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코 가려낼 수 없는​ 민족의 아픈 역사,늘푸른연극제 노경식 작<반민특위>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제2회 늘푸른연극제" 세번째 작품인 연극<반민특위>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만났다.

8월 27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과 대학로예술극장에서 진행되는 "제2회 늘푸른연극제"는 지난해 개최된 "원로연극제"에서 "늘푸른연극제"로 축제명을 변경했다.이번 연극제는 우리 연극계에 기여한 원로연극인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선정연극인들의 대표작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연극축제다.

연극<반민특위>는 노경식 작가의 작품으로 이번 공연에는 권병길,정상철,김종구 배우 등 원로연극인들은 물론이고  많은 젊은 배우들이 함께 해 평생을 공연계에 몸 담아 온 선배이자 동료 연극인에 대한 애정의 표시를 하고 있다.

1965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희곡 '철새' 로 등단한 노경식 작가는 지난해  '두영웅' 까지 50여년동안 약 40여편의 희곡을 발표해 왔다. 그는 작품을 통해 한국인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했다,선배 작가 故 차범석은 " 역사적인 현실을 단순히 모사나 재현이 아닌 새로운 역사해석으로까지 승화시키려는 작가 정신에서 나는 늘 노경식에게 선망과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며 후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반민특위>는 일제강점기 일본에 협조했던 친일부역자를 처벌하기 위해 설치했던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가 부패권력에 의해 해체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이번 무대는 그의 아들 노석채가 함께해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연극<반민특위>는 반민특위가 구성되고 일제에 부역한 인물들의 행적과 이름이 영상으로 공개되고 이제 무엇인가 민족의 체제를 정립한다는 시작과 동시에 무수한 압력으로 해체되는 씁쓰레한 상황을 지켜보게 된다.하지만 어쩌면 그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일본이 어떠했는가? .36년간 우리 정기를 없애기 위해 수 많은 잔혹한 범죄를 저지른 그들에게 1년도 아니고 36년이니 그 누가 버티고 살 수 있었겠는가!. 이리저리 설키고 얽혀 관계가 없다면 이상할것이다.누구를 원망할 수 없는 우리의 역사를 탓해야지 반민특위는 애당초 부역자들을 밝혀낼 수 없는 일이었을 것이다.일제에 동조하지 않으면 죽음인데 가족을 위해 부모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옭아 매었을 일본이 아니던가.가족을 버리고 나라를 위해 목숨마저 버린 애국자들을 자자손손 행복하게 생활하도록 그들의 업적을 찾아내 보상을 했어야 그게 올바른 출발점이었을 것이다.일제에 부역한 자들을 색출하는 자체는 무리한 일일것이었으리라.창씨개명을 하고 일제 36년간 살아남은 사람치고 일제에 부역하지 않았다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관연 얼마나 될까.반민특위는 첫 단추부터 애당초 성사될 수 없는 그릇에서 부터 출발한것이었다. 다시 지난 아픈 과거를 돌이켜보고 지금이라도 민족의 정기를 바로 세우고 무력으로 정권을 잡고 있는 북한과 주변 강대국들과의 소리없는 전쟁에서 우리를 지키는 것만이 우리가 반민특위가 하지못한 나머지 숙제를 이루어 내는 것일게다.

 

(포스터 이미지=한국연극협회 제공)

 

 

 

 

 

 

 

 

 

 

 

 

[커튼콜 사진]

 

 

 

 

 

 

 

 

 

 

 

 

극중에서 관찰자로 반민특위를 지켜보는 기자 부부

 

 

 

 

 

 

 

 

 

 

 

[티켓]

 

 

 

공연명:반동과 퇴영의 부끄러운 현대사!!<반민특위>
      작:노경식
연   출:김성노
출   연:권병길,정상철,이인철,김종구,유정기,문경민,최승일,배상돈,
          민경록,장연익,이승훈,노석채,이영수,장지수,이창수,양대국
          임상현,이준,김대희,김민진,김춘식 외
일   시:2017.8.11~8.20(일)
시   간:평일 7시30분/주말.광복절 4시(월요일 쉼)
장   소: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제작협력:극단 동양레파토리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부용농산 마캐는 젊은농부들 마분말

 

땅속의 별미 마를 캐내 분말로 만들어

스틱형으로 만들어 보급하는

부용농산 마캐는 젊은농부들의 마분말 스틱형은

휴대하기 좋아 너무 마음에 드네요.

 

 

 

국내산 부용농산 마분말

마캐는 젊은농부들 스틱형

 

 

 

부용농산 마캐는 젊은농부들 마분말

10그램들이 30개가 한 박스로

60개 스틱이에요

 

 

박스앞에 홈이 있어

꺼내기가 쉬워요

 

 

 

마캐는 젊은농부들

성분함량표

 

 

 

 

부용농산

마캐는 젊은농부들 마분말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네요

 

 

 

농림축산부에서 인증한 6차산업 인증기업

부용농산

 

 

가위 없이도 손쉽게 뜯을 수 있어요

 

 

 

마분말 스틱 2개를 맥주잔에 담았어요

 

 

 

플라스틱 스푼으로 잘 저었어요

 

 

 

 

 

 

집에 있던 꿀도 한스푼 넣고

잘 저어서

마시니 좋네요

 

마분말을 휴대하고 보관하기 좋도록

스틱으로 나와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어

간편하고 건강식품으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다 먹고 나면 다시 주문 해야겠어요. 

 

 

 

 

 

부용농산 마캐는 젊은농부들

054-853-200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6년 연속 예매율 1! 데이트 연극 1!

연극<옥탑방고양이>, 특명 유기묘를 지켜라!”


#겨양아사랑해 해시태그 2,000개 달성!

 

 

 

 

 

 

2012년부터 2017년 올해까지 6년 동안 예매율 1위를 지키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연극<옥탑방고양이>, 유기묘보호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유기묘 후원 캠페인 “#겨양아사랑해를 진행 중인 연극 <옥탑방고양이>,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나비야사랑해유기묘보호소를 방문하여 특별한 사랑을 전달했다. <옥탑방고양이>팀은 이미 두 차례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 날은 출연배우 심진혁-박정윤-강성락-정수라를 비롯한 직원, 스텝 총 7명이 참여하여 시설 청소 사료를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연배우 심진혁은 평소 동물들을 좋아했지만 이렇게 봉사활동을 오니 감회가 남다르다. 개인적으로 방문해서 도와주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추럴발란스코리아에서 울트라프리미엄 W.B.H &연어 Cat포뮬라사료 300kg 후원했다. 


사단법인 나비야사랑해, 사람과 길고양이들이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살 수 있도록, 어려움에 처한 길고양이들의 구조, 치료, 임시보호, 입양 그리고 중성화 수술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유기묘 후원 캠페인 “#겨양아사랑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도달 수에 따라 후원사료의 양이 결정되는 캠페인이며 관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매 공연마다 캠페인 홍보가 활발히 이루어지며 상당한 누적 수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심과 후원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에 해시태그 2,000개를 돌파하여 현재 2,600여 개를 넘어서고 있다. 이후 해시태그 3,000개 달성 시에는 봉사활동과 함께 사료 500kg를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내추럴발란스코리아와 함께 한다.

 


6년 연속 연간 예매율 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창작 연극의 신화


연극 <옥탑방고양이> 2010년 초연 당시 전석 매진행렬로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끊임없는 호평에 힘입어 2010년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한국 연극계를 제패하였다. 이후, 창작연극 사상 최단기간 7,000회 돌파, 재관람 관객 2만 명 돌파, 관객 평점 9.5,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연간 연극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6년 연속 1위 영예를 얻은 대한민국 대표 수작으로 관객에게 평가 받고있다.


창작연극 사상 최초로 역사적인 타이틀을 거머쥔 데에는 연극의 메카 대학로뿐만 아니라 신도림, 강남은 물론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제주도 등 총 44개 지역의 지방 공연을 통해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한 덕이 크다. 그 결과 최단기간 ‘150만명 관객 돌파라는 엄청난 관객 수를 기록하며, 한국 공연계 최고의 히트작으로 등극하였다. 2017년에도 연일 매진 행렬로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


연극 <옥탑방고양이>는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건축가를 꿈꾸는 경민과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정은의 특별한 만남으로 시작된 동거 이야기를 다룬다. 솔직하고 자유분방한 요즘 세대를 표현함과 동시에, 꿈을 찾아가는 청춘의 모습과 부모님 세대의 삶의 모습도 함께 비추어 많은 관객들이 공감하는 작품이다.



연극 <옥탑방고양이> 공연 개요



공 연 명        연극 <옥탑방고양이>

공연일정        2010 4 6 ~ OPEN RUN

공연시간        평일 1 315530 8

                   ​주말 1150 2 415 630 830


공연장소         대학로 틴틴홀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97)


티켓가격         일반가 30,000원

예 매 처         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         ()악어컴퍼니 02-764-8760


             김유리

              박은혜

              경민: 김정문, 심진혁, 이용범, 한주원, 한종호

                    ​정은: 양은진, 장유빈, 박정윤, 김서연, 김유현

                    뭉치: 이종훈, 강성락, 최인규, 임정균, 이주형

                    겨양: 최혜정, 박영아, 신예린, 김지형, 정수라


주최·제작         ㈜악어컴퍼니


공식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roofhouseca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roofthousecat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roofhousepat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