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시 돌아온 <불량청년>

제 3회 서울 연극인 대상 ‘대상’ 수상작 <불량청년>이 돌아오다!

연극계를 대표하는 배우 이명행, 주인공 김상복이 되어

극단 고래와 처음으로 만나다!

조선의 불량청년 김상복 역의 이명행을 필두로, 관록이 묻어나는 배우 선종남(김구 역), 서상원(이시영 역), 대학로 대표배우 유성진(김상옥 역), 김성일(조소앙 역), 김명기(미와 역) 그리고 초연 멤버인 이대희(김상복 더블 캐스팅)와 극단 고래의 젊은 단원들의 열정과 패기, 선배 배우들의 연륜과 노련함으로 뭉쳐진 <불량청년>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애절하고 구슬프면서도 해학이 담긴 악사 최은진의 목소리가 <불량 청년>의 분위기를 맛깔스럽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시간의 한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악사를 통해 <불량 청년>의 극적 세계는 확장되며 관객들 역시 100년 전과 현재의 시간적 경계를 넘나들게 된다.

작가 이해성,

광장에서의 108일을 작품 속에 녹여내다

<불량청년>의 작가 이해성은 예술에 대한 검열에 저항하는 의미로 108일 동안 노숙하며 광장을 몸소 체험했다. 그러한 만큼 그 누구도 이야기할 수 없는 진정성을 갖고 광장의 숨결을 작품 속에 녹여냈다. 작품이 초연된 2015년 이후로 수많은 극적인 일들이 발생했다. 백남기 농민은 국가 권력의 횡포를 보여주는 물대포로 인해 부당한 죽음을 맞이했고, 촛불은 국민들의 목소리이자 힘을 대변하는 상징이 되었다. 지난 2년간, 광장은 희로애락의 장이었고 저항의 장이었고 변화의 장이었다. <불량청년>이 초연될 당시에 시대를 앞서가 있었다면, 이제는 그 어떠한 작품보다도 강렬한 시의성을 지니게 되었다. 2017년, <불량청년>은 어떠한 이야기를 전하게 될까?

2017년 <불량청년>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오다

2015년에 공연된 <불량청년>은 아쉬움을 남겼다. 그것은 바로 김상옥이라는 위인의 일대기를 따라가는 과정 속에서 발생된 교조적이고 위인전 같은 느낌 때문이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새롭게 찾아올 <불량청년>은 이 작품의 핵심에 더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일제 강점기를 살아가는 김상옥이 보여주는 인간의 존엄성과 삶의 가치에 대한 고민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의 고민으로 연결되면서 하나의 실존적 물음으로 귀결된다.

“그 무엇”을 찾기 위한 시간

“내 나이 이제 스물 넷. 인생을 어떻게 알겠어요. 하지만 미와한테 잡혀가 발가벗겨져서 거꾸로 매달려 있을 때, 제가 제 삶을 사랑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 고통과 수치심 속에서도 끝내 지키고 싶은 그 무엇. 온 마음으로 지키고 싶은 그 무엇. 그것 때문에 제 삶이 너무 아름답게 느껴졌어요.”

의열단 장규동의 이 말에 김상복은 묻는다. “온 마음으로 지키고 싶은 그 무엇?” “그 무엇”은 바로 작가가 관객들에게 던지고 싶은 가장 절실한 물음이다. 우리가 온 마음으로 지키고 싶은, 혹은 지켜야하는 것은 무엇일까? 달리 묻는다면, 우리가 결여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이 시대는 삶의 가치가 상실된 시대이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과도한 경쟁 속에서 정작 자신의 가치를 잃고 산다. 그러한 만큼 나의 존재와 가치를 찾는 과정은 중요한 실존적 문제가 되고 있다. 내 존재 가치의 소중함을 깨달을 때에야 비로소 타인의 고통에도 공감할 수 있는 것이며 이는 이 사회 전체에 대한 문제로까지 확대되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기다리고 있는 “초인”

청년들은 젊다. 혈기 넘친다. <불량 청년> 역시 그렇다.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통해 평범하고 무력했던 21세기의 감상옥과 모든 것을 불태웠던 20세기의 청년 김상옥과 의열단의 만남이 유쾌·상쾌·통쾌하게 펼쳐진다. 만주와 상해, 경성을 넘나들며 숨가쁘게 질주하는 이들의 모습은 스펙타클-환타지-음악-코메디-살짝 로맨스-역사극의 재미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김상복이 읊는 시는 어느새 강렬하게 우리들의 가슴을 울려준다.

100년 전, 김상옥이 기다렸을 “초인”은 지금 우리가 기다리고 있을 “초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 <불량청년>에서 이야기하는 초인은 거대한 의미의 영웅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각 개인이 기다리고 있는 자신의 삶의 가치에 대한 염원이자 기다림인 것이다. 이는 미래의 모습에 대한 개인의 간절한 기다림인 것이다.

“광야. 이육사. 까마득한 날에 하늘이 처음 열리고 어디 닭 우는 소리 들렸으랴. 모든 산맥들이 바다를 연모해 휘달릴 때도 차마 이곳을 범하던 못하였으리라. 끊임없는 광음을 부지런한 계절이 피어선 지고 큰 강물이 비로소 길을 열었다. 지금 눈 내리고 매화향기 홀로 아득하니 내 여기 가난한 노래의 씨를 뿌려라. 다시 천고의 뒤에 백마 타고 오는 초인이 있어 이 광야에서 목 놓아 부르게 하리라.”

<불량 청년>

어떤 이야기? 김상복과 김상옥은 누구?

하루하루 자신의 밥벌이만 신경 쓸 뿐, 사회, 정치 문제에는 전혀 관심 없는 28세의 청년 김상복. 우연한 기회에 김상복은 광장에서 일제에 항거한 의사 ‘김상옥’ 동상 역할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광장에서 벌어진 집회에 휘말려 물대포를 맞게 된다. 이로 인해 김상복은 시간여행을 통해 1921년 경성에 떨어지게 된다.

그 곳에서 조선의 불령선인 김상옥이라고 오해를 받은 김상복은 일본형사 미와에게 고문을 당한다. 상복은 김상옥이 아니라고 항변을 하지만 소용없다. 의열단 단원인 길현옥의 도움으로 간신히 탈출한 상복은 만주를 통해 상해로 넘어간다. 상해에서 진짜 ‘김상옥’을 포함, 당시 독립운동을 하고 있던 의열단 청년들을 만나게 된다. 김상옥과 똑같이 생겼다며 같이 독립운동 할 것을 요청받는 김상복은 처음에 이 제안을 거부하지만 목숨의 위협을 느끼며 결국 받아들이게 된다. 이들과 함께 지내며 김상옥의 행동과 말투를 배우면서 김상복은 서서히 김상옥이라는 인물을 조금씩 알아가게 된다.

2017년에서 온 상복은 ‘김상옥’이 비극적 결말을 맞이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상복은 그들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 자신과 가족을 희생해가면서 왜 그런 고통을 피해가지 않는 것인지. 상복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역사의 소용돌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간다. 과연 상복은 자신의 삶 속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아니면 김상옥의 죽음을 막고, 역사를 바꿀 수 있을까?

상복과 김상옥은 결국 상해에서 경성으로 잠입하여 거사를 준비하고, 일제형사인 미와는 김상옥의 냄새를 맡고 밀정을 통해 이들을 추격하는데....

 

 

‣ 공 연 명 : <불량청년>

‣ 장 소 : 2017.5.25.-6.11 대학로 30스튜디오
2017.6.17.-6.25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
‣ 일 시 : 평일 8시/토 3시,7시 /일,공휴일(6월6일) 3시(월요일 공연없음)
‣ 소요시간 : 120분
‣ 입장연령 : 10 세 이상
‣ 입 장 권 : 전석 30,000원

‣ 할 인

▶50% 할인
-조기예매 할인 / 5.24일까지 예매
-학생 할인 / 초,중,고,대학생 할인
(동반 1인까지)
-30스튜디오회원 할인 / 회원증 지참
-2017년 불량청년 재관람자 할인 / 티켓 지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 증빙서류 지참

▶30% 할인
-고래 매니아 할인 / 극단고래공연 티켓소지자
(동반 1인까지)
-나루아트센터 회원 할인 / 회원증 지참

▶30% 할인
-광진구민 할인 / 주민등록증 및 증빙서류지참

 

(사진제공:극단 고래)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017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막되었다.

그중에서 대신원예의 도자기와 분재의 만남,

세계화훼디자인 작가 초청 전시관은

인상적이었다.

7개국의 화훼디자인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절제의 미학으로 비춰지는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뮤지컬<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공연이 끝나고 1층에서 관람하던 전체 관객이 옥주현과 박은태의 커튼콜 무대에 기립 박수를 친다.옥주현은 감정연기에 몰입했던 탓에 울음이 가득한 모습으로 마치 탈진한듯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다.탄탄한 가슴을 내보이며 노출 장면이 많았던 박은태도 관객들의 박수를 온몸으로 받았다.
배우들이 퇴장하고 영상 맵핑으로 두 주인공 프란체스카와 로버트가 오래도록 기대고 서있는 영상 장면은 커튼콜 촬영이 금지되었음에도 이 장면은 촬영을 암묵적으로 허용하는듯 제재는 없다.그동안 다른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커튼콜 장면이다.


엄격하게 보면 불륜이지만 여자로서 온전히 엄마와 아내로만 살던 프란체스카가 우연히 찾아든 로버트와 꿈결같은 사랑 앞에 무너지지만 결국 남편과 아이들의 끝을 지켜야만 하는 여자의 일생 같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프란체스카와 그런 그녀의 선택을 끝까지 지켜보는 진정한 사랑의 답을 주고 있는 로버트 앞에 어느 누구도 불륜을 입에 담지 못하게 만든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기자였던 로버트가 프란체스카에게 건네준 사진이 프란체스카가 로버트에게 마음의 문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된다.어릴적 자랐던 나폴리의 아름다운 기억들이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강한 충동을 일게하는 중요 장면이다.   
무대는 배우들 뒤로 해가 뜨고 구름이 흐르고 노을이 지고 별이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 맵핑과 최소한의 무대 장치나 소품으로 온전히 관객들이 두 사람의 사랑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프란체스카 남편의 전화와 이웃인 마지의 전화 장면은 관객들을 잠시 쉬게 해주는 호흡장치처럼 관객들은 몰입해서 관람한다.


사랑 앞에서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 그리고 동시에 여자이고도 싶었던 프란체스카와 사랑하는 여자의 선택을 끝까지 존중하는 로버트의 감동적이고 운명적인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결혼 후 꿈을 잃고 살아온 ‘프란체스카’라는 한 여성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찾아가며 삶의 방향을 선택하는 이야기에 많은 여성 관객들의 공감을 하고 있다. 사랑을 찾아가는 여자의 일생같은 이야기로 뮤지컬<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특별함이 있다.바로 대극장에 등장한 그랜드피아노가 오케스트라 피트안에서 연주되고 무대가 이동해 오케스트라 피트를  완전히 덮기도 하고 옥주현 배우가 무대위에서 실제 요리를 해 관객들에게 프란체스카가 여자이자 엄마임을 후각과 시각으로 보여주기도 한다.영화와 소설 그 이후 로버트가 떠나고 프란체스카는 어떻게 살았을까에 대한 답과 프란체스카의 삶과 꿈에 관한 슬픈 이야기와 로버트의 숨겨진 매력 등 원작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 같은 이야기들이 무대위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1990년대 제2의 러브스토리라는 평을 받은 로버트 제임스 윌러의 소설"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1990년대 후반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직접 출연하며 연출을 맡아 로맨스 영화 중 최고의 수작으로 평가 받은 작품이다.
뮤지컬로는 2014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되었고 이번에 국내 초연되는 뮤지컬<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옥주현과 박은태 배우를 원캐스트로 일상속의 사랑을 감미롭고 아름다운 음악으로 담아냈다.옥주현과 박은태의 팬이 아니라도 한번만 보기엔 아쉬운 감동을 주는 작품이다. 김태형 연출에 쇼노트 3인방 김영욱,임양혁,송한샘과 프레인의 여준영이 프로듀서로 나섰다.6월 18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포스터:(주)프레인글로벌 제공)

 

충무아트센터

 

 

[공연사진:(주)쇼노트, (주)프레인글로벌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대극장 관객 대기실에 설치되어 있는 다리

​최근 이 다리를 불태운 방화사건이 있어 뉴스로 보도되어 안타까움을 전한바 있다.

 

[출연진]

1부 80분/인터미션 20분/2부 70분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관객 대기실 바닥에는 아래와 같은 수 많은 글들이

이렇게 성큼 성큼

프란체스카와 로버트의 기억의 조각들을 파편처럼 바닥에 흩어져 새겨져 있다.

공연장에서 두 사람의 기억의 흔적들을 따라 가보는 것도 좋겠다.

화제의 커튼콜 맵핑 영상

관객들이 자리를 떠나지 못하던 .......

 

[티켓]

 

공연기간: 2017년 4월 15일 ~ 2017년 6월 18일
공연장소: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공연시간: 화~금 8시(수요일 낮 공연 없음) / 토요일 2시 30분, 7시 / 일요일 4시
러닝타임: 170분 (인터미션 포함)
티켓가격: VIP석 14만원 / R석 12만원 / S석 8만원 / A석 5만원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관람가
출 연 진: 옥주현, 박은태, 박선우, 이상현, 김민수, 김나윤(김희원), 유리아, 김현진, 송영미
김호섭, 장예원, 최성환, 박선정, 허순미, 전재현, 박진상, 김지혜
프로듀서: 김영욱, 여준영, 임양혁, 송한샘
연 출: 김태형 / 음악: 양주인 / 안무: 이현정 / 무대: 오필영 / 조명: 이우형
주 최: (유)매디슨카운티의다리, SBS
공동제작: (주)쇼노트, (주)프레인글로벌
제작투자: 마그나인베스트먼트(주)
홍보마케팅: (주)프레인글로벌
예 매: 인터파크 1544-1555 오픈리뷰 1588-5212
문 의: 오픈리뷰 1588-5212, 프레인글로벌 02-3210-9682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화려한 라인업, 강력한 업그레이드로 돌아오는

뮤지컬 <투란도트> 캐스팅 발표!

 

 

 

국내 ·외 엄선된 뮤지컬 작품 소개와 다양한 부대행사로 대구의 여름을 뮤지컬의 열기로 가득 채우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제11회 DIMF 특별공연 창작뮤지컬 <투란도트>의 캐스팅을 발표했다.

동명의 오페라를 모티브로 대구시와 DIMF가 함께 제작한 대형 창작뮤지컬 <투란도트>는 2011년 초연 이후 대구와 서울에서 장기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누적공연 100회를 넘어서며 명실상부한 대구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12년 둥관, 닝보, 항저우 및 2014년 상하이, 2016년 하얼빈 등 꾸준히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호평을 받는 등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는 웰메이드(Well-made) 창작뮤지컬로 평가 받고 있다.

연출 유희성, 작가 이해제, 음악 장소영 안무 이란영, 의상 조문수한국을 대표하는 제작진이 참여하는 <투란도트>가 지난해 선보인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또 다시 변신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17일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오디션을 바탕으로 지금껏 본적 없는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무엇보다 제11회 DIMF에서 선보일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뉴페이스(New-Face)의 등장이다.

 

(투란도트 역=신영숙 배우)

 

 

<레베카>, <맘마미아>, <모차르트!> 등 수많은 작품에서 신들린 가창력과 연기력을 선보이며 ‘갓영숙’ 이라 불리는 신영숙이 얼음 같이 차가운 심장을 가진 공주 ‘투란도트’ 역으로 캐스팅되어 역대 최강의 ‘투란도트’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 12월에 열린 트라이아웃(Try Out)에서 ‘투란도트’ 역을 맡았던 신영숙이 약 7년만에 완벽한 ‘투란도트’ 로 귀환하며 많은 뮤지컬 팬들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정한 희생으로 사랑의 참된 의미를 일깨워주는 시녀 ‘류’에는 <스프링어웨이크닝>, <그날들>, <레베카> 등에서 청아한 음색으로 깊은 내면의 연기를 펼치며 뮤지컬계 핫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송상은이 새롭게 캐스팅 되었다.

초연부터 함께 해오며 ‘원조 투란도트’ 라 불리는 박소연과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중인 ‘진리의 건라프이건명이 ‘원조’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며 지난 2015년 대구 장기공연부터 첫 합류하여 폭발적인 가창력을 앞 세워 또 다른 매력의 칼라프를 보여준 정동하, ‘가장 완벽한 류’ 라 평가 받아온 임혜영이 2016년 서울 장기공연 이후 1년만에 재 합류해 더욱 뜨거운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칼라프 역=정동하 배우)

 

 

또한 지난 오디션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배우들이 대거 선발되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DIMF 뮤지컬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뮤지컬 배우로 활동중인 신창욱, 안현우 배우<제2회 DIMF 뮤지컬 스타> 대학부 우수상을 수상한 이유리 배우의 캐스팅이 유독 눈길을 끈다.

이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 <DIMF 뮤지컬 스타> 등의 사업으로 뮤지컬 인재 발굴과 육성에 힘을 쏟아온 DIMF의 성과를 보여줄 뿐 아니라 본 사업들이 뮤지컬 배우의 등용문으로서 역할을 확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계기라 볼 수 있다.

이로써 신규 뮤지컬 넘버 2~3곡 추가완전히 새롭게 구성된 안무, 전 배역 의상교체 그리고 대사 수정을 포함해 스토리 라인을 다듬는 등으로 새로운 변신을 준비중인 뮤지컬 <투란도트>가 또 한번 역대 캐스팅 기록을 갈아치우며 올 여름 흥행돌풍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또 한 번 새롭게 변신할 뮤지컬<투란도트>가 역대 가장 화려한 캐스팅으로 관객들을 만나고자 한다라며 특히 DIMF가 발굴하고 육성한 신인배우들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이번 무대는 역대 가장 많은 업그레이드로 마치 새로운 작품 같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전하며 많은 기대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6월 23일(금) 개막하는 제11회 DIMF의 특별공연으로 선보일 뮤지컬 <투란도트>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DIMF는 역대 최대 국가가 참가하는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