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삶의 모든 것을 잃고 절망에 빠진 순간 비로소 보이는 나와 타인에 대한 이야기

 

 

 지켜줄게! 단단하고 푸르른 중력의 마음으로.

 

 

 

 

 

 36 서울연극제 공식 참가작 [청춘, 간다] 대상, 희곡상  6개부문을 수상한 ‘극단 명작옥수수밭 2017 12 8일부터 17일까지 연극 [블루 하츠] 가지고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으로 돌아온다.

 

극단 명작옥수수밭 ‘명작이 옥수수처럼 풍성하게 열리는  줄임말로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최원종이 이끄는 단체이다. 이번 작품도 그가 쓰고 연출하였으며 거기에 같은 극단의 이시원 연출이 함께 연출로 참여해 최원종 연출의 사회와의 폭넓은 소통과 이시원 연출의 세밀함이 더해져 한층  풍성해진 연극 [블루 하츠] 기대해   있을 것이다.

 

연극 [블루 하츠] 삶의 모든 것을 잃고 절망에 빠진 순간 비로소 보이는 나와 타인에 대한 이야기이며, 공감을 통해 위안을 찾고 다시 일어설 용기를 주고자 하는 작품이다. 초연 공연을 통해 우수 레퍼토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둔 작품인데다 2017 [블루 하츠] 이시원 연출이 합세하여 위안과 희망이 필요한 이들에게  푸르고 눈부시게 남을 작품으로 완성도를 높여 새롭게 선보이고자 한다.

 

 여자와  남자 이들은 모두 과거의 아픈 상처를 품고 있지만 서로를 보듬으며 푸르게 서로를 느끼고 깨달아간다. 연극 [블루 하츠]에서 푸른 마음은 자신을 포기하지 않는 마음, 굴하지 않고 씩씩하게 삶을 지속해가는 마음, 좌절하고 절망하더라도 힘내서 다시 일어설  있는 마음이다. 우리는 과거의 상처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나라에서 살고 있다. 모든 과거의 상처를 혼자서 해결해나가지 않으면    같은 압박감을 받으며 살아가다 보면, 경쟁과 속도에 추월당해 소중한 가치들이 퇴색되는 일이 잦고  의미를 잃어버리기도 한다. 그럴수록 무엇이 소중한지 되돌아봐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의 나의 상처를 되돌아볼 시간적 여유를 갖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작품을 통해 위로와 희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있는 용기와 격려를 보내줄 푸른 마음이 쌓일  있기를 바란다.

출연 배우들의 이력 또한  공연이 어떤 공연인지 가늠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34 서울연극제 연기상을 수상한 이정미 배우와 36 서울연극제 연기상을 수상한 김나미 배우가 문영과 수진 모녀로 호흡을 맞춘다.‘헤비메탈 걸스 김결 배우 그리고 ‘햄릿  플레이 이갑선 배우가 민규역에 더블캐스팅 되었으며, ‘안녕 후쿠시마’, ‘돌아온다 강유미 배우가 강하나 역으로 출연한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이창원 무대디자이너, 성미림 조명디자이너, 최종천 영상디자이너, 한복희 의상 디자이너  많은 스태프들이 더욱 알찬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12 4일까지의 예매자에 한해 50% 할인된 가격인 15,000원에 관람할  있다.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로 관객들에게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를 되돌아보는 연말, 나와  소중한 사람들이 잠시 머물러 서로를 더욱 깊이 바라볼  있는  편의 선물 같은 공연이  것이다. (공연 문의 _ 아트리버 02-6498-040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수준높은 어쿠스틱 애시드를 추구하는 마술모자퍼레이드’ 롤링홀 공연

 

 

 

 

반뮤와 로얄그린으로 구성된 유럽 스타일의 어쿠스틱 애시드 프로젝트 팀 마술모자퍼레이드가오는 11월 27일 홍대 롤링홀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음반과 드라마OST로 꾸준히 활동하며 사랑받고 있는 마술모자퍼레이드는그동안몇곡의OST에 보컬로 같이했던 로얄그린이 주축으로참여하면서새로운마술모자퍼레이드로Ver 2.0을 알리는 첫 공연을 마련했다. ‘


로얄그린은 판타스틱 듀오’ ‘지누션편에 출연하여 용산작업반장이라는 이름으로 토종 한국인 같지않은(?) 가창력과 그루브감을 뽐내며 극찬은 받은 실력파 보컬이다유럽스타일의 어쿠스틱애시드를 추구하며 고급스러운 음악을 선보여 많은 마니아팬을 

확보하고 있는 마술모자퍼레이드의 이번 공연은 밴드형태의 공연으로 로얄그린의 흑인음악적 요소를 더욱 부각시키며 새로운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한다.

 

마술모자퍼레이드라는 팀명은 모자마술을 하는 반뮤라는 마술가의 성장기를 파스텔 색깔로 이야기하고 있는 한 편의 동화에서 출발한다냉혹한 현실 속에서 반뮤라는 마술가가 보여주는 반쪽만 만들어지는 모자마술

처음에는 냉대받지만 반쪽만 생긴 동물들의 퍼레이드를 보며 모두가 사랑하는 마술이 된다는 이야기를 통해 아직은 온전치 않아도 열심히 무언가를 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보내고 있다.



(보도자료제공 :내일엔터테인먼트 )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2017 신나는 예술여행 아동시설 순회사업>

대상자 맞춤형 공연관객과 소통하며 성황리 종료!

 

문화가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는 공연 배달 서비스!

공연 관람객 맞춤형 프로그램 제작관객과 소통하며 성황리 종료!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박명진이하 예술위’)에서 시행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 아동시설 순회사업>에 선정된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대표 민준호)가 지난 5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국 방방곡곡 1850여명의 아동 대상자들에게 공연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순회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는 문화생활을 향유하기 힘든 시설에 맞게 무대는 단순화 시키고 조명은 없애는 등 공연을 맞춤 제작하여 배달한다는 것을 본질로 두었다보다 더 연극적인 재미와 본질적인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오랜 시간 공연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와 잊혀져가는 단편소설을 쉽고 재미있게 만든 뮤지컬 <쿵짝>을 공연장에 가지 않고도 본질 그대로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공연을 보는 대상자에게 <연이와 야생소년>, <동백꽃>등 맞춤으로 제작하여 <2017 신나는 예술여행 아동시설 순회사업프로그램을 제공했다.

 

□ 이번 순회사업은 뮤지컬이 간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지난 5/30(거창 남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비전지역아동센터(6/13), 맑은누리지역아동센터(6/21), 관봉초등학교(6/22), 반성초등학교(6/23), 여수문수초등학교(6/26), 참사랑지역아동센터(6/27), 이수초등학교(6/28) 등 한차례 순회 이후 대길초등학교(7/24), 의성초등학교(7/25), 중랑재미지역아동센터(8/8), 오음초등학교(11/7)를 거쳐 두촌초등학교(11/8)를 마지막으로 7개월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공연을 생소하게 여겼던 대상자들은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소통형 맞춤 공연을 마주하고 뜨거운 호응과 적극적 참여를 보여주었다.

 

 

□ 순회를 통해 선보인 <거울공주 평강이야기>와 <쿵짝>을 포함한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공연들은 사람의 위대함과 소중함이해와 사랑을 이해하기 쉽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그렇기에 공연 진행 전에 충분한 사전미팅을 거친 후작품 본질은 유지하되 각 대상처 및 대상자의 상황과 특성을 고려한 소통형 맞춤 공연으로 변형해 선보이며공연을 접하기 힘들거나생소하게 여기는 이들에게 문화가 좀 더 편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 <2017 신나는 예술여행>은 예술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본 사업은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우란문화재단, 2017 대미를 장식하며

개발작 멘탈 트래블러 & 요정의  무대에 올려!!

 

 

<왼쪽부터 멘탈 트래블러, 요정의  공연포스터(제공_프로스랩)>

 

뮤지컬<어쩌면 해피엔딩>, 뮤지컬<나와 나타샤와  당나귀> 등의 작품을 개발해  우란문화재단 (이사장_최기원) 오는 12 2017년을 마무리하며  편의 창작개발작품,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연출_이대웅)> 환상연극<요정의 (연출_민새롬) 무대에 올린다.

 

미국의 소설가  가드너의 소설 ‘그렌델에서 모티브를 따온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SF소설의 거장 필립 K. 딕의 짧은 소설 ‘요정의  토대로 만들어진 환상연극<요정의 > 2016 우란문화재단의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 시야 플랫폼(SEEYA FLATFORM) 통해 소재 개발이 이루어졌다. 이후  작품은 2017 초까지 개발 단계부터, 리딩, 트라이아웃 공연에 이르기까지 공연 콘텐츠  과정을 지원, 작품을 개발, 무대화 하는 프로그램인 시야 스튜디오(SEEYA STUDIO) 리딩과 트라이아웃 공연 과정을 거쳤다.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의 트라이아웃 공연  환상연극<요정의 > 지난 8 미아리고개 예술극장에서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8개월간의 작품 수정의 시간을 가졌다.

 

트라이아웃을 마친   작품은 변화와 안정화라는 조금 다른 행보를 보여줬다.

지난 공연에서 ‘그렌델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과정 속에서 이야기에 빠져 스스로가 괴물이 되어가는 작가의 이야기가 그려졌던 <멘탈 트래블러> ‘그렌델이라는 존재보다는 ‘그렌델 가진 괴물성에 대한 고찰에 중점을 두는 방식으로 작품을 재구성 했다.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사무실의 구성원들의 심리적 변화를 그리며 결국 “괴물은 태어나는가”, 어떠한 상황 속에서 “괴물이 되어가는가 대한 이야기를 통해 인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허무함과 무력함, 고립된 자아의 울부짖음 등을 표현한다. 새로워진 이야기에 프로젝트 만물상의 구성원인 옴브레의 음악과 컬트적 요소를 더하는 영상 등이 더해져 흔들리는 자아에 대한 이미지를 극대화 한다.

이에 반해 환상연극<요정의 > 리딩과 트라이아웃, 외부 공연 등을 거치며 이야기의 줄기는 그대로 두되 영상  사운드의 사용, 무대의 사용 등에 변화를 주며 작품을 굳혀왔다. 무료한 일상 속에서 무기력해 져버린 노인 ‘샤드록 갑자기 나타난 요정과 트롤들을 만나며 생기는 에피소드 안에서 스스로의 자아를 재정립해가는 이야기는 정신없이 바쁘지만  걸음 물러나서 바라보면 매일매일이 같은 일상인 현대인들에게 작은 울림을 주는 데에 성공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인간의 심리를 깊이 있고 세밀하게 표현해내는 미스터리 장르소설 작가를 영입하여 평범한  노인의 일상과 그가 살아보지 못한 삶이 판타지처럼 공존하는 세계관을 구축함으로써 이야기 자체에 더욱  힘을 실어 극단 청년단만의 <요정의 >으로 완성시키고자 한다.

 2년여간 프로젝트만물상의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극단 청년단의 환상연극<요정의 > 동고동락해  우란문화재단도 이번 공연을 위해 애정 어린 작업들에 돌입했다.  작품 모두 한국인에게는 조금 생소한 원작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관객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여러 요소들을 배치했다. 공연   5분간  공연의 키워드를 짚어주며 작품에 대한 사전 지식을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중이며  공연 별로 “관객과의 대화”, “북토크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작품을 개발   시간 동안 쌓여진 사진이나 영상자료를 전시하고, 연말/연시를 맞이  관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 등을 준비중이다.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12 14()부터 12 18()까지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  5 공연되며 11 23()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판매가 시작된다. 환상연극<요정의 > 12 27()부터 12 30(), 2018 1 3()부터 1 6()까지  8회가 공연되며 12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오픈 예정이다. (문의_프로스랩 02-391-8226)

 

  

 

공연개요 – 환상음악극<멘탈 트래블러>

*    : 멘탈 트래블러

* 공연기간 : 2017 12 14 () – 12 18 ()

* 공연시간 : 평일 8, 주말 4             

* 티켓가격  예매처 : 전석 3만원 / 예매_인터파크(www.interpark.com)

*      : 우란문화재단, 프로젝트 만물상

* 크리에이티브팀 : 프로젝트 만물상(이대웅, 옴브레, 한아름) /  황정은

*      : 김유리, 김도완, 김상보, 배보람, 이성환

 

공연개요 – 환상연극<요정의 >

*    : 요정의 

* 공연기간 : 2017 12 27 () – 12 30 () / 2018 1 3() – 1 6()

* 공연시간 : 평일 8, 주말 4             

* 티켓가격  예매처 : 전석 3만원 / 예매_인터파크(www.interpark.com)

*      : 우란문화재단, 극단 청년단

* 크리에이티브팀 : 극단 청년단(민새롬, 양정현, 정지수, 김정용, 오태훈, 노명준, 김성하, 정혜수) / 공동각색 조장호

*      : 박상종, 전중용, 박윤석, 이준규, 이정미

 

* 홍보마케팅  공연문의 : 프로스랩 (02-391-822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