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북역사문화교육연구소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전라북도, 군산시, 김제시, 완주군이 참여하는  

지역행복선도생활권 선도사업 - ‘쌀’ 수탈 근대역사 교육벨트 조성사업을

2016년부터 진행하여 2017년부터 군산시, 김제시, 완주군

생활권 소재 학생들에게 근대역사문화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방문교육 프로그램과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석구석 찾아가는 역사교실 현장탐방학습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 미곡 수탈의 일련의 과정=>

 쌀 생산(김제시) → 쌀 저장(완주군) → 쌀 반출(군산시)을

살펴 볼 수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일제강점기 아픈의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현장탐방학습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어요.

 

 

구석구석 찾아가는 역사교실 방문교육 프로그램은

-생활권 소재 청소년들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역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역사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김제 죽산리 구 일본인 농장사무소

일제강점기 우리나라의 토지와 쌀을

수탈하기 위해 일본인 대지주

하시모토가

만든 하시모토 농장의 사무소로 사용된곳이다.

 

 

하시모토 농장의 사무소에 관한 설명

농장 관리인이 사용하던 집

 

 

하시모토와 관련된 기념비


하시모토가 종자를 가져다줘서

농사를 짓게되어 감사하다는 비석이지만

그건 쌀 수탈을 위한 기만행위였음을

우리는 알지 못했다.

기가 막힌일이다.

 

 

 

이것도 과거 일제강점기 물을 받는

기반으로 남은 흔적이다.

 

새창이다리(구 만경대교)

 

 

김제시 청하면에 있는

새창이다리는 지금은

노후화로 차량이 건널 수 없고

역사적인 현장으로 남아 있다.

 

 

김제평야의 쌀을 군산을 통해

일본으로 수탈하기 위해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시멘트 다리가 새창이 다리다.

 

 

새창이다리 옛모습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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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군산 가볼만한곳 은파호수공원 리츠 프라자 호텔

"​군산 가볼만한곳

은파호수공원 리츠 프라자 호텔 "


군산에서 근대문화유산을 둘러 보고

숙소로 정한곳이 리츠 프라자 호텔이었어요.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은파호수공원을 둘러 보고 산책하기에

좋은 호텔이었어요.

 

 

 

 

 

숙소로 정한

리츠 프라자 호텔


리츠 프라자 호텔은

은파 호수공원 바로 위측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리츠 프라자 호텔에서 아침 먹고

은파호수공원을 산책했습니다.

조용하면서 걷는 호수 주변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에 있는

은파호수공원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은파국민관광지 입니다.



 

 

은파관광지는 군산 시내에 인접한 낮은 구릉의 울창한 수림과

역사 깊은 미제 저수지를 중심으로

무려 70여만평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 내에 조성한

국민 관광지로서 넓고 잔잔한 호수는

전국체전 때 조정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한다네요.

특히 군산·옥구 출신 독립유공자 충혼탑이 세워진

2만 3천여평 규모의 만남의 광장에

느티나무 1백여주를 심어

국민관광지로서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꽃들이 마음을 더 편안하게 해줬어요.

 

 

아침 일찍 군산 시민들이

은파호수공원에 나와

맑은 공기 마시며 체력 단련을 합니다.

 

 

 

 

 

 

 

 

리츠 프라자 호텔

조식을 먹은 레스토랑

 

 

리츠 프라자 호텔

고객 대기실

 

두명이 머문 룸

한 침대는 더블

한 침대는 싱글이었어요

 

 

 

 

 

 

세면대

 

 

 

욕조와 샤워실

 

녹차와 커피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출입문 옆의 옷장

 

 

 

침대 옆

TV 옆의 창가로는

시내 전경이 눈에 들어 옵니다.

 

 

 

간단하지만

 여러가지가 준비된

조식

 

 

 

 

 

 

군산에서 숙박을 정할때

은파호수공원이 있는

리츠 프라자 호텔로 하면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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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군산시 나운동 1195-49 | 리츠프라자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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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충무아트센터 창작지원 프로그램, ‘블랙앤블루’ 시즌 4 개최!

 

김동연, 김태형, 변희석, 양주인 등. 최고의 창작진 멘토로 참여!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인 ‘블랙앤블루’ 시즌 4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충무아트센터가 주관하는 2017 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충무아트센터 인 스테이지 - 뮤지컬 하우스 블랙앤블루 시즌4'는, 우수한 창작 작품 개발 및 창작진 양성을 목표로, 약 10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올해로 4번째로 본 공모전을 주최하게 된 충무아트센터는, 다년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색다른 방식의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작진으로 구성 된 멘토에 의해 신진 작가들을 양성하는 기존의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멘토를 두개의 팀으로 구분. 더 집중적이고 구체화된 방식으로 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태형 연출과 변희석 음악감독, 그리고 김동연 연출과 양주인 음악감독이 팀을 이뤄, 신진 창작진들을 만날 예정이다.

 

 

 

‘2017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은 미래 콘텐츠 시장의 장기적인 발전과 올바른 공연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업 시장에 입문하지 않은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나아가 사업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다년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뮤지컬 <난쟁이들>, <명동로망스>, <에어포트베이비> 등 창작 유통에 성공한 충무아트센터가, 금번 블랙앤블루 시즌 4를 통해, 또 어떤 가능성 있는 창작진과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 보이게 될 지, 그 귀추가 주목 된다.

 

 

 

2017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인 충무아트센터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시즌 4’는 오는 6월 30일까지 메일 접수를 통해 1차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6개의 팀이 선정 된다. 선정 된 6개의 팀은 5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오는 11월 리딩 공연을 개최하게 된다. 리딩 경연을 통해 선정 된 2개의 팀은, 2018년 3월, 충무아트센터에서 쇼케이스를 진행. 2018년 충무아트센터 창작 레파토리로 개발 될 예정이다. (문의: 블랙앤블루 시즌4 사무국 T. 02-2230-6617)  

 

 

 

 

 

(사진제공:충무아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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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예술의 거리 ‘대학로’, 문화활성화 새로운 판로 열려

 

BC카드와 예술경영지원센터 MOU 체결

 

 

 

문화를 선도하는 BC카드 ‘그곳엔 BC’ 브랜드 론칭. 대학로 문화활성화에 앞장서!

 

혜택에 혜택을 더하다! 대학로 공연계에 실질적인 지원 준비완료

 

 

 

 

 

[사진설명=왼쪽부터 BC카드 김진철 본부장,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 사진제공=BC카드]


 

 

 

‘그곳엔 BC’ 사업 내용

 

- 공연장인근 가맹점 최대 50% 할인

 

- 연극, 뮤지컬 공연 최대 80% 할인 혜택

 

- 대학로 문화 활성화 홍보마케팅 사업 첫 사례


 

 

 

BC카드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예경)가 지난 14일 서울 대학로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대학로 문화 활성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그곳엔 BC’ 사업을 통한 유통활성화 브랜드 홍보 △공연예술통합전산망 빅데이터 분석 협력 △예술상품 머천다이징(MD) 상품판매협력 및 홍보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본 협약식에는 BC카드 마케팅실의 김진철 본부장, 예술경영지원센터의 김선영 대표, 클립서비스의 정기훈 부장, 관련 실무진들과 최근 대학로를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고훈정이 참석하였다. ‘그곳엔 BC’ 사업으로 모인 이들은 대학로의 새로운 거리 조성에 높은 의지를 보였다.

 

 

 

 

 

[사진설명=왼쪽부터 BC카드 김진철 본부장, ‘그곳엔BC’홍보대사 고훈정 뮤지컬배우,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 사진제공=BC카드]

 

 

 

김진철 BC카드 마케팅 본부장은 “오랜 기간 준비하여 이제 발을 내딛게 되었다. 사업에 대한 책임감이 남다르다. BC카드는 대학로의 유례를 의미 깊게 새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거리를 보다 문화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거리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BC카드와 예경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다양한 문화 혜택과 대학로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중심으로 본 사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는 “BC카드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었다는데 놀랐다. 본 사업을 진행하면서 후원의 차원이 아닌 기업과 공연예술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할 것이다.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은 처음 시행된다. 대학로가 한국의 대학로가 아닌 세계적인 대학로로 거듭나는 순간이 오리라 믿고, 이번 사업이 그 첫 단추가 될 것이다”고 사업 취지에 대하여 설명했다.

 

 


 

침체되어 있는 문화 메카 대학로의 부흥 시도


 

BC카드의 ‘그곳엔 BC’ 사업은 문화와 젊음의 상징이나 침체된 대학로의 문화사업에 앞장선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대학로는 150여개 이상의 중·소극장이 있고 1일 평균 유동인구가 약 10만명에 달하며 지속적으로 공연이 올려지고 있지만, 문화 소비가 증가추세가 아닌 오랜 시간 멈춰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문화마케팅 선도사인 BC카드는 혜화동 로터리부터 이화사거리까지 혜화역 주변 밀집되어 있는 공연장과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대학로 지역의 부흥을 도모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대학로에 민간기업이 참여하여 지역 활성화 사업에 앞장선다는 건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며, 민간 주도의 지역 활성화 사업이 창출할 사회적인 파급효과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기존에 카드사 문화 사업이 주로 대극장 뮤지컬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그곳엔 BC’ 사업을 통하여 대학로 중·소극장 공연의 비율을 높여 혜택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눈길을 끈다. 또 BC카드 또한 공연에 한정되었던 문화 혜택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카페와 음식권 등 주변상권과의 제휴를 통해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다년간 누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와 노하우를 집약하여 문화 소비와 여가 소비의 비중이 적절하게 조합하는 공간 마케팅을 통하여 균형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어떻게 선도할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대학로 중·소극장 공연에 홍보마케팅 지원 사격


 

지역 활성화에 앞서 대학로의 근간인 공연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대학로 공연계가 취약했던 홍보마케팅 분야에 총 5억원을 지원한다. 이달 공모를 통해 심사에 통과한 50개 내외의 단체는 각각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은 후에 작품의 브랜드 개발부터 포스터, 리플렛, 홍보영상, SNS홍보물 제작까지 전 범위의 홍보마케팅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BC카드는 대학로 공연의 취약점이었던 소비자 트렌드 분석과 타겟 선정 같은 전략적 홍보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도록 카드 데이터 및 소셜 데이터와 같은 BC카드사의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공연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시키고, 잠재되어 있던 소비 활성화를 이끄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곳엔 BC’ 사업의 일환인 ‘대학로 문화 활성화 홍보마케팅 사업’ 공모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대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7월 중에 선정자 발표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오는 7월에서 12월까지 대학로 중·소극장에서 공연 예정인 작품을 기획 및 제작하는 단체이며, 자세한 내용은 예경 홈페이지(www.gokam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C카드는 지난 2007년 BC카드 ‘PlounZ’란 타이틀로 문화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9년에 ‘BC라운지’로 명칭을 변경하였고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에 대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문화사업을 시작한지 10년이 된 BC카드가 그 동안의 서비스 데이터를 통하여 ‘그곳엔 BC’란 브랜드를 탄생시킨 만큼, 본 사업이 혁신적인 문화사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

 

 

 

‘그곳엔 BC’ 공식 모바일 홈페이지 there.bcc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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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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