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이여, 기지개를 펴라!!!’

2017, 제 25회 젊은연극제 개최 안내 (2017. 6. 12 ~ 7. 2)


2017 제 25회 젊은연극제
젊음이여, 기지개를 펴라!!!


한국대학연극학과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종로구, 한국연극협회,  한국연극학회, 한국연극교육학회, 서울연극협회, 한국연극연출가협회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연극영화계열 대학들의 공연예술축제! 올해 전국 53개 학교에서 참가하는 젊음의 공연예술축제가 카운트다운에 돌입하다!!

젊은연극제는 대학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패기 넘치고 참신한 신진예술가들의 예술의 장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이 넘쳐나는 젊은 예술가들의 연극 축제이다.
올해는 "젊음이여, 기지개를 펴라!!!“ 라는 슬로건으로 연극을 하는 청년들의 강력한 젊음의 에너지를 공연예술을 통해 마음껏 발산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총 53개 대학의 연극영화계열 학생들이 2017년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21일동안, 대학로 인근 10개 극장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동숭아트센터 꼭두극장, 동양예술극장, 눈빛극장, 민송아트홀 1,2관, 드림씨어터, 아름다운 극장, 알과핵 소극장, 엘림홀, 중앙대 스튜디오 씨어터) 에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티켓 예매는 각 학교 예매담당자를 통해 가능하다 <www.젊은연극제.org> 참고


제25회 젊은연극제 개막식이 6월 11일 일요일 저녁 7시 45분부터 진행된다. 화려한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젊은연극제를 만들어가는 학생기획단 소개와 유명 배우, 연출가들이 젊은이들이 응원하는 축하영상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수원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대진대학교에서 준비한 축하 공연과 함께 53개 참가학교들의 공연소개, 학생들과 피땀 흘려 함께 공연을 만든 교수님들의 소개와 더불어 이들 모두를 응원하는 부모님의 영상편지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계획되어있다. 특별히 개막식 마지막 프로그램은 전체 플래시몹을 진행하여 학생들과 교수님, 그리고 일반 참여자들까지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통해 연극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젊은연극제의 시작을 알린다.

더불어 젊은이들이 꿈을 향해 기지개를 펼 수 있도록 응원하는 훌륭한 멘토들의 학술세미나가 제25회 젊은연극제의 후반부를 장식한다. 학술세미나는 대학로 민송아트홀에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제작자이자 동양예술극장 대표 유인택, 배우 최덕문과 연출 문삼화의 강의가 3일동안 진행된다. 학술세미나는 젊은연극제 참가하는 학생들을 포함하여 세미나 주제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수강 신청 가능하다.


행사개요 (www.젊은연극제.org)

> 행사명 : 제25회 젊은연극제
> 주제슬로건 : 젊음이여, 기지개를 펴라!!!
> 행사일시 : 2017년 6월 12일 ~ 7월 2일
> 행사장소 : 동숭아트소극장, 동숭꼭두극장, 동양예술극장, 눈빛극장, 민송아트홀 1,2관.
             드림씨어터, 아름다운 극장, 알과핵, 엘림홀, 중앙대 스튜디오 - 총 10개 극장
> 참가학교 : 전국 공연예술, 연극영화계열 53개 학교
> 주최 :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
> 주관 : 제 25회 젊은연극제 집행위원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종로구, 한국연극협회,  한국연극학회,
         한국연극교육학회, 서울연극협회,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사진출처:젊은연극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무림태풍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