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규모 스포츠레저용품전 ‘SPOEX 2018’ 22 개막

·복합 기술로 4 산업혁명 선도하는 스포츠용품 트렌드  눈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8) 22()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막됐다. 25()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480여개의 업체가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운동장 체육시설, 캠핑카, 아웃도어  캠핑용품, 자전거, 수중·수상스포츠용품  분야의 최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공동 주최하는 SPOEX 올해 18번째로 개최되는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로서 스마트화, 경량화, 친환경 등으로 흐르는 국내· 스포츠·레저용품의 트렌드를  눈에 살펴볼  있는 좋은 기회이다. 금년 전시회는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개최되고 COEX A~D 전관, 2,050 부스로 행사 규모가 대폭 확대되었다.

 

출품 기업들은 내수시장및 해외 수출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대거 출품하는데 스포츠용품의 스마트화, 신소재 응용 등을 통한 첨단화, 경량화로 치닫는 트렌드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무역협회는 SPOEX 2018 국내 스포츠·레저용품의 수출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바이어 200여명이 내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중 무역협회가 초청한 30여개 빅바이어들은 22-23 국내 참가기업과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내방하는 바이어에는 중국의 초대형 유통업체인 토리드(TOREAD), 산포 아웃도어(Sanfo Outdoor), 궈메이(GOME) 등과 러시아의 악티브(Aktiv), 시마랜드(Sima-Land)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바이어를 포함한 해외 참관객 500여명과 국내 참관객 62,000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따라 SPOEX 2018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지원과 함께 일반 참관객을 위한 부대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3 오전(09:30-12:00) ‘스포츠산업체 지원 설명회 개최, 2018 스포츠 산업계를 위한 지원사업 등을 설명한다.

 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  SPOEX 전국 드론축구 대회, SPOEX 인공암벽 대회, SPOEX 피트니스 대회, 아이핏 컨벤션(IFIT Convention)  일반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SPOEX 전국 드론 축구대회는 탄소소재와 드론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축구공 모양을  드론 5대가  팀이 되어 상대팀 골대에 들어갈  득점을 하는 공중 경기로서, 대한드론축구협회의 전국 13 지부 60    16 팀이 출전하여 3세트 다득점제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세한 전시회 정보는 SPOEX 2018 홈페이지(www.spoex.com) 참고하면 된다.

 

 

SPOEX 2018 참가 기업

 

전시면적(㎡)

참가업체(개사)

부스()

SPOEX 2018

36,007(4 )

480

2.050

SPOEX 2017

28,726(3 )

433

1,628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의정부음악극축제 공식초청작 라인업 공개!
2월 20일 티켓오픈!

절대티켓, 시그니처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
인터파크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가 국내외 공식 초청작 8편을 공개하고 유료공연 7편에 대한 관람권 판매를 인터파크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220일부터 시작했다.

 

올해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18511일부터 20일까지의 열흘간 일정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되며, 이번 음악극 축제는 ‘Liminality :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다양한 국내 음악극과 영국, 폴란드, 프랑스, 스페인 등의 해외 음악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에서 펼쳐지는 서라운드 라이브 퍼포먼스

개막작으로 선정된 영국작품 <451>은 대규모 야외공연으로 축제의 첫 시작을 강렬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레이 브래드버리(Ray Bradbury)의 소설 ‘Fahrenheit 451’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작품은 인간사회의 갈등과 금기의 경계를 넘어 인간다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던진다. 광장을 에워싸는 사운드와 스포트라이트, 폭죽, 밤하늘을 휘날리는 책장이 아름다운 이미지로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본 공연은 예총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무료다.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할 작품

프랑스 작품인 <몽유병자들(LES SOMNAMBULES)>은 허름한 옛날 동네에서 개발된 현대도시가 밤이 되자 도시 안의 사람들의 꿈 같은 상상을 담은 넌버벌 그림자극으로 빛과 그림자, 라이브연주로 쓰여진 한편의 시와 같은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도시를 상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다. 창작국악그룹 동화의 작품인 <시인의 나라>는 현재의 내가 과거의 나를 만나 윤동주, 김소월의 시와 음악이 지친 일상에 건네는 작은 위로 같은 공연이며, 창작집단 희비쌍곡선의 <필경사 바틀비>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사회에 저항하는 인간의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으로 모두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건네주는 작품들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작품

천재 예술가 레오나드로 다빈치의 꿈이었지만 이루지 못한 인간의 한계였던 비행이라는 꿈을 디지털 애니메이션과 다빈치의 스케치를 이용한 소품, 그림자를 이용한 안무 등을 활용해 무대 위 환상으로 만든 스페인 작품 <Vuelos_비행>과 트렌디한 각색과 연출로 고전을 현대적으로 표현해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해석으로 만들어낸 <토끼전>은 아이와 어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공연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 볼 수 있는 작품

폴란드 작품인 <Songs of Lear>는 무대 위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실험과 같은 공연으로 특히 이 작품을 통해 공연 창작 과정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며 셰익스피어의 비극 리어왕을 가장 혁신적으로 표현했다. 남과 북으로 나눠진 병사들이 이념의 경계를 넘어 두려움, 긴장, 혼란을 극복하고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연우무대의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높은 완성도와 짜임새 있는 드라마,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노래와 가사로 호평을 받은 최고의 힐링 뮤지컬로 수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다.

 

절대티켓, 시그니처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좀 더 가까이.

2014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절대티켓은 유료 공식 초청작 7작품을 10만원으로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 티켓으로 선착순 50세트만 판매한다. 60% 할인된 금액에 좌석 선점까지 가능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새로운 할인 혜택으로 시그니처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을 대표할 수 있는 한 가지 포인트에 맞춘 할인으로 각 작품별 특별 할인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예매로만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청소년/학생할인, 예술인할인 등 다양한 할인율이 적용될 예정이며, 중고 물품을 기증하고 의정부음악극축제 실내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착한티켓도 부활 할 예정이다.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 의정부음악극축제 사무국 031-828-5894~5897)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현직 최고 스태프들과의 협업을 통한

H-STAR 출신 배우들의 성공적 데뷔 무대!

뮤지컬<거울공주 평강이야기>

H-STAR Theatre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열며 2 25(아쉬운 폐막!

 

 

::사진 = 뮤지컬<거울공주평강이야기공연 사진ㅣ 사진제공 H-STAR Festival::

 

<H-STAR Theatre>의 첫 번째 작품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가 오는 2 25(폐막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첫 번째 작품으로 <H-STAR Theatre>의포문을 연 작품이며 우리에게 익숙한 설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를 바탕으로공주를 꿈꾸는 시녀 연이가 자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배우들은 어떤 무대 장치나 음향 장비 없이 직접 아카펠라와 아크로바틱 동작들을 통해 음악과 무대배경을 만들어 내는 진풍경을 보여주며 프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관객들에게 예뻐요라는 메시지를 던져 나의 내면을 돌아보게 함으로써 나 자신을 더 사랑하게 해주고 남녀노소 누구나 마음 속 깊은 위로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는 평을 얻었다.

 

<H-STAR Theatre>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주최하는 지난 5년간의 <H-STAR FESTIVAL> 출신 배우들을 위한 프로 무대 데뷔 프로그램이며 실력 있는 신인들을 일반 관객들에게 노출하는 교두보 역할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시작 된 뜻 깊은 사업이다또한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아이엠컬처 등 현직 최고의 스태프들과의 교육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전수받고더 나아가 제작 프로듀서에게 배우 스스로를 노출 시킬 기회를 만들어 주며 지속적으로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는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를 통해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배우들이 앞으로 공연계에서 더욱 활발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칠 것을 기대하게 한다.

 

한편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2004년 성공적인 초연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전국 각지를 비롯해 미국중국에 이어 런던에딘버러까지 200여 차례 공연들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또한 공연은 2 25()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02-741-1204)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다양한 연극적 형식에 담아낸 강한 시의성 

2018 <연극열전7> 라인업 

 

이미지 = 2018 <연극열전7> 공식 포스터 | 제공 = 연극열전 

 

 

 

 

 

2018 <연극열전7> 개요

   

2018 4 ~ 2019 2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 대학로 자유극장 

프로그램

창작 초연 1 작품, 라이선스 초연 2 작품, 해외 초청 초연 1 작품

   

연극열전

     

02-766-6007

 

한국연극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극열전

일곱 번째 시즌, 2018 <연극열전7> 라인업 공개!

 

2018 <연극열전7> 라인업 개요 

구분

공연명

국적

원작/

연출

공연장

공연기간

라이선스

초연

 번째 작품_

<킬롤로지 (Killology)>

영국

 : 게리 오웬

(Gary Owen)

박선희

아트원씨어터 2

2018.4.24

~ 7.22

창작

초연

 번째 작품_

<창문 넘어 도망친

100 노인>

한국

원작 : 요나스 요나손

(Jonas Jonasson)

 : 지이선

김태형

대학로

자유극장

2018.6.9

~9.2

라인선스

초연

 번째 작품_

<진실 (La Vérité)> &

<거짓 (Le Mensonge)>

프랑스

 : 플로리앙 젤레르

(Florian Zeller)

안경모

아트원씨어터 2

2018.11.3

~2019.1.27

해외초청

초연

2017 에딘버러 페스티벌 초연, 피지컬 씨어터 (작품명 : 추후 공개)

l 2018 <연극열전7> 라인업  세부 사항들은 제작 상황에 따라 변경될  있습니다.

 

한국 연극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2004 <연극열전> 시작으로, 시의성 강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연극열전> 오는 4월부터 일곱 번째 시즌 2018 <연극열전7> 포문을 연다.

 

연극 대중화의 가능성을  2004 <연극열전>, 완성도 높은 현대명작으로 문화계 대표 콘텐츠로 떠오른 2008 <연극열전2>, 고전의 현대적 해석과 장르 변화로 누적 관객수 100  돌파를 기록한 2010 <연극열전3>, 소극장 체제에서 중극장으로 범위를 확장하며 역량의 극대화를 이룬 2012 <연극열전4>, 토니어워드,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이브닝 스탠다드 어워드 등을 수상한 국내외 우수 작품을 소개한 2014 <연극열전5>, 인간의 내면과 삶에 대한 통찰을 담은 2016 <연극열전6>까지  시즌마다 명확한 컨셉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시도를   <연극열전> 2018 <연극열전7> 통해  한번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예정이다.

 

2017 초연된 최신 라이선스 연극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원안으로  창작극, 연극열전 최초의 해외 초청 공연   4 작품으로 구성된 2018 <연극열전7> 시의성 강한 주제를 참신한 형식으로 풀어냄으로써 지금  시대의 연극이라는, 연극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연극열전7_ 번째 작품 <킬롤로지 (Killology)> 상대를 잔인하게 죽일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 온라인 게임 Killology 개발자, 게임과 동일한 방법으로 살해된 소년, 그리고 소년의 아버지를 통해  시대에 만연한 폭력의 원인과 결과, 책임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이상 외면할  없는 현실을 직시하게 하는 작품으로 2018 ‘웨일스 씨어터 어워최고 남자 배우상 , 2018 ‘ 스테이지 어워드올해의 지역극장상 수상했다. 과거와 현재, 현실과 환상을 오가다 하나로 귀결되는 이야기 구조와 독백 형식의 전개는 관객들에게 영화드라마와는  다른 무대 만의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열전7_ 번째 작품 <창문 넘어 도망친 백세 노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동명의 소설을 원안으로, 최근 대한민국 연극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지이선 작가, 김태형 연출 콤비가 만들어내는 창작 초연작이다. 전쟁과 냉전으로  세계가 양분되었던 20세기, 격변하는 세계사의 굵직한 사건들에 그야말로 우연히 휘말린  인물이, 이념과 체제, 종교나 젠더, 사회적 통념  기존의 가치관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살아온 100년의 세월을 유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백세 노인의 엉뚱하고 유쾌한 에피소드들이 다양한 연극적 양식 안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연극열전7_ 번째 작품 <진실 (La Vérité)> & <거짓 (Le Mensonge)> 박근형, 윤소정 주연의 <아버지>, <어머니> 국내에 처음 소개된 프랑스의 주목 받는 작가 플로리앙 젤레르 (Florian Zeller) 최신작이다. 부부이고, 연인이며, 친구인  사람이 자신의 부정을 감추기 위해 끊임없이 펼치는 배신과 거짓말의 향연으로, 신뢰와 기만, 이해와 오해가 반복될수록 혼란에 빠지는 인물들의 모습이 유럽 특유의 블랙 코미디로 펼쳐진다. 극장을 나서는 관객들에게 과연 진실이란 무엇이며, 정직은 항상 선한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작품.

 

연극열전7 마지막을 장식할  번째 작품은 2017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최고의 화제작으로, 연극열전이 처음 선보이는 피지컬 씨어터이자, 해외 초청공연이다. 잠시도 쉬지 않는, 눈을   없는 배우들의 역동적인 몸의 언어와 2인조 라이브 밴드가 선사하는 선율로 기억이 사라지는 순간에도 영원히 남는 무언가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정이 펼쳐진다. 작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연극열전은 2018 <연극열전7> 통해  시대 관객들과 소통하며 한국 연극의 대중화를 위한  다른  걸음을 내딛고자 한다. (문의 02-766-6007)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