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갤러리박영 기획전 'Jung Yeol 정열'展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중인 다중영역(interdisciplinary) 설치미술작가, ‘정열개인전이 오는 8 18일부터 23일까지 갤러리박영에서 개최된다.

 

설치와 페인팅, 인쇄 그리고 비디오를 오가며 작업하는 정열은 최근 실과 고무줄 끈과 같이 섬세하고 변화가 많은 물성에 장력을 더해 선적이면서 입체적인 구성을 하는 작업들을 하고 있다. 2016년 한국으로 거처를 옮기면서 스스로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하며 공공을 위한 대형 설치 작업물들을 왕성하게 선보이고 있다. 얼마 전 마친 파주 DMZ캠프그리브스에서의 평화의 축전시에 출품하여 대지미술을 광범위하게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PADAF(융복합공연예술축제)에서 무용가와 함께하는 전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미술 장르 영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정열 작가는, 에너지가 현상에서 개념으로 인식된 것은 인간의 역사 속에서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념적 존재를 물질로 소환될 때 느낄 수 있는 초월성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눈으로 보지만 실제가 아닌 것, 실체는 없지만 모든 형상에 깃들어 있는 것. 그것은 인간, 그리고 세상의 본질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고 자신의 작업을 요약한다.

 

 

 

정열작가의 작품을 깊이 들여다 보면 공통점이 있다.

 

특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장소에 설치된 점과 선들은 팽팽하게 긴장감을 느껴지게 하고 자유롭게 퍼져서 다양한 형태로 보여지기도 한다. 점과 선으로 시각적 형상을 만들어내지만, 작업의 본질적인 재료는 장력에 잡혀있는 에너지라는 개념이다. 에너지가 담긴 모습들을 나일론, 실크, 고무줄, 캔버스 등 다양한 소재들을 이용해 표현한다.지금은 소재를 선에 집중하며 작업을 진행중이지만, 작가는 작가만의 특별한 소재들을 끊임없이 연구중이며 다른 재료들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전시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단독 미술설치 개인전시로 갤러리박영과 정열작가 모두 최초로 전시한다는 점이다.

 

 

 

그는 갤러리박영의 높은 천장과 자연광이 많이 들어 오는 공간들을 보고 매료되어 제 작업을 전시했으면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개인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합니다. 이번 전시 작품을 통해 대중들이 스스로의 경험에 빗대어 마음껏 상상하며 제가 전하는 메시지를 느껴 보기를 바랍니다.”고 말한다.

 

 

 

정열작가의 이번 박영 개인전에서는 지난 5년간의 작가 히스토리를 소개한다.

 

스케치, 입체, 시각언어에 대한 리서치/과정, 자연물 등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되며 이어지는 9 2~ 11 5일까지 갤러리박영 기획전 ‘ORIGIN’(이세현 최영욱 정현 정열)전시에서는 루프로 장소를 옮겨서 정열 작가만의 새로운 전시로 이어진다.

 

복합문화공간 갤러리박영의 전시공간이 최초 야외루프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컨셉의 정열작가 작품을 2017년 가을 감상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갤러리박영)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2012년 작가 제니퍼 헤일리 ‘수잔 스미스 블랙번 상’ 수상!
2013년 초연 이래 7개의 오베이션 상(Ovation Awrads) 수상!!
2014년 올리비에 어워드 최우수 창작극 노미네이트, 무대디자인 상 수상!!!

 

 

 

사이버채팅과 사이버섹스라는 용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세상이다.
인터넷 속 세계와 현실을 혼동해 아무렇지 않게 살인이 자행되는 세상이, 되.어.버.렸.다. 
현실이 족하지 않을수록 사이버 세계로 도피하고자 하는 욕망은 커져가고,
그렇게 도망갈 세상은 점점 다양하고 넓어진다.  
이렇게,
가상과 현실이 뒤섞여 버린 세상에서 현실의 금기는 어디까지 적용될 수 있을까?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도록 만드는 게 가상현실 기술 진화의 목적이라면, 현실에서 해서 안 되는 일들은 가상의 공간에서도 계속,
하면 안 되는 일로 남겨둬야 하는 걸까?
<네더>는 인류가 점점 익숙해져가고 있는 가상현실을 배경으로
우리의 윤리의식을 어떻게 재고하고 정립해 나아가야 하는지 묻는 작품이다.

 

 

 

 

작 제니퍼 헤일리 / 연출 이 곤 / 번역 마정화 / 출연 이대연, 김광덕, 김종태, 이원호, 정지안





상상이 현실을 지워버린 곳


네 더 The Nether


2017년 8월 24일(목)~9월 3일(일)


동양예술극장 3관

공연기간: 2017. 8. 24(목)~ 9. 3(일)
공연시간:  평일 8시 / 토, 일 4시 (월 쉼) 
      작: 제니퍼 헤일리
연    출: 이 곤 
번역,드라마터그: 마정화
출    연: 이대연, 김광덕, 김종태, 이원호, 정지안
러닝타임: 90분
제    작: 극단 적
기   획 : K아트플래닛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서울문화재단,서울시,종로구, BC카드,예술경영지원센터
관람연령: 15세 이상
티    켓: 전석 30,000원 (청소년,청년30%, 문화의 날 20% )
예   매 : 인터파크티켓1544-1555, 대학로티켓닷컴 1599-7838,Yes24, 네이버예약
문   의 : 02-742-7563


(사진:K아트플래닛)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트릴로지 시리즈의 마지막 명작!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프리뷰 티켓 오픈에 예매율 1위..

 

프리뷰 공연 전석 매진!

 

또 한번 초소형 연극 흥행 신화 예고!

 

8월 10일(목) 1차 티켓오픈!

 

 

 

 


 

:: 사진 =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예매 랭킹(8월 4일 기준) 캡쳐 이미지 | 제공 = ㈜아이엠컬처 ::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가 흥행돌풍을 예고했다.

 

지난 4일 인터파크 연극일간 랭킹에 따르면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가 프리뷰 티켓 오픈 동시에 1위를 석권하고, 전석 매진을 기록해 또 한번 트릴로지 연작시리즈의 저력을 입증했다.

 

 

 

2015년 에딘버러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전석 매진으로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가 성공리에 초연되면서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연극 <벙커 트릴로지>에 이어 제스로컴튼 프로덕션의 또 하나의 명작으로 남았다.

 

 

 

제스로컴튼 연출가(29)는 2014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에서 연극 <벙커 트릴로지> 원작으로 내한한 이후 한국 관객들에게 작품성과 흥행성을 이미 인정받은바 ㈜아이엠컬쳐와 함께 하는 세 가지 시리즈에 세 가지 에피소드로 ‘트릴로지 마니아’들의 여심을 강타한 지난 여름과, 겨울에 이어 이번 <프론티어 트릴로지> 또한 주목할만하다.

 

 

 

150년 전 황량한 서부시대를 담은 사막의 작은 성당을 배경으로 한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는 성경에서 세 이야기를 골라 직접 대본을 써 남다른 애정을 보이는 작품이기도 하다.연작 시리즈 마지막 작품인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는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로 생소할 수 있으나, 성경에 기반된 이야기는 환경에 맞서 생존하는 보편적인 인간의 삶을 다루고 있다. 총을 소지하고 다니는 상황에서 누구를 향해서든 총을 쏠 준비가 되어 있는 무법천지 서부시대의 캐릭터를 담고 있어 전작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는 현재 대학로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으로 호평 받고 있는 오세혁 작가와 감각적인 공간을 보여주는 연극 <사이레니아>의 김은영 연출과 배우 최수영-박인배-김동원-박은석-문태유-김우혁-임강희-전성민까지 새 역사를 써 내려갈 국내 최강 스탭진들이 모여 그 자체만으로도 또 한번 대학로에 트릴로지 열풍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리뷰 티켓 오픈 동시에 1위를 석권하며 트릴로지 시리즈에 마지막 흥행 신화를 기록할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는 오는 9월 5일(화)부터 11월 19일(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8월 10일(목)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공연문의 02-541-2929)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공연개요

 

 

 

항 목

내 용

공연명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공연장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공연기간

2016년 9월 5일(화) ~ 11월 19일(일)

공연시간

화-금 8시, 9시 30분 / 토일 3시, 5시, 7시 30분(월 공연 없음)

티켓가격

전석 30,000원

관람연령

만 19세 이상

러닝타임

한 편당 70분 (인터미션 없음)

크리에이티브팀

프로듀서_정인석

원작_Jethro Compton | 번역_성수정 | 연출_김은영 | 윤색_오세혁

무대_이은경 | 음악_김승진 | 조명_구윤영 | 음향_권지휘 | 안무_이현정

무술_서정주 | 의상_홍문기 | 분장_정지윤

출연진

Father Manoah: 최수형/박인배, Brother Ⅰ: 김동원/박은석,

Brother Ⅱ: 문태유/김우혁, Sister: 임강희/전성민

공연예매

인터파크(1544-1555)

공연문의

㈜아이엠컬처(02-541-2929)

기획/제작

㈜아이엠컬처

홍보마케팅

㈜Story P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시놉시스

 

 

 

1장. 피로 물든 달

 

달이 환하게 뜨던 밤. 한 젊은이가 예배당을 찾아온다. 그의 이름은 레비. 그는 자신의 형을 죽일 계획이라 말하며 미리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 형제의 슬픈 운명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한다. 황금을 찾아 낯선 땅을 찾아온 형제. 술과 도박과 모험을 사랑하는 에녹, 집과 가족과 정착을 사랑하는 레비. 하지만 형은 누구보다 동생을, 동생은 누구보다 형을 사랑한다. 낯선 땅에서 금이 발견되고, 그들을 도와줄 여자가 찾아오면서 형제의 운명은 엇갈리기 시작하는데…

 

 

 

2장. 시계는 정오를 친다.

 

이른 오전, 농부 벤자민과 보안관 펠릭스가마노아 신부의 예배당에 뛰어들어온다. 마을을 찾아와 땅을 팔 것으로 요구하는 철도회사 ‘아메리칸 퍼시픽’과의 갈등 끝에 총격전이 벌어졌고, 이들이 도망칠 곳은 예배당밖에 없었다. 궁지에 몰린 채 우왕좌왕하는 이들 앞에 회사의 부사장인 릴리안이 방문한다. 릴리안은 이들에게 마지막 제안을 하는데…

 

 

 

속편. 방울뱀의 키스

 

젊은 보안관이 마노아 신부를 찾아온다. 십여 년 전 서부 전체를 떨게 만든 살인자를 찾으러 왔다고 한다. 살인자가 예배를 하러 오는 순간을 기다리며 보안관과 신부는 살인자에 관한 서로의 기억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악명 높은 두 악당 잭메이슨과 테오드르레온. 그리고 그들이 동시에 사랑했던 여인 엘레나에 관한 기억을.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CJ문화재단 제작 지원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설렘 가득한 페어별 3종 포스터 대 공개!!!

 

- 젊은 창작자들의 꿈의 실현을 돕고 문화생태계 다양성을 지향하는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의 두번째 기획 공연 


- 최우리&백성현, 이정화&서영주, 문진아&김찬호 3페어별 포스터 공개

 

 

 

 

 

::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페어별 포스터ㅣ 문진아&김찬호, 최우리&백성현, 이정화&서영주 (左측부터) ::



 

 

 

대중문화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STAGE UP)’ 두번째 제작지원 공연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메인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배우 ‘백성현’, ‘서영주’, ‘김찬호’, ‘최우리’, ‘이정화’, ‘문진아’등 최고의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파격적인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메인 포스터는 총 3 종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페어별 장점들을 살려서 제작되었다.

 

 

 

먼저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의 ‘배우 최우리&백성현’ 페어는 솔직하고 통통튀는 매력의 ‘조제’와 그녀와 함께 하면 본인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는 ‘츠네오’를 표현해내 시작하는 연인들의 풋풋함을 전하며 또 다른 페어 ‘배우 문진아&김찬호’는 세상으로 나온 ‘조제’와 그녀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준 ‘츠네오’의 환한 웃음을 통해 세상의 둘도 없이 행복한 연인의 모습을 보여줘 작품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마지막으로 ‘배우 이정화&서영주’ 페어는 함께 있으면 설레는 감정을 숨길 수 없는 ‘조제’ 와 그녀를 다정하고 따뜻하게 바라보는 ‘츠네오’ 의 모습을 마치 영화 스틸의 한 장면처럼 재현해내 무대에서 펼쳐질 두 사람의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다.

 

제작사 벨라뮤즈측은 “캐스팅 공개에서부터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 대한 공연 계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작품에 대한 기대감과 상상력을 한껏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메인 포스터 공개에 이어 컨셉 이미지와 함께 페어별 트레일러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젊은 창작자들의 꿈의 실현을 돕고 다양한 문화생태계를 지향하는 CJ문화재단 주최, 주관, 공연 기획사 벨라뮤즈㈜가 제작하며 오는 09월 08일부터 CJ아지트 대학로에서 관객들을 맞이하며 08월 11일 오전 11시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 INFORMATION 공연 개요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2017년 09월 08일 ~ 10월 29일

      

CJ 아지트 대학로

    

호랑이석 50,000원 / 물고기석 30,000원

관람  시간

100분

관람  연령

만 15세 이상

      

인터파크 (1544-1555,www.interpark.com), 예스24 (1544-6399, http://ticket.yes24.com)

주최 / 주관

CJ문화재단

기획 / 제작

벨라뮤즈

홍보 마케팅

벨라뮤즈 02-3454-1401

 

 

 

 

 

SYNOPSIS 시놉시스

 

어느 날 유모차에 탄 그녀가 내게로 왔다.

 

'츠네오'는 심야의 파친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어느 날 새벽 '츠네오'는 언덕길을 달려 내려오는 유모차와 마주치는데,

 

놀랍게도 그 안에는 한 소녀가 있었다.

 

 

 

그것이 '츠네오'와 '조제'의 첫 만남이다.

 

비슷한 또래의 두 사람이지만 '조제'는 아픈 다리 탓에 밖도 자유롭게 나갈 수 없다.

 

그런 그녀에게 친구가 되길 청하는 '츠네오'.

 

'츠네오'는 자신이 좋아하던 학교 후배인 한국인 교환 학생 '윤'에게 없던 진실 된 모습을

 

‘조제’에게 느끼고 둘의 사이는 점점 가까워진다.

 

하지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뜨거운 감정을 나누는 날들도 잠시, '츠네오' 와 ‘조제’는 이 사랑의 끝을

 

예감하게 되는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