다페스트 스프링 페스티벌[Budapest Spring Festival] 2017‘에 공식 초청되어 출국 준비중이다.

 

 

올해로 37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부다페스트 스프링 페스티벌 2017(Budapest Spring Festival)’은, 매년 봄 1달여 간 펼쳐지는 헝가리의 대표 예술축제이다. 헝가리안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국제적인 예술가들이 한 곳에 모이는 자리로, 부다페스트 전역 40-50여개의 장소에서 180회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페스티발 기간 내에 여러 장르의 음악(클래식, 오페라, 재즈, 월드뮤직 등)과 춤, 연극, 서커스, 비주얼 아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 월드뮤직 부분에 한국을 대표하여 참여하게 된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은 드럼, 베이스, 기타, 바이올린, 보컬의 풀밴드 구성으로 무대에 오른다. 해외에서는 이미 그녀의 음악을 죠니포크(Joni-Folk)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소개 할 정도로 호소력과 개성 높은 그녀의 자작곡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곡들을 준비하여 처음 만나는 헝가리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2017년 4월 7일 저녁 8시 Bálna Budapest에서 펼쳐지는 최고은의 무대는, 우리 전통가락을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재해석한 ‘아리랑’, 서정적인 멜로디로 유년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스탈지아’, 록의 에너지를 담은 ‘몬스터’, 그녀의 첫 작품이자 대표곡인 ‘Eric’s song‘을 포함, 올 하반기 발매 예정인 앨범의 신곡들로 채워진다. 해외 관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커버곡들까지 더해 총 1시간의 셋리스트를 확정한 그녀는, 다른 문화권임에도 음악이라는 전세계 공통 언어를 통해 관객들과 공명할 수 있는 시간이기를 바란다는 말까지 전했다.

 

* BSF 최고은 공연 소개 홈페이지 http://www.btf.hu/program?id=85835

 

한편 공연이 끝난 후에도 일정기간 부다페스트에 머무는 최고은은, 올해 발매될 앨범들의 스튜디오 녹음작업을 부다페스트 현지에서부터 시작하며 앨범작업 초읽기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오는 상반기에 다른 음악인들과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Sunrise(원곡:최고은)’을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 앨범과, 하반기 새로운 사운드에 대한 고찰을 담은 “5th EP(타이틀미정)” 이 발매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며, 더 나은 음악활동을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활동경력]

1. 2011 EBS 스페이스 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2. 2013 일본 후지 TV, 아시아버서스 ASIA VERSUS 최종우승

3. 2014 & 2015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4. 2016 연극 ‘썬샤인의 전사들’ 음악감독

 

 

(사진제공:뮤직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걸그룹 바바(BABA) 세 번째 싱글 앨범 'FUNKY MUSIC'으로 컴백 31일 뮤직뱅크 출연 확정

 

 

다가오는 3월 31일 금요일 5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2 뮤직뱅크에 5인조 '걸그룹 바바(BABA. 진리, 푸름, 서애, 설이, 새이)'가 전격 출연이 결정되었다.

5인조 '걸그룹 바바(BABA. 진리, 푸름, 서애, 설이, 새이)'는 펑키 스타일의 섹시한 복고 콘셉트의 신곡 'Funky Music'으로 3월 16일 세 번째 음반 발매 후 쇼케이스 및 방송활동 준비를 이미 마친 상태이다.

 

 


2017년 3월 16일 새로운 앨범으로 대중에게 다가온 걸그룹 '바바'는 지난 2015년 4월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를 리메이크한 타이틀 곡으로 데뷔 이후 2016년 3월 두 번째 싱글 앨범 'CATCH ME'를 발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KBS 뮤직뱅크 등의 방송 활동과 함께 다양한 모습으로 케이블방송 및 해외 공연(미국 LA, 중국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데뷔 걸그룹으로서는 아주 드물게 군인 콘셉트의 여성 그룹으로 알려진 바 있는 '걸그룹 바바(BABA)'는 이번 세 번째 싱글 앨범 'FUNKY MUSIC'을 계기로 섹시하고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의 여성 5인조 그룹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PR엔터테인먼트에서는 "세 번째 음반 'FUNKY MUSIC'을 발표하는 '걸그룹 바바(BABA)'는 뮤직비디오 오픈을 준비 중이며, 방송 활동은 물론 아주 특별한 '바바(BABA) 쇼케이스' 등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피력을 했다.

 


 

또한 "새롭게 합류해 부드러우면서도 시크한 리더십으로 바바를 이끌고 있는 리더 '진리'와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실력파 메인보컬 '푸름', 그리고 한국예술고등학교 재학 중이며 외국어에 능하고 매사 긍정적인 막내 '새이', 기타와 그림에 능하며 모델 같은 신체조건을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 '설이', 그리고 순수함과 맑은 미소를 가진 백설탕 '서애'등으로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된 멤버로 걸그룹 '바바(BABA)'는 국내 최정상급 프로듀서 및 안무 팀과 2년간 하루 10시간이 넘는 혹독한 트레이닝을 하며 이번 'Funky Music' 음반을 준비하였다."라고 덧붙였다.
 

(보도자료:내일엔터테인먼트/사진:PR엔터테인먼트 제공)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국내 최고의 EBS 인기 캐릭터 총출동,

 

두다다쿵과 방귀대장 뿡뿡이 한 무대에서 뮤지컬로 재탄생하다!

 

EBS 어린이 놀이 뮤지컬

 

- 사라진 문명을 찾아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극장용(이하 극장용)은 어린이 공연 전문 제작사 애드칸과 함께 EBS의 인기 캐릭터로 18년 동안 이들에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방귀대장 뿡뿡이”와 차세대 스타 “두다다쿵”이 뭉친 EBS 어린이 놀이 뮤지컬 <두다다쿵과 뿡뿡이 - 사라진 문명을 찾아서>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들이 함께 모여 떠나는 신비한 모험의 세계를 보여주는 <사라진 문명을 찾아서>는 할아버지의 망가진 시계를 다시 움직이게 하기 위하여 두다다쿵 일행(두다, 다다, 스캣, 까버, 버블)과 방귀대장 뿡뿡이가 함께 모여 지금은 사라진 문명인 물의 나라‘아틀란티스’와 바람의 나라‘라파누이’, 빛의 나라‘나스카’를 모험하며 시계를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재료들을 손에 쥐게 된다는 내용으로 문명에 대한 교육과 참여형 놀이가 동시에 진행되는 공연이다. 또한, LED, 레이저, 스모그, 영상 등 눈길을 사로잡을 무대 장치도 함께 선보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교육적 메시지도 전달한다. 아이들의 감성, 신체, 사교성, 인지능력 등 모든 조건을 고려하여 세심하게 제작된 이번 공연은 아이들로 하여금 단순히 보고 관람하는 형태의 공연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서 스스로 묻고 대답할 수 있는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내며 화합과 소통의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감성을 자극시키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극장용과 EBS미디어 그리고 어린이 뮤지컬 전문 제작사 애드칸이 합작하여 야심차게 준비한 <사라진 문명을 찾아서>는 해마다 수준 높은 공연과 학부모들이 최우선으로 선호하는 교육문화공간인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의 경험과 EBS미디어의 공신력, 그리고 어린이 뮤지컬 전문 제작사 애드칸의 노하우가 집결되었다. 5월 가정의 달, 아동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진정으로 가치가 있는 보석을 선별해내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사라진 문명을 찾아서>는 책에서만 보던 문명의 세계를 자연스레 알게 되는 스토리, 화려하고 신비로운 무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놀이와 미션 해결, 캐릭터 배우들과의 교감과 소통을 통한 정서 함양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다 잡고자 하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아동극계의 진정한 콘텐츠가 될 것이다.

 

공연은 국립중앙박물관 내에 위치한 극장용에서 4월 27일부터 6월 6일까지 50여일간 진행되며 평일과 일요일은 2회(오전 11시, 오후 2시), 토요일은 3회(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0분), 공휴일인 5월 3일, 5월 5일, 6월 6일은 3회(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0분)로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중이다. 양한 이벤트와 할인율도 적용하고 있으니 한 발 더 빨리 움직이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단체관람 및 공연문의는 애드칸(02-586-0623)으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극단 행길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제38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 !!

 

사라 룰 (Sarah Ruhl) 원작의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는 올해로 극단 창립10주년을 맞은 극단 행길이 10주년 기념공연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기존에 극단 행길이 선보였던 스타일과는 다르게 작품 속에 포복절도할 유머 센스, 진지함, 발랄함, 감동 등 일반 관객들이 사랑할 수 있는 작품의 필요충분 요소들이 넘쳐나는 좀 더 대중적인 작품이다. 특히나 서울연극협회가 한국 연극 생태계의 다양성을 새로운 프레임으로 설정하여 세계 유수 번역극에 지원을 개방한 원년이 되는 2017년 올해 제38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으로 채택되어 국내 최초로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진지하고도 유쾌하게 대면할 수 있는 인간의 보편적 문제

 

- 성, 성욕, 사랑, 그리고 결혼 -

 

성인버전 체호프 드라마 혹은

 

빅토리아풍 Sex and the City !!

 

40대 젊은 작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사라 룰 (Sarah Ruhl)은 최근 국내에서도 소개되기 시작하여 연극 전공자들과 영문학 전공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간의 보편적 문제들인 성, 성욕, 사랑, 그리고 결혼을 다루고 있는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는 토니상과 퓰리처상 최종 후보작에 오르는 동시에 미국 외 다양한 문화권에서도 높은 흥행기록을 올려 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 겸비한 문제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는 짐짓 불쾌하거나 자극적일 수 있는 성과 성욕의 문제를 특유의 감각과 아이디어로 진지하고도 유쾌하게 대면할 수 있도록 한다. 형식적인 면에서는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벼운 코미디이지만 주제적인 면에서는 인간이라면 그 누구도 벗어날 수 없는 성과 성욕을 사랑과 행복의 관점에서 풀어내어, 관객으로 하여금 연극이 끝나는 시점에 인간의 존재와 관계에 대해 성찰할 수 있게끔 하는 공연이다.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는 최근 일부 소극장 중심으로 횡행하는 로맨틱 섹스 코미디에 실망한 관객들에게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하이 섹스 코미디’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연 개요

공연명 :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

공연일시 : 2017.04.28. (금) ~ 05.07 (일)

평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3시, 오후 7시 | 일요일 오후 3시 (월 쉼)

* 5월 3일 (수) 및 5월 5일 (금) 오후 3시

공연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티켓가격 : R석 50,000원 | S석 30,000원

* 단체 관람료

일반 10인 이상 단체 관람40% 할인 (R석 35,000원 | S석 18,000원)

학생 10인 이상 단체 관람50% 할인 (R.석 25,000원 | S석 15,000원)

* 기타 할인가격은 인터파크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 예매페이지 참조

러닝타임 : 12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 18세 이상 관람가

원작 : 사라 룰 (Sarah Ruhl)

연출 : 이강임

출연진 : 유지수, 최진석, 김나미, 진남수, 송영숙, 이은지, 김동곤

주최 : 서울연극협회

주관 : 서울연극제집행위원회

제작 : 극단 행길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종로구, (사)한국연극협회,

(사)한국소극장협회,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사)한국극작가협회,

(사)한국연극배우협회, 한국연극평론가협회, 한국대학연극학과교수협의회,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홍보·마케팅 : 컬쳐루트

예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티켓링크, 인터파크, 대학로티켓닷컴

공연문의 : 010-2809-8123

(사진제공:컬처루트)​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