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 매주 토요일 

청춘예술가들의 문화공간으로 꾸민다.

- “예술로, 산책로” 9 30 - 11 18 (7주간) 운영 -

 

 

 

 <예술로, 산책로 포스터>

 이미지제공,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이하 PD협회, 회장 정인석) 9 30일부터 11 18*까지 매주 토요일 2 청년예술가, 생활문화동호인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이하 예술로, 산책로”)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 야외공간에서 운영한다.

 * 10 07 추석연휴 제외 

 

<청와대 사랑채> 지난 6 26 청와대 앞길이 50 만에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되면서 연간 65  이상의 ·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특히 한국 문화·관광을 체험   있는 공간으로써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PD협회는,  관광객이 많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와 4  차례* 걸쳐 국악, 클래식, 뮤지컬, , 다원 예술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을 <사랑채> 앞마당에서 선보임으로써, 경복궁, 효자로   일대 한국 관광·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재조명할 예정이다.

 * 10 14일은 2, 2 30, 4 ( 3) 공연 진행

     

관광객들에게는 문화공간을!

청춘예술가들에게는 무대  기회와 소통의 장을!

 

 예술로, 산책로 다양한 기관에서 시행해  젊은 예술가들의 인큐베이팅 사업들과* 연계하여, 청년예술가들에게 젊음과 열정, 기량을 펼칠  있는 무대공간과 공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전문예술가로 성장할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예정이다.

 *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청춘만발”, “청춘마이크, “전국 대학 연극ㆍ뮤지컬 페스티벌(H-Star Festival)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회장(정인석) “인큐베이팅된 젊은 예술가들이 지속적으로 무대에 오르고  많은 관객들을 만나 자생력을 도모할  있도록 이번 야외공연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으며, 특히 생활문화동호회의 공연을 기획하여 서로  소통, 발전   있는 네트워킹 자리로 운영하고자 한다 설명하였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하는 청춘예술가들이 대중과  넓게 소통할  있는 장이 마련되고, 전문예술인으로서 자생할  있는 성장 발판이 마련되기를 희망 한다 밝혔다.

 

 

 공연프로그램 구성

 

 

공연일정

구분

팀명

장르

소개 

9 30

1주차

오후 2

청년

국악팀

아포가토

퓨전

국악

재즈와 민요가 만나 디저트처럼 맛있는 음악을 하며, 드럼, 건반, 베이스, 민요 가객으로 구성된 . 

오후

4

사이다 

국악

음악적 마음과 열정이 서로 닮아, 닮을 ()라는 한자어의 의미를 가진 젊은 국악팀. 

10 14

2주차

오후

2

연노리

퓨전

국악

한국 3 성악  하나인 정가를 바탕으로 

남자 가객과 여자 가객, 해금과 피아노로 구성된 

오후 2 30

생활문화동호인

울레길

연주

구로구 청년으로 구성된 우쿨렐레 동호회 

오후

4

청년

거리예술가

TALE[:타래]

퓨전

국악

국악기 특유의 소리와 양악기의 만남, 오직 타래를 통해서만 느낄  있는 공연

10 21

3주차

오후

2

신진

청년예술가

발굴

동양고주파

아트록

국악기 양금과 베이스, 퍼커션 3인조로 구성되어 한국 음악계에서   없는 파격적이고 독특한 사운드를 빚은 

오후

4

청년

국악팀

모던가곡

퓨전

국악

정가, 아쟁, 피리·생황으로 20대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음악에 담아 한국의 소리를 현대적인 이미지로 풀어내는 젊은 실력파 음악그룹

10 28

4주차

오후

2

청년

거리예술가

이크택견

퍼포

먼스

한국전통문화의 멋을 알리고 택견의 무술적, 예술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구성한 

오후

4

신진

청년예술가

발굴

마용환

마임

퍼포먼스

마술과 마임으로 전하는 유쾌한 이야기

11 4

5주차

오후

2

청년

거리예술가

이야기원정대

종이회전극

동시 속의 숨은 이야기를 이야기꾼이 연주와 함께 전하는 종이 회전극

오후

4

신진

청년예술가

발굴

오드 트리

어쿠스틱

듀오

재즈보컬, 건반, 베이스, 기타로 구성되었으며, 재즈의 달콤한 음색을 전하는 .

11 11

6주차

오후

2

신진

청년예술가

발굴

이은재

마임

퍼포먼스

낯선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친근함. 사람과 사람에 대한 따뜻한 정을 마임으로 전하는 메시지

오후

4

청년

거리예술가

올컴퍼니

현대무용

현대인들의 일상을 현대무용으로 표현함으로써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참여형 공연.

11 18

7주차

오후

2

생활문화동호인

극단데스티니

뮤지컬

갈라

 뮤지컬, 연극, 댄스등 공연문화를 사랑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순수모임 단체 

오후 4

H-스타 대학생

HaN

뮤지컬

갈라

H스타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모여 만든 단체의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들의 주요 넘버를 해설과 함께 부르는 형태의 공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10 11() 1차 티켓 오픈!


뮤지컬 <팬레터>


뮤지컬 팬레터의 영화 같은 트레일러 영상 대공개!


-새로운 흥행 돌풍을 예고한 뮤지컬 <팬레터>! 10 11() 오전 11 1차 티켓 오픈!

- 1930년대 경성을 옮겨 놓은 듯 한 트레일러 영상 공개!

-한 편의 영화 같은 아름다운 트레일러,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 상승

-2017올해의 레퍼토리’, 2017년 창작 뮤지컬 최고 재연 기대작 선정! 또 다른 흥행 돌풍 예고!

 

 

:: 사진 = 뮤지컬 <팬레터> 트레일러 영상 캡처 이미지 | 제공 = 라이브() ::

 


뮤지컬 <팬레터>(연출: 김태형)가 오는 1011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영화 같이 아름다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 날 공개된 영상에는 시와 소설에 푹 빠진 작가 지망생 세훈역에 배우 손승원과 천재 소설가 해진역에 배우 김수용, 신비로운 여류 작가 히카루역에 배우 조지승 등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 초반부의 세훈과 히카루의 대화, 다정히 앉아있는 해진과 히카루의 모습 등을 보여주며 편지를 매개로 시작된 사랑과 설렘, 복잡한 심경과 시대적 상황이 뒤얽혀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영상은 편지를 매개로 시작된 해진-히카루-세훈 세 인물의 미묘하고 복잡한 심경을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여전히 그 날의 페이지는 나를 흔든다와 같은 시적인 대사는 작품이 품고 있는 문학적 색채와 아름다움을 한껏 보여준다. 또한 작품의 시대적 배경인 1930년대 경성의 감성을 담기 위해 북촌의 가예헌에서 촬영하여 아름다움을 더했다

뮤지컬 <팬레터>는 창작 뮤지컬 공모 프로그램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최종 선정작으로, 역사적 사실과 상상을 더해 만들어진 모던 팩션(faction)뮤지컬이다. 자유를 억압하던 일제강점기,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소설가 이상과 김유정, 그리고 문학을 사랑하고 열망했던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 ‘구인회’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었다. 2016년 초연 당시, 블라인드 및 2차 오픈 티켓 전석매진, 전석 기립박수, 평점 9.6을 기록, 2016 관객들이 뽑은 올해의 뮤지컬 1, 2017 창작 뮤지컬 최고 재연 기대작 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 뮤지컬 올해의 레퍼토리에 선정되며 한층 완성도 높게 돌아올 뮤지컬 <팬레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다. 


한편 1년만에 다시 관객들 곁으로 돌아온 뮤지컬 <팬레터는> 오는 11 10 ()부터 내년 2 4()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된다. 또한 개막에 앞서, 오는 10 11() 오전 11 1차 티켓 오픈이 진행된다. 프리뷰 기간인 11 10()부터 11 12()에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에게는 프리뷰 할인 30%를 제공하며, 10 11()부터 10 18()까지 1차 티켓 오픈 기간에 한하여 조기 예매 할인 25%를 제공한다. (공연문의 1577-336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대학로 활용 관객참여형공연

<로드씨어터 대학로2>

대학로 전체가 무대가 되는 이머시브공연

대학로에 진입하면! ‘이벤트 Push’ 가 울린다!

29, 신개념 지오펜싱 이벤트 오픈!

10.20() - 10.29() @대학로 일대

 

:: 이미지=<로드씨어터 대학로> 공연사진 | 제공=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오는 10월 개막하는 대학로 활용 관객참여형공연 <로드씨어터 대학로2>가 개막에 앞서 신개념 지오펜싱 이벤트를 오픈했다.

 

금일 공개 된 <로드씨어터 대학로2> 지오펜싱 이벤트는 위치기반 플랫폼 Syrup을 활용한 신개념 관객참여 이벤트이다. 대학로 일대를 실제로 거닐며 이야기를 관람하는 공연인 만큼 대학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극에 대한 이해와 기대감을 불어 넣고자 기획되었다.

 

대학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잠재관객들이 대학로에 지정된 9spot에 진입하면 Syrup 앱을 통해 자동 이벤트 push 메시지가 발송된다. 이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응모되는 시스템이다. 수행 미션은 대학로 전역을 무대로 활용하는 <로드씨어터 대학로2>의 특색을 잘 살려 구성되었으며, 지금 서있는 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로의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에 인증하는 것이다. 이벤트는 10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로드씨어터 대학로2> 공연관람권이 증정된다. 위치기반 채널을 활용해 자체 지오펜싱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공연장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공연의 무대가 되는 대학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통해 공연에 대한 사전 기대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학로 활용 관객참여형공연 <로드씨어터 대학로2>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이머시브 연극(Immersive Theater)’의 개념을 활용한 신개념 공연이다. 대학로 전체는 무대가 되고, 관객들은 헤드폰을 끼고 대학로 일대를 이동하며 공연을 관람한다. 헤드폰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따라 대학로 곳곳의 실제 공간들을 거닐며, 그 공간에서 펼쳐지는 가상과 실제의 이야기를 경험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관객들은 이색적인 광경을 마주하기도 하고, 일상인지 연기인지 모를 상황을 목격하기도 한다. 모든 감각을 통해 공연을 느끼고 경험하며, 익숙한 풍경이었던 대학로라는 공간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회를 갖는다. 작품을 통해 대학로의 일상은 예술로 승화되고, 무대와 일상의 경계가 완벽하게 허물어지는 경험을 통해 기존에는 느껴보지 못했던 신선한 자극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한편, <로드씨어터 대학로2> 10 20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금요일 오후 5, 토요일 오후 1시와 5, 일요일 오후 3시에 공연된다. 관람시간은 120분이며, 대학로 전역을 돌아다녀야 하는 만큼 편안한 복장과 신발은 필수이다.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www.koreap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금일 공개된 신개념 지오펜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드씨어터 대학로2>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aterrp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뮤지컬 벤허’, 박민성-민우혁-최우혁, 무대 꽉 채운 3 3메셀라? 명불허전!

 

루 월러스가 1880년 발표한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뮤지컬 <벤허>에서 ‘벤허’의 친구이지만 후에 그를 배신하는 ‘메셀라’ 역을 맡아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악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호평을 듣고 있는 세 명의 배우가 있다.바로  ‘옴므파탈’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민성과 민우혁, 최우혁 배우다.


뮤지컬<벤허>가 원작 소설을 재해석한 창작 뮤지컬로 극중  ‘메셀라’는 어린 나이에 부모를 잃고 유대 귀족 ‘벤허’의 가문의 도움을 받고 자란 인물로, 당시 지배 계층인 로마인으로써 유대인에게 도움의 손길을 받았다는 사실에서 기인한 자격지심을 가진 캐릭터로 표현된다. ‘메셀라’는 로마군 장교가 되어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친구인 ‘벤허’를 만나는 극 초반에는 오랜만에 재회한 친구에 대한 반가움을 나타내다가 ‘벤허’와의 갈등이 고조되는 이후에는 복수심과 분노를 표현해 내야하는 입체적인 감정선을 지닌 인물이다. 이렇듯 아픔과 슬픔, 분노, 상처를 가진 인물로서 마지막에는 연민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메셀라’는 악역 캐릭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뮤지컬 ‘삼총사’, ‘잭 더 리퍼’, ‘조로’ 등에서 실력을 인정 받은 박민성은 격렬한 검투 장면을 선보이면서도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고난도 넘버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관객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메셀라’를 선보인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위키드’ 등 대형 작품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입증한 민우혁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외모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이번 뮤지컬<벤허>에서도 명불허전의 실력으로 매혹적인 민우혁 표 ‘메셀라’를 구축해냈다는 평이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올슉업’, ‘밑바닥에서’ 등에서 귀공자풍 외모와 그에 대비되는 중저음 보이스로 데뷔와 동시에 신예 스타로 떠오른 최우혁은 신입답지 않은 캐릭터로 극 중 몰입도를 높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입체적이고 옴므파탈적인 ‘메셀라’로 ‘악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화제를 모은 뮤지컬 ‘벤허’는 오는 10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좌로부터 민우혁,우상단 박민성,우하단 최우혁, 사진출처: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