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훈 사실주의 희곡전 6번째,시베리아 대탈주 로드 씨어터<강택구>4월 21일 개막!

 

<강택구>는 러시아 유학파 1세대 전훈, 박신양, 김태훈, 김유석이 모스크바 현지에서 제작발표하여 논란이 이어졌던 작품이며 그 이듬해인 96년에 동서희곡문학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하여 한국에 소개되었다.

분단문제를 경쾌하게 해석하여 현대역사의 고전으로 자리 할 이 작품은 많은 관객들의 호응과 찬사가 있었고 이번에 전훈사실주의 희곡전의 여섯 번째 작품으로 김정근 연출로 다시 공연되게 되었다. 김정근 연출은 창작극부터 고전극까지 매년 신작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연출가로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을 이끌고 있는 그는 늘 대본의 의미를 살려내는 각색을 선보여왔는데, 이번에도 역시 강택구를 현시대에 맞게 각색하였다.

신세대에게는 현대분단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기성세대에게는 북한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이 작품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생각할 수 있는 공연이다.

작 품 명 :  강택구
공연기간:2017.04.21 ~ 5.21
공연시간:화, 수, 목, 금 오후 7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4시
            (*월 쉼/*3일_석가탄신일, 5일_어린이날, 9일_대선 오후 4시)
공연장소:아트씨어터 문
기본가:전석 15,000원
원    작 :  전 훈
연    출 : 김정근
출    연 : 한덕호, 고훈목, 양한슬
무대 디자인 : 김양은
무대감독 : 이경은
북한사투리 지도 : 윤아영(함북 회령)
일러스트 디자인 : leshwii@gmail.com
주관,주최 : 애플씨어터(02-742-7753)
제작,기획 :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 실버샌드위치 
홍보마케팅 : 애플돔
협찬 : 안똔체홉학회,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
소요시간 : 1시간20분

(사진제공:애플씨어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017 H-스타 페스티벌” 예선 참가신청 시작

 

 

청년 공연예술인의 꿈의 무대 “H-스타 페스티벌”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오는 5월 14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2017 H-스타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 [사진제공=H-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전국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2017 H-스타 페스티벌”이 오는 5월 14일까지 예선 참가 팀을 모집한다. 전국 대학의 연극, 뮤지컬 전공자뿐 아니라 비전공자(동아리, 극회) 그리고 2개 학교 이상 연합 참가도 가능하다.

 

2013년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H-스타 페스티벌”은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 공연예술 경연대회로 공연예술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공연 제작을 지원하고, 선의의 경쟁과 현역 공연예술인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단체 및 개인 수상자를 선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문 공연예술인으로써의 준비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 및 교육,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청년예술가들이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예선 심사는 5월 15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현역 배우, 연출, 음악감독, 안무감독, 프로듀서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신청 학교로 직접 찾아가 방문 심사를 진행한다. 예선을 거쳐 연극, 뮤지컬 각 7개 팀씩 총 14개 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 돌아오는 8월 대학로 일대 공연장에서 본선 경연 무대에 오른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공연장 대관 및 무대기술(조명, 음향) 지원과 함께 연극은 각 3백만원씩, 뮤지컬은 각 4백만원씩 총 4,900만원의 제작지원금이 지급된다. 경연을 통해 수상하게 되는 단체들에게는 총 2,600만원의 상금이, 개인들에게는 총 7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뮤지컬의 본고장인 미국 브로드웨이 또는 영국 웨스트엔드에서의 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올 해 새롭게 신설되는 “H-스타 씨어터”는 그 동안 배출된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매니지먼트를 유기적으로 지원해 줌과 동시에 현역 연출 및 전문 스태프를 통해 분야별 생생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연습 및 공연 제작 과정을 거쳐 연극과 뮤지컬 각 1개씩 작품을 2018년 1월 대학로에서 오픈, 수상자들이 바로 프로무대에 데뷔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16년 “H-스타 페스티벌”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전국 60개 대학 85개 팀이 치열한 예선 경연을 펼쳤고 그 중 14개 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 대학생들만의 끼와 열정이 넘치는 축제의 장을 펼쳐진 바 있다.

 

예선 참가신청은 5월 14일 까지 우편접수이며 참가신청서는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홈페이지 (www.kapap.co.kr) 또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starfes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 H-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02-741-1204

 

 

 

2016 H-스타 페스티벌 폐막 기념 사진 [사진제공=H-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행사개요

 

행 사 명 : 2017 H-Star Festival · H-스타 페스티벌

 

: 일시 _ 2017.5.15(월) ~ 7.9(일) 중 각 단체가 지정한 일시

 

장소 _ 각 학교가 지정한 장소, 심사위원 방문심사 ※젊은연극제, DIMF 출품 시 심사 가능

 

: 일시 _ 2017.8.6(일) ~ 8.20(일) 중 각 단체별 1일 1회 공연

 

장소 _ 대학로 일대 공연장 (차후 공지 예정)

 

: 현대자동차그룹,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 H-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예선 참가신청 안내

 

신청기간 : 2017.4.12(수) ~ 5.14(일)

 

참가작품 : 연극, 뮤지컬 (창작 및 국내외 기성작품)

 

참가자격 :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 (휴학생, 졸업생, 대학원생 제외)

 

- 연극, 뮤지컬 관련 전공자 및 비전공자 구분 없음 (동아리, 극회 가능)

 

- 2개 학교 이상 연합 참가 가능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지정양식), USB(참가신청서, 대본, 악보 저장 분)

 

접수방법 : 우편접수 (마감일 도착 분에 한함, 이메일 접수 불가)

 

(03086)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가길 56, 501호 (동숭동, 동숭빌딩) H-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의 : 02)741-1204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웨스트엔드 뮤지컬 <리걸리블론드>

 

4월 20일(목) 오전 11시 1차 티켓오픈!

 

 

4월20일부터 23일까지 조기예매 특별 할인!

 

헬로우블론드, 델타누클럽 등 통통 튀는 이색 권종 눈길

 

 

HOT PINK의 사랑스러운 포스터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뮤지컬 <리걸리블론드>(주최·주관 ㈜에이콤)가 6월 개막을 앞두고 4월 20일(목) 드디어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뮤지컬 <리걸리블론드>의 1차 티켓오픈은 4월 20일(목)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며 각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오픈 되는 1차 티켓은 4월 23일까지 단 3일간의 조기예매 할인을 진행, 티켓 오픈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관객들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통 튀는 극의 이미지만큼 재기 발랄한 이색 권종도 눈에 띈다. 핑크색 의상 아이템을 착용하고 온 관객에게 20%의 할인을 주는 ‘드레스코드:핫핑크’, 주인공 ‘엘 우즈’와 같이 금발머리를 하고 온 관객을 대상으로 한 ‘헬로우, 블론드’, 극 속 ‘엘 우즈’가 리더로 있던 여학생 클럽 ‘델타누’의 이름을 따서 만든 ‘델타누 클럽’ 등 기존 <리걸리 블론드>를 사랑하는 관객은 물론 처음 공연을 접하는 관객까지 사로잡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할인율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해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공식 초청작으로 2016 10th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초청작으로 국내에 처음 소개 된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는 공연기간 동안 객석 점유율 90%라는 기염을 토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오는 6월 서울 공연 소식을 접한 뮤지컬 팬들은 SNS를 통해 ‘꼭 보려고 다짐한 작품’, ‘작년에 대구에서 해서 나 혼자 보러 가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다같이 보면 좋겠다.’, ‘리걸리 블론드 내한소식을 듣고 이게 너무 보고 싶었다’, ‘핑크 포스터를 보고 어떤 공연일까 궁금했는데 리걸리 블론드였구나, 이것도 찜!!!^^’ 등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티켓 오픈은 6월22일부터 7월9일까지의 공연 회차에 한해 예매할 수 있으며 뮤지컬 <리걸리블론드>는 6월22일부터 8월12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열린다.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공연개요

 

공 연 명

뮤지컬<리걸리 블론드>

공 연 장

광림아트센터 BBCH홀

공연기간

2017년 6월 22일(목)– 8월 12일(토)

러닝타임

155분 (인터미션20분)

티켓가격

Blonde석 130,000원 Pink석 110,000원 Blue석 80,000원

주최,주관

㈜에이콤

제작

Curve production

출연진

Kelly Hampson, Robert Colvin, Simon Bailey, Jessica Paul 외

예매처

인터파크티켓, YES24, KLAC티켓

 

(사진제공:(주)에이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017 제38회 서울연극제 공식선정작

<지상 최후의 농담>

2017.04.27.(목) ~ 2017.05.07.(일)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연극 ‘지상 최후의 농담(연출 문삼화)’가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2015년 초연 당시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지상 최후의 농담’은 마당극부터 창작 판소리공연까지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오세혁 작가와 ‘일곱집매’, ‘블랙버드’, ‘인간’ 등을 연출한 문삼화 연출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초연에 이어 ‘2016년 밀양연극제‘ 초청작으로 선정되는 등 이미 작품성을 검증받은 작품으로, 이번 서울연극제에서도 더 탄탄해진 호흡과 높아진 완성도로 관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지상 최후의 농담>은 전쟁 상황에서 적군에 잡혀 갇힌 포로들이 죽기 진전 모여 한 명씩 처형될 때까지 그 죽음의 공포를 잊기 위해 나누는 농담에 대한 이야기이다. 죽음에 대한 인간의 근원적 공포를 잊기 위해 그들은 인간만이 창조하고 누릴 수 있는 농담(웃음)을 선택한다. 그들이 느끼는 공포와 웃음이 뒤섞이면서 만들어지는 아이러니한 무대. 삶과 죽음이라는 소재를 신선한 감각으로 풀어내는 <지상 최후의 농담>은 쉼 없이 터지는 웃음 가운데에서 관객들이 자신의 삶을 성찰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만든다.

배우 김재건을 비롯해 오민석, 한철훈, 구도균, 윤광희, 문병주, 김영택이 출연한다.

 

공연개요

 

공연명

2017 제 38회 서울연극제 공식선정작 <지상 최후의 농담>

공연기간

2017년 4월 27일(목) ~ 2017년 5월 7일(일)

시 간

화~금 8시 / 토 4시,7시 / 일·공휴일 4시 (월 공연없음)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오세혁

연출

문삼화

출연

김재건 오민석 한철훈 구도균 윤광희 문병주 김영택

관람료

전석 3만원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러닝타임

75분

인터파크 티켓링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진제공:공상집단뚱딴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