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래식 미디어아트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

아시아 최초 한국공연 기대 폭발!

공연연출가 박칼린에서 K팝스타 블락비까지!

장르를 초월한 아티스트들의 '공연 추천 영상' 공개

 

[▲영상 제공=(주)에스와이코마드]

클래식과 미디어아트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클래식 미디어아트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주최∙주관: (주)에스와이코마드, http://www.vivaldianno.asia)가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고 공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장르를 초월한 아티스트들의 추천 영상을 공개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가장 화려한 비발디,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가 드디어 한국에 왔다” 박칼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흥미진진한 공연 꼭 보러 갈 것” 블락비 피오

[▲영상 제공=(주)에스와이코마드]

이번에 공개된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 '공연 추천 영상'은 지난 1월 영국에서 열린 공연 실황을 감상한 공연 전문가와 래퍼, 연기자까지 장르를 초월한 아티스들의 강력한 관객 추천평을 담았다. 음악감독이자 클래식에서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 연출가이기도 한 박칼린 감독부터, 아시아를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인 블락비의 래퍼 피오, 그리고 팔색조 같은 연기로 극의 무게를 더해 온 중견연기자 소희정 배우가 그 주인공이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곡 중 하나인 비발디의 '사계'를 바탕으로 키보드, 바이올린, 첼로 솔리스트들과 오케스트라가 전자음악과 클래식 연주를 넘나드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담아낸 공연답게 각계각층의 아티스트로부터 뜨거운 감동을 이끌어낸 것이다.

음악감독이자 공연 연출가 박칼린 감독은 “드디어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가 한국에 옵니다”라고 서두를 열며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의 아시아 최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어 “다들 알고 계실 비발디의 '사계'가 엄청난 편곡, 화려한 무대 미술과 영상까지 더해 쉽게 보지 못할 클래식 공연이 되었다”고 소개하며 공연 필람을 권했다. 또 블락비의 래퍼 피오는 실황 공연을 보고 난 소감을 마치 랩을 하듯 소개해 눈길을 끈다. 피오는 “사계를 창조한 천재 음악가 비발디의 삶이 흥미진진했다”면서 손에 닿을 듯이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영상을 강력 추천했다. 이어 배우 소희정은 “클래식 미디어아트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의 한국 공연을 축하한다”는 인사와 함께 환상적이고 압도적인 무대에 아낌 없는 호평을 쏟아냈다.

각계각층의 아티스트로부터 뜨거운 추천평을 이끌어낸 클래식 미디어아트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곡인 비발디의 '사계'를 바탕으로 한 클래식 연주에 3D 미디어아트, 현대무용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공연이다. 체코를 넘어 전 유럽에서 21세기 천재 음악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미칼 드보르작(Michal Dvořák)이 작곡과 프로듀서, 키보드 연주를 맡아 진두지휘했다. 바로크 시대의 천재 작곡가 비발디의 파란만장한 일생과 음악에 대한 열정, 희망, 상실을 담은 인생 스토리가 격정과 환희의 100분으로 펼쳐질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는 오는 5월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한국 관객과 만난다.

 

(예매 인터파크 티켓 / 공연문의 로네뜨 1566-182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재즈 스타일의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창작뮤지컬 ‘올 댓 재즈’ (All That Jazz) 5월 6일 개막!

2010년 초연에 올랐던 창작뮤지컬 <올 댓 재즈>가 대학로 SH아트홀에서 오는 5월 6일 개막한다. 뮤지컬 <올 댓 재즈>는 우리의 귀에 익숙한 재즈음악과 재즈 스타일의 넘버로 이루어진 공연으로 색다른 뮤지컬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재즈 선율과 함께 세계적인 안무가 밥 포시(Bob fosse)스타일의 자유분방함이 살아있는 춤과 함께 뮤지컬 안에 또 다른 쇼를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뮤지컬 <올 댓 재즈>는 연인 ‘류현우와 ‘한수연이 헤어지고 난 5년 후 뉴욕에서 각각 안무가와 방송국 다큐PD로 재회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유명한 안무가 ‘류현우역에는 배우 조지훈, 지인규, 박성우 배우가 캐스팅 되었고 다큐PD ‘한수연 역에는 권준영, 김서영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이번 무대는 배우 겸 작가인 박송연이 새로 대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으며 초연 안무와 연출을 맡았던 안무가 서병구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해 새로운 <올 댓 재즈>로 탄생할 예정이다. .

국내 최고의 앙상블과 재즈음악, 댄스와 함께 영화 <All that jazz>의 장면을 무대로 옮겨 놓은 듯한 매력적인 쇼가 펼쳐지는 뮤지컬 <올 댓 재즈>는 대학로 SH아트홀에서 5월 6일부터 오픈런으로 공연된다. 5월 5일까지 인터파크티켓 사이트에서 조기예매 50%할인 혜택을 받아 예매할 수 있다.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문의: 컬처마인 1566-5588)

[시놉시스]

방송국 다큐PD인 수연은 세계적인 안무가 대니얼 류의 인터뷰를 위해 병국과 함께 뉴욕 출장길에 오른다. 하지만 배일에 싸여 인터뷰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안무가 대니얼 류를 만나러 가는 수연의 발걸음이 무거운 것은 그가 5년 전 헤어진 수연의 첫사랑 현우이기 때문이다.

다 지난 일이라며 큰소리치던 수연은 현우를 보는 순간 그를 아직도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현우 옆에는 엘리라는 새로운 여자가 있고 전혀 춤을 추지 않는 그를 대신해 데이빗이라는 댄서가 함께하고 있는 모습에 수연은 뭔가 비밀이 있음을 직감하지만 5년이라는 벽을 허물기는 쉽지 않다. 한편, 현우 역시 여전히 사랑하는 수연을 보며 괴로워하지만 절대 자신에게 있었던 사고를 알리고 싶어 하지 않고. 그녀가 내민 손을 애써 외면한다. 엇갈린 사랑과 운명 앞에 아파하는 네 남녀의 사랑이 애절한 재즈음악과, 심장을 울리는 강렬한 춤에 하나 되어 화려하게 펼쳐진다.

[공연개요]

공 연 명: 뮤지컬 <올 댓 재즈> - New Original

공연 기간: 2017.05.06 ~ OPEN RUN

공연 장소: 대학로 SH아트홀

공연 시간: 화~금 오후 8시 / 토 3시, 7시 / 일(공휴일) 3시 / 월 공연 없음

티켓 정가: 전석 60,000원

제 작: SH아트홀

홍보마케팅: ㈜컬처마인 1566-5588

(사진제공:컬처마인)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충무아트센터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단과반 수강생 모집

- 뮤지컬의 중심 충무아트센터, 뮤지컬 창작․기획․배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 공연기획제작 <8주 마스터 클래스> 개설

- 뮤지컬 창작 <단기 워크숍 클래스> 개설

- 뮤지컬 배우 <연기 기초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판’‘빨래’ 유제윤 뮤지컬 배우 편)

- 뮤지컬 배우 <보컬 집중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쓰릴미’‘스위니토드’ 김현정 음악감독 편)

- 뮤지컬 배우 <댄스 집중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그날들’‘로기수’ 신선호 안무가 편)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는 2017년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는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단과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정규과정에서는 뮤지컬 창작과정(창작전문-단편)과 뮤지컬 배우 과정(뮤지컬 보컬, 연기, 리딩 워크숍)을 운영 중이며 개설 과정은 다음과 같다.   

 

구분

클래스명

강의시수

모집정원

수강료

개강일

공연기획제작 과정

8주 마스터 클래스

총 16강(화, 목)

30명

95만원

5.23(화)

창작 과정

단기 워크숍 클래스

총 8강(화)

20명

55만원

5.23(화)

배우 과정

연기 기초 트레이닝

총 8강(월)

15명

55만원

5.22(월)

보컬 집중 트레이닝

총 8강(수)

15명

55만원

5.24(수)

댄스 집중 트레이닝

총 8강(금)

15명

55만원

6.9(금)

 ※ 개설 단과반

 

 공연기획제작 과정은 수강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공연기획제작 전반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8주 마스터 클래스>를 오픈하여 예비 기획자 및 관련분야 직무 체험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 클래스는 한승원(HJ컬쳐 대표), 인형근(EMK뮤지컬컴퍼니 이사), 정소애(신시컴퍼니 기획실장), 정인석(아이엠컬쳐 대표), 송한샘(쇼노트 이사), 홍승희 프로듀서 등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 중심의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된다.  

 

 

 

  2016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창작과정 수료생들의 작품인

뮤지컬 <열녀전> 리딩공연을 배우들이 열연하고 있다.

 

  뮤지컬 창작과정에서는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단기 워크숍 클래스>를 오픈하여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의 2016-2017 시즌 핫이슈 작품 분석과 더불어 브로드웨이의 창작개발 시스템을 공부하며 창작의 기초를 다진다. 또한 신인창작자들의 데뷔무대 특강을 통해 창작협업의 중요성과 노하우를 전해듣고 실제 공연제작 및 프로덕션 시스템의 단계별 과정분석을 통해 창작 무대화 과정을 미리 학습하며 총 2회에 걸친 창작협업 실습을 통해 뮤지컬 극작 및 작곡의 기본을 미리 경험한다. 강사진은 김효진 연출가(아보카토, 폴링포이브), 김길려 음악감독(뿌리깊은 나무, 명성황후), 박현숙 작곡가(팬레터, 미아 파밀리아), 신인창작진 등으로 이루어진다.

 

 뮤지컬 배우 과정에서는 배우에게 필수적인 연기, 보컬, 댄스 트레이닝반을 각각 개설해 각각 정원 15명으로 구성하여 총 8주 동안 집중적으로 마스터한다. <연기 기초 트레이닝>은 유제윤 배우(뮤지컬 판, 여신님이 보고 계셔, 빨래), <보컬 집중 트레이닝>은 김현정 음악감독(스위니 토드, 빌리 엘리어트, 쓰릴미), <댄스 집중 트레이닝>은 신선호 안무가(그날들, 로기수, 스프링 어웨이크닝)가 전공 8강씩을 맡아 강의를 진행한다.  

  

 

충무아트센터는 지난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1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보다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하여 공연 업계에 진출할 수 있는 뮤지컬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는 뮤지컬 창작 과정, 공연기획제작 과정, 뮤지컬 배우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창작, 기획, 배우 분야의 인력들이 미래에 어떻게 성장할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원서 접수는 2017년 4월 17일(월)부터 시작한다. 문의 02-2230-6700~1. 자세한 사항은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 참고 www.caci.or.kr 

 

(사진제공:충무아트센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예매 전쟁이 시작됐다!

깜짝 선물 받을 조기예매 선착순 500명은 누구?

대극장·내한 공연 제치고 당당하게 랭킹 1위 점령

뮤지컬 <찌질의 역사> 티켓오픈과 동시에

예매랭킹 1위 등극

청춘 뮤지컬 <찌질의 역사>(제작: ㈜에이콤)가 4월 27일 티켓 오픈과 동시에 쟁쟁한 대극장 뮤지컬들을 제치고 인터파크 예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4월 27일 1차 티켓오픈 동시에 예매랭킹 1위 등극

뮤지컬 <찌질의 역사>에 대한 높은 관심 증명!

사랑 받는 인기 웹툰에서 인기 뮤지컬로

 

[사진 출처 = 예매처 인터파크티켓]

 

뮤지컬 <찌질의 역사>가 오늘 오전 1차 티켓오픈 동시에 뮤지컬 부문 랭킹 1위를 석권하며 관객들의 뮤지컬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소극장 뮤지컬로는 이례적으로 기라성 같은 대극장 뮤지컬과 내한 뮤지컬들을 제치고 예매순위 1위를 차지하며 그 의미가 더 남다르다. 특히 조기예매 선착순 500명에게 특별한 엽서세트 선물 증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객들은 치열한 티켓 예매 전쟁에 돌입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1차 티켓 오픈은 6월 6일부터 6월 18일까지 열리는 총 17회차분으로 기간이 배정되었으며,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조기예매 관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매 선착순 500명의 관객들에게증정 될 깜짝 선물은 티저 포스터, 메인 포스터, 캐릭터 포스터 등 총 20종의 엽서로 구성된 엽서세트로, 공연 당일 MD창구에서 이름과 티켓 확인 후 수령 가능하다. 추가로 뮤지컬의 막이 올라가는 6월 3일부터 4일, 이틀간은 프리뷰 공연으로 추후 별도 티켓 오픈할 예정이다.

청춘 뮤지컬 <찌질의 역사>는 20대에 막 접어든 청춘들의 찌질의 연애담을 적나라하게 그린 작품으로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 법한 우리들의 연애 흑역사를 웃음과 공감의 무대로 재탄생시킨다. 제작사 ㈜에이콤은 앞서 프로필 촬영을 공개하며 원작 웹툰에서 막 튀어나온 듯 완벽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또 촬영장과 연습실에서 돈독한 팀워크를 발휘하는 배우들로 인해 작품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해 관객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미 뮤지컬 <찌질의 역사>는 최근 책으로도 발행된 김풍·심윤수 작가의 초절정 인기 원작 웹툰이 뮤지컬화 된다는 소식으로 공연계와 관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 연습실을 직접 방문해 치킨을 쏜다고 공약할 정도로 김풍 작가의 애정 어린 응원과 배려가 알려지며 더욱 화제가 된 바 있다.

서툰 청춘들의 연애의 흑역사를 코믹하고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올 여름 대학로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뮤지컬 <찌질의 역사>는 6월 3일부터 8월 27일까지 대학로 DCF 대명문화공장 수현재씨어터에서 올라간다. 발암 캐릭터 주인공인 서민기 역에 배우 박시환, 박정원, 강영석, 민기와 좌충우돌 코믹 브로맨스를 선보일 권기혁 역에 배우 이휘종, 송광일, 이광재 역에 배우 황호진, 박수현, 노준석 역에 배우 윤석현, 손유동이 나선다. 그리고 민기의 영원한 첫사랑 설하 역에 배우 정재은, 김히어라, 1인3색 매력을 발산할 최희선·오연정·유라 역에 배우 박란주, 허민진 배우가 거침없는 청춘 에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뮤지컬 <찌질의 역사>공연개요

공 연 명

뮤지컬 <찌질의 역사>

공 연 장

DCF대명문화공장 수현재씨어터

공연기간

2017년 6월 3일 (토) – 8월 27일 (일)

제작/기획

㈜에이콤

연출/극본

안재승

원작

김풍(글), 심윤수(그림), 와이랩(제작)

출 연 진

서민기 | 박시환, 박정원, 강영석 권기혁 이휘종, 송광일

이광재 황호진, 박수현 노준석 윤석현, 손유동

권설하/윤설하/최설하 정재은, 김히어라

최희선/오연정/유라 박란주, 허민진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