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뮤지컬의 새로운 성지! 지역 유일 뮤지컬 전문교육프로그램

 

“DIMF 뮤지컬 아카데미” 제3기 교육생 모집!

 

 

 

 

뮤지컬의 대중화 및 저변확대와 더불어 한국뮤지컬의 새로운 성지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지역 최초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DIMF뮤지컬 아카데미>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한국과 지역의 창작 뮤지컬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인적 인프라가 매우 부족한 현실에서 DIMF는 뮤지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 <DIMF 뮤지컬 아카데미>를 2015년부터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

 

 

지역에는 전무했던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한국 창작뮤지컬 인프라 확장에 기여해온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2년만에 총 17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그 중 제1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최종 성과발표회 출품작이었던 뮤지컬 ‘로렐라이’는 지난 제10회 DIMF의 창작지원작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제2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뮤지컬 배우과정의 김해연 교육생이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뮤지컬연기)에, 황민태 교육생이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에, 최성우 교육생이 한세대학교 공연예술과에 수석합격 하는 등 관련학과 진학의 성과를, 창작자과정 박시현, 김지식, 박나영, 임민홍, 김나영, 김수정 교육생은 각 종 공모전에 입상하는 등의 결실을 맺었다.

 

 

이처럼 뮤지컬 배우와 창작자를 꿈꿔왔지만 전문 교육의 부족으로 꿈을 이루지 못했던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에게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며 그들의 노하우까지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이자 새로운 등용문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가 총 60명(배우과정 30명, 창작자과정 30명)의 제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뮤지컬 배우와 창작자를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다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2기부터 입문과정과 전문과정으로 세분화 시켜 각 교육생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제3기 교육은 협업을 통해 창작뮤지컬 제작 이라는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본 사업의 특성에 맞게 통합교육과 특강을 교육과정 초기에 구성해 교육생들간의 상호 교류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배우과정의 수업차수를 늘리고 발레, 재즈댄스, 시창/청음 등의 새로운 교육 프로세스를 추가했다.

 

 

창작자(작가, 작곡)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외 지역 거주자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접수는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상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 참조 www.dimf.or.kr)

 

 

예술적 기량과 성장 잠재력, 독창성 및 참신성, 본 교육을 통해 기대되는 성취도를 기준으로 선발될 약 60여명의 <제3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과 함께 4월부터 약 9개월간 단계별 교육 프로세스를 수료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워크숍, 리딩공연, 최종성과발표회 등의 과제를 통해 직접 무대에 올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앞으로 실질적인 현장 맞춤인재 양성으로 한국 뮤지컬 교육의 중요한 메카가 될 것이라며 단순히 교육과정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국내 뮤지컬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하며 관심 있는 예비 교육생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DIMF는 제 11회 DIMF 창작지원작 5편을 선정하고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예선 돌입을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스페인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관람을 끝으로

유럽/아프리카 13일의 ​여행을 마칩니다.

2018년 1월 미국10일.일본3일 여행을 기다리며 말입니다.

라이안에어로 바르셀로나공항을 출발해

2시간 비행으로​

로마 다빈치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로 11시간을 비행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여정입니다.

3500장의 사진을 모두 정리하고

포스팅하는데 약 3개월이 걸린듯 하네요.

 

차창밖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풍경이

눈앞을 스칩니다.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이탈리아 로마 다빈치국제공항을 가기위한

라이안에어

비행기티켓

 

물 3.2유로

 

이탈리아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제공항

 

 

점심은

테르미니역 푸드 코트에서

해결합니다.

 

이런 종류의 요리로

6명이 67유로를 지출하고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푸드코트 맛있네요

배가 고파서인지 너무 맛있어요.

 

 

테르미니역 화장실

깔끔한듯....

ㅎㅎ

 

아시아나

STAR ALLIANCE 로 무사히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했고

이탈리아,벨기에,스페인,모로코,영국 5개국의

13일의 여행이 끝이 났습니다.

다음 여행을 꿈꾸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소셜 살롱 문토, 봄 시즌 신규 멤버 모집

 

< 사진제공: 문토(munto)>

소셜 살롱 문토(munto)가 2017년 봄 시즌 신규 멤버를 모집한다.

 

문토는 취향 기반의 모임 공동체로, 영화, 연극, 글쓰기, 독서, 액티비티 등 취향에 따른 다양한 모임 활동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모임은 각 분야 전문가가 리더가 되어 한 달에 한 번, 시즌제(4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세미나, 토론, 워크샵 등 관심사 기반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좋아하는 것을 나누는 따뜻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시즌에는 영화 감상 모임 <달밤 씨네마 클럽>, 희곡 낭독 모임 <함께 읽는, 희곡>, 사회 비평 독서 모임 <독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각 모임의 정원은 최대 20명으로 오는 4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문토의 모든 모임은 서울시 마포구 홍익대 인근에 위치한 벽과 나 사이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전시와 문화, 커뮤니티 활동이 한데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토의 커뮤니티 서비스 및 신규 회원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munt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017년 산울림 첫 정기공연<고도를 기다리며>4월 7일 개막!

2017년 산울림 첫 정기공연으로 '고도를 기다리며' 를 선보인다.

산울림 제 157회 정기공연 '고도를 기다리며'(사무엘 베케트 작 / 임영웅 연출)가 2017년 4월 7일 - 5월 7일 소극장 산울림
에서
역대 고도를 기다리며 출연진 중 가장 오랜 기간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한명구, 박상종, 이호성, 박윤석' 배우의 출연으로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공연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에는 공연 기간 중에 극장 2층 산울림 아트 앤 크래프트에서 "고도를 기다리며" 아카이브 전시가 함께 진행되며 임영웅 연출의 연출노트, 역대 고도를 기다리며 포스터, 배우들이 실제 사용한 소품과 의상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2017 고도를 기다리며

2017.4.7-5.7 소극장 산울림

공연명:임영웅 연출의 “고도를 기다리며”
일 시:2017.4.7.(금) ~ 2017.5.7.(일)
평일 7:30pm 주말 3pm / 월요일 쉼 / 4월 26일 공연 없음.
* 고도를 기다리며 아카이브 展 2017.4.12.-4.23
장 소:소극장 산울림
관람료:전석 40,000원
작/연출:S.베케트 작 / 임 영 웅 (극단 산울림 대표) 연출
출연:한명구, 박상종, 이호성, 박윤석, 정원
소개:산울림하면 모두가 떠올리는 공연 ‘고도를 기다리며’
소극장 산울림 개관일자에 맞추어 매년 봄에 공연되는 산울림의 대표작.
임영웅 연출의 명연출, 무대 박동우, 조명 김종호로 이어지는 든든한 산울림 지원군들과 함께 만들어지는
2017 상반기 최고의 공연!
예 매:인터파크(1544-1555) / 소극장 산울림(02-334-5915)

 

 

○도대체 어떤 연극이기에
그들은 ‘고도를 기다리며’에 열광하는가

파리의 뒷골목 작은 소극장에서 몇몇의 대학생들과 소수의 지식인 관객뿐이었던 ‘고도를 기다리며’ 그러나, 논쟁의 중심이자 문제작이었던 이 작품은 1969년 노벨문학상 수상과 함께 활발한 논의와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작품이 되어 지금은 전 세계 각계 각층의 관객들이 고도를 찾으러 온다.

 

전 세계에서 수없이 공연되어도 모두가 기다리는 것은 산울림의 ‘고도를 기다리며’

‘고도를 기다리며’와 함께 해온 출연진, 제작진
- 47년간 쌓이고 농익은 이번 ‘고도를 기다리며’는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공연이 되리라고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블린, 아비뇽, 폴란드, 일본 등의 해외에서도 수많은 초청공연과 함께 언론과 관객의 호평을 이끌어냈던 ‘고도를 기다리며’는 1969년 초연 이후 끊임없이 사랑 받으며 해마다 기다려지는 무대다.
- 한국을 대표하는 연출가 ‘임영웅’, 그리고 그의 대표작 ‘고도를 기다리며’ 공연을 위해 든든한 지원군 무대디자이너 ‘박동우’, 조명디자이너 ‘김종호’로 이루어진 제작진은 역대 고도를 기다리며 공연 중 최고의 완성도를 만들어 낼 것이다.

 

 

 

○‘고도를 기다리며’ 공연 관람과 함께 극장 2층에서 펼쳐지는 전시


- “고도를 기다리며” 공연 기간 중에 산울림 아트 앤 크래프트(소극장 산울림 2층) 에서는 “고도를 기다리며” 아카이브 展이 열린다.

산울림 아트 앤 크래프트는 2016년 7월 개관한 갤러리로 회화, 금속, 도자, 사진 등 여러 분야 작가들의 예술성과
실용성을 지닌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삶의 즐거움과 풍요로움을 더해주는 문화공간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배우들의 의상과 소품, 임영웅 연출가의 연출노트, 고도를 기다리며 포토존, 역대 고도를 기다리며
포스터 등 “고도를 기다리며”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기록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전시는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기간에 관람 가능합니다. (관람료 무료)

 

 

 

(사진제공:소극장 산울림)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