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충무아트센터-인스테이지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87년,봄>쇼케이스 가져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재)네이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16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의 일환으로 충무아트센터-인스테이지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 최종 선정작 <87년, 봄>, <Red Like the Sky> 총 두개의 작품이 관객에게 선을 보이는 쇼케이스를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에서 전문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쇼케이스 무대를 가진다.


‘2016 스토리작가 데뷔프로그램’은 미래 콘텐츠 시장의 장기적인 발전과 올바른 공연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업 시장에 입문하지 않은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나아가 사업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3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선보이는 <87년, 봄>은 작가 이은혜와 작곡가 류찬의 작품으로 작곡가의 뛰어난 극적 감각과 참신한 소재가 도드라진 작품이다. 1987년 봄, 대학에 입학한 주인공이 6월 민주화 학생운동에 참여하게 되는 내용으로 시의성 있는 작품이며 심사 당시 여러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작품으로 성장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박해림이 연출을 신경미가 음악감독을 맡고 출연진으로는 고상호, 안은진, 안재영, 유승현, 임예슬, 정재현이 출연해 극의 신선함을 더 한다.


첫무대인 24일 공연장에는 많은 관객이 자리를 메워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그대로 보여 주었다.
정식 뮤지컬 무대는 아니지만 배우들이 부르는 뮤지컬넘버는 관객들의 감성을 울리고 당시 군부의 독재에 맞서 싸우는 대학생들의 투지와 의지,그리고 우정과 사랑을 고스란히 녹여내고 있어 앞으로의 정식 무대가 기대되는 작품이었다. 3월 31일과 4월 1일에는 <Red Like the Sky>쇼케이스 무대를 가진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가수 혜은이 데뷔 45주년기념 소극장 콘서트<열정>,관객들 뜨거운 반응!

‘열정’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소극장콘서트는 가수 혜은이가 데뷔 45주년을 맞아 팬들을 더 가까이에서 만난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공연이다. 지난 1월 14일 KBS 2 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혜은이 편 방송에서 박완규, 정동하, KCM, 화요비, 레이지본 등의 후배가수들이 혜은이의 노래를 선보인 바 있다. 방송 당시 혜은이는 후배들의 무대를 보며 “가수가 되길 잘했다. 앞으로도 20년은 가수 활동을 더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힌바 있다.


가수 혜은이는 댄스곡부터 발라드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7080 원조 한류스타로, 이번 공연에서도 ‘당신은 모르실거야’, ‘제3한강교’ ‘열정’, ‘새벽비’, ‘후회’, ‘비가’, ‘독백’등 혜은이의 주옥 같은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학로 소극장 SH아트홀을 찾은 관객들 대부분은 중장년층이다.그들은 당시 스타였던 젊은 시절의 가수 혜은이의 노래를 즐겨 따라 부르며 좋아했던 국민들 대부분이다.공연장을 찾았다는 것은 그만큼 더 각별하게 가수 혜은이를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관객들은 박수치고 환호한다.지난 시절의 그리움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이다.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는 이 기억들은 가슴 내면 깊은 곳으로부터 스물거리며 뜨거운 감정으로 솟구친다.관객들의 마음을 아는 듯 가수 혜은이는 공연중간 관객들을 모두 일으켜 세워 같이 노래 부르게도 하고 80년대 나이트클럽에서 주로 듣던 팝송을 댄서들과 같이 추며 관객을 그때의 기억속으로 불러 들인다.
관객들의 환호는 그들의 추억과 가수 혜은이의 노래에 대한 열정으로 시너지가 합쳐지며 즐거운 공연으로 자리매김한다.
'뛰뛰빵빵' 앵콜곡을 끝으로 즐거운 콘서트가 아쉬움을 뒤로 한채 끝을 맺는다.이번 공연의 일부 수익금은 '미혼모'를 위한 기부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대학로 SH아트홀에서 3월 3일부터 4월 2일까지 공연 후 4월7일부터 4월 9일까지 연장공연된다.공연문의는 컬처마인 1566-5588로 하면 된다.

(열정 콘서트 이미지=컬처마인 제공)

 

 

마지막 앵콜곡때만 촬영이 가능했어요

 

[티켓]

[공연개요]

 

공 연 명: 2017 혜은이 소극장 콘서트 ‘열정’

 

공연기간: 2017.03.03 ~ 2017.04.02

 

공연장소: 대학로 SH아트홀

 

공연시간: 화~금 오후8시, 토요일 오후 3시, 6시, 일요일 오후 3시, 월요일 공연없음

 

티켓정가: R석 66,000원 / S석 44,000원

 

주최: SH아트홀

 

주관: ㈜쇼당이엔티

 

홍보마케팅: ㈜컬처마인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문의: 컬처마인 1566-5588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마트 판매원의 ‘감정노동’에 대한 ‘잔혹희극’

연극 <불멸의 여자> 4월 15일 개막

 

 

2013년 서울연극제 공식 개막작이었던 연극 <불멸의 여자>가 오는 4월 15일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불멸의 여자>는 이른바 감정노동자로 일컬어지는 마트 판매사원인 두 여성의 하루 일과를 통해 끊임없이 착취당하고 소모품으로 전락될 수 밖에 없는 노동자의 삶과 은폐되어 있는 자본의 폭압적 구조를 이야기한다.

 

극작가 최원석은 그가 실제 살았던 서울의 번화하지 않은 아파트 단지 인근에 대형 마트가 나타나자 작은 슈퍼에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손님들과 이 과정에서 사라지는 슈퍼 업주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매우 기이하고 어색한 감정을 느꼈다. 그 감정은 사라진 사람들은 과연 어디에 가서 무엇을 하며 생존하고 있을까에 관한 질문에서 비롯되었으며, 이 작품을 쓴 계기가 되었다. <불멸의 여자>는 그 불편한 감정과 질문을 파생시키는 근본적 원인이 무엇인가를 현미경으로 탐색하듯 집요하고 냉철하게 꿰뚫고 있다.

 

관객은 두 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벌어지는 대형 마트 환불요구사건의 전말을 바라보면서 ‘친절한 서비스’이라는 이름으로 횡행하는 우리 시대 자본의 은폐된 폭력과 자신도 언제든 폭력의 희생자나 가해자로 돌변할 수 있다는 자화상을 마주하는 충격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연극 <불멸의 여자는>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대학로 예술공간서울에서 공연된다.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 문의: 컬처마인 1566-5588)

 

 

[시놉시스]

 

팍스·마트의 화장품 매장에 반품 문의 전화가 걸려온다. 눈가주름방지용 화장품을 사갔는데 오히려 눈가주름이 더 늘었다는 불만을 가진 정란이다. 오후에 매장을 찾아온 정란은 갖은 꼬투리를 잡아대며 환불을 요구한다. 또 다른 손님 지은은 계속해서 상품을 교환해줄 것을 요구한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웃어야 하는 판매원 희경과 승아는 고객이 어떤 요구를 해도 웃으며 들어야 한다. 정란을 현장 직원의 근무 태도를 평가하는 본사 암행어사로 짐작한 희경과 승아는 마트의 지점장 상필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러나 상필은 당일 암행 근무평가가 없다고 한다. 다시 등장하는 정란은 승아에게 진심이 담긴 사과의 표현으로 무릎을 꿇고 빌라고 한다. 결국 승아 대신 희경이 무릎을 꿇고 사과하나 정란은 받아주지 않는다. 마트 개점 이래 최강 진상손님의 등장에 희경과 승아는 끝까지 웃을 수 있을까?

 

[공연개요]

공 연 명: 연극 ‘불멸의 여자’

공연기간: 2017.04.15 ~ 2017.05.10

공연장소: 대학로 예술공간 서울

공연시간: 화~금 오후8시, 토~일 오후4시 / 월 공연없음  

티켓정가: 30,000원

    작: 극단 인어

홍보마케팅: ㈜컬처마인 1566-5588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띠 동갑 커플의 좌충우돌 러브스토리

 

연극 ‘오! 마이 러브’!

 

 

 

로맨틱 코미디 연극 ‘오! 마이 러브’가 지난 8월에 이어, 3월 21일 다시 무대에 올랐다.

연극 ‘오! 마이 러브’는 서른 여섯의 무명 연극배우 ‘연재’와 박사학위를 준비하는 띠 동갑 대학원생 ‘가영’의 좌충우돌 사랑이야기이다. 극단 글로브극장과 극단 코스모스의 만남으로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현대의 인스턴트식 사랑 방식에서 벗어나, 풋풋하고 설레었던 아날로그 시대의 맑고 깨끗한 사랑 본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연극 ‘오! 마이 러브’는 2015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연극부문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배우 이효윤이 연출을 맡아 관심을 모은바 있다.

연극 ‘오! 마이 러브’는 4월 30일까지 대학로 두레홀 4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며,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50% 할인 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 공연문의 | ㈜컬처마인 1566-5588)

 

 

[시놉시스]

 

서른 여섯, 무명의 연극배우 연재와 박사학위를 준비하는 당찬 스물 넷 가영.

그들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첫사랑!

 

그렇게 심장이 콩닥콩닥, 알콩달콩한 사랑을 시작한 두 사람 앞에

기약 없는 무명 배우라는 연재의 버거운 현실은

사랑의 위기로 이어지게 된다.

 

이들의 첫사랑은 과연, 해피엔딩일 수 있을까?

 

[공연정보]

- 공 연 명 : 연극 <오! 마이 러브>
- 공연기간 : 2017년 3월 21일(화) ~ 2017년 04월 30일
- 공연시간 : 화~일 오후 3시 30분 / 월 공연없음
- 공연장소 : 대학로 두레홀 4관
- 관람가격 : 전석 3만원
- 러닝타임 : 90분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 만 13세 이상 관람가

- 공동제작 : 극단 코스모스, 극단 글로브극장

- 작 : 김용을

- 연출 : 이효윤

- 예매처 : 인터파크, 대학로티켓닷컴

- 공연문의 : ㈜컬처마인 1566-5588

 

(사진제공:컬처마인)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