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나비男 영화제 

독거남들 신인 감독에 도전하다 

- 50 독거남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전적 영화 만들어 

- 영화 상영  관객과의 대화 소통의 자리 마련 

 

 

 

2017 나비男 영화제가 오는 11 17() 양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1 카페에서 열린다. 문화예술 컨텐츠로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캠페인을 제작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대표 오호진) 이번엔 양천구 독거남들과 함께 나비男 영화제 개최해 주목받고 있다.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전국 지역자치단체 최초로 50 독거남 고독사를 예방하고 지원하는 일명 나비남(非男)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아닐 ()자와 사내 ()자의 의미를 담아 나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뜻이 담은 나비男 프로젝트는 사업실패, 실직, 이혼 등을 겪으며 고독사 위기로 내몰린 50 독거남의 사회적 고립과 개인의 복합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젝트이다.

 

나비男 영화제가 열리게  배경도 의미있다. 올해 초부터 명랑캠페인, 글자와 기록사이, 손편지 제작소, 허스토리, 재미누리협동조합, 해피에이징 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모여 양천구 나비男의 사회·경제적 회복을 위한 오춘기 다시 날다, 별별청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독거남   명이 스마트폰으로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영화감독에 도전했다.

 

스마트폰 영화 제작에 참여한 강명진(53),  모씨(50) 지나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가족, 친구, 나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화를 만들었다. 멘토들과 함께 직접 테마를 정하고, 시나리오를 쓰고, 영상을 촬영  편집해 만든 작품을 나비男 영화제에서  선을 보인다.

 

나비男 영화제에서는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함께하는 친구들과의 시간을 영상으로 담은 <친구들아 함께 가자>(감독 강명진), 자신과 영혼과의 대화를 통해 삶을 되돌아  이야기 <사이>(감독  모씨) 상영된다. 

 

나비男 영화제에는 영화를 제작한 감독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영화 상영 전에는 감독들이 자신의 영화를 직접 소개하고, 상영 후에는 영화 제작 과정과 숨겨진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강명진 씨는 친구들과의 추억을 정리하면서  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었다 새롭게 배운다는 즐거움도 있고, 사진으로 영상을 만들어서  이야기를 전할  있다는  즐겁다 소감을 전했다.

 

 모씨는 수업이 반복되어 갈수록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었다. 영화를 만드는 자체가 선물이었다 영화에 관심 없이 살다가 대본을 쓰고, 촬영을 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애써 외면했던 것을 깨닫게 되었다. 과정만으로도 위로이자 행복이었다 말했다.  

 

멘토로 함께한 박철우 강사는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영상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는 두분의 모습에 감동받았다  또한 두분을 만나는 시간 동안 힐링되는 기분이었다 전했다.

 

이번 영화제를 준비한 문화예술콘텐츠로 인식변화를 주도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 오호진 대표는 참여자들의 열정과 에너지에 놀랐다 말하며 “50 독거남들을 위한 나비男 영화제가 참여자분들은 물론 관객들에게도 위로와 희망의 시간이  것이라고 믿는다 밝혔다.

 

 

* 상영작 정보  문의: 명랑캠페인(www.merrycamp.com) 070-7527-0855

* 상영장소: 양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울시 목동동로 375 ), 1 카페 

 

날짜

시간

제목

상영시간

부대 행사

11.17

()

17:00

 3

강명진 : “친구들아 함께 가자

조용식 : “사이

영화제 메이킹

50

영화 상영 

19:00

100 

영화 상영, 관객과의 대화 

*영화 상영장  제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있습니다.

*예매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뮤지컬안나 카레니나’,

 

화려한 러시아 귀족 사회 담아낸 고혹적인 프로필 사진 공개!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톨스토이 3대 걸작 품격 그대로 담아낸 고혹적인 프로필 사진 공개!

 

화려한 19세기 러시아 상류 사회를 그대로 옮긴 듯한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프로필 사진이 공개됐다.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는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의 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안나라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소재로 시대를 관통하는 가족과 사랑 등 인류 본연의 인간성에 대한 예술적 통찰을 무대로 옮겨 표현한 작품이다.

 

박칼린 예술감독을 포함한 탄탄한 국내 협력진과 러시아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의 콜라보레이션, 화려한 배우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화려한 샹들리에를 배경으로 촬영된 캐릭터와 배우들의 매력이 돋보이는 프로필 사진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세계 문학사상 가장 매력적인 여주인공으로 꼽히며 수없이 많은 연극과 영화, 오페라와 뮤지컬, 발레 등으로 각색되어 당대 최고 여배우들을 주인공으로 한안나에 캐스팅된 옥주현과 정선아는 각각 블랙과 레드 드레스를 착용해 우아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안나로 완벽하게 변신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안나와 사랑에 빠지는 러시아 장교 브론스키역을 맡은 이지훈과 민우혁은 화이트 제복을 착용해 젠틀하고 매력적인 면모가 돋보인다. 도유망한 러시아 장교의 남성다운 모습을 표현하면서도 우수에 젖은 듯한 눈빛으로 운명적인 사랑 앞에 고뇌하는 브론스키를 담아냈다.안나의 남편이자 러시아 고위 관료인 카레닌역에 캐스팅된 서범석은 블랙 의상에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강렬한 시선으로 브론스키와 대조적인 캐릭터를 드러냈다.

 

정계의 실력자이자 권위주의적인 시대의 상징인 카레닌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한 가정을 지키고자 번뇌하는 가장으로써의 섬세한 감정을 눈빛에 담고 있어 기대를 더한다.

 

레빈으로 분할 최수형과 기세중은 대자연에서의 삶을 꿈꾸는 캐릭터인 만큼 헤어와 의상에서 자연스러움이 강조됐다.

 

두 배우는 각각 삶의 가치와 순애보적인 사랑을 꿈꾸는 레빈의 인간적인 고뇌를 표현해 내며 브론스키, 카레닌 과는 또 다른 가치관의 캐릭터를 보여준다.

 

이지혜와 강지혜는 화이트 드레스를 착용해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세르바츠키 공작의 딸 키티를 완벽하게 담아냈다.

 

여린 내면의 소유자인 키티는 사랑의 상처를 극복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되면서 안나와는 다른 삶을 살게 되는 인물로, 각각 다른 감정을 사진에 담아낸 두 배우의 연기가 기대된다.

 

클래시컬한 우아함으로 고풍스러운 19세기 러시아의 사교계의 모습을 표현한 프로필 사진으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의 걸작으로 꼽히는 원작 소설의 문학적 깊이를 바탕으로 뮤지컬의 화려함과 완성도 높은 구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주목된다.

 

강렬한 무대 연출과 검증된 스토리 라인, 완벽한 배우 캐스팅 라인업으로 2018년 상반기 한국 뮤지컬 시장에 흥행 돌풍을 몰고 올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는 오는 110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출처:쇼온컴퍼니)

 

 .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관객 평점 10.0점 기록!

뮤지컬<거울공주 평강이야기>

움직임과 소리로 전하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공연!

 

 

 

                                        ::사진 = 뮤지컬<거울공주평강이야기> 공연사진ㅣ 사진제공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익숙한 이야기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한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가 지난 113()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개막했다.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우리에게 익숙한 설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를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바보온달' '평강공주'도 등장하지 않는 색다른 이야기를 들려 준다. 무대 장치 하나 없는 공간 위에 이야기 소녀가 등장하여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는 말을 할 때, 저 작은 공간 안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리고 주인공 연이가 평강공주의 거울을 훔쳐 동굴로 달아나는 순간, 서서히 그 텅 빈 공간이 동굴로 변해가는 마법 같은 광경을 볼 수 있다.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하며 환경 전환수들의 유려한 몸짓으로 만들어 낸 동굴의 입구, 발 디딜 곳 없는 아찔한 동굴의 절벽과 목소리로 만들어 낸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 메아리 등 눈 앞에서 배우들의 몸으로 만들어 낸 무대는 마치 실제 동굴에 와 있는 듯 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나무, 호수 등 사람의 몸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실제 배우들의 몸짓으로 표현되며 극 중 몰입감을 더했다.

 

 

 

 

::사진 = 뮤지컬<거울공주평강이야기> 공연사진ㅣ 사진제공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그 외에도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우리에게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게 하는 따뜻한 위로의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공연이다.  


우리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있을까? 우리도 극 중 연이와 마찬가지로 내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고 시기한다. 보통의 내가 아닌 예쁘게 포장 된 를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나도 모르게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히고 있을 지 모른다 


하지만 연이가 야생소년이 건네 준 따뜻한 위로에 거울 속의 내가 아닌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 하고, 스스로를 평강대신 나는 귀한 사람이라고 칭하는 그 순간에 우리는 지금껏 돌아보지 못했던 나의 모습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한다. 또한 배우들이 관객들을 향해 던지는 예뻐요라는 메세지는 우리 삶에 작은 위로를 던져주며 지친 일상에 다시 힘을 낼 수 있게 한다. 관객들 역시 웃으며 보다가 어느새 울고 있었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공연이다”, “온 가족 모두가 감동을 받을 수 있는 공연이다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특히 연일 쏟아지는 호평을 입증하듯 예매처 관람객 후기 평점 10.0점을 달성하며 탄탄한 완성도를 검증 받았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재미뿐만 아니라, 마음 속 잔잔한 감동까지 전해 주는 그야말로 종합 선물 세트같은 뮤지컬이다 


이에 배우 이지해는 우리는 항상 바쁘게 살며 타인은 물론 나 자신을 돌아보지 못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우리 공연은 그런 숨가쁜 삶에 위로를 주며 나를 한번 더 돌아보게 하고 더 나아가 내 주변 사람들까지 살피게 하는 따뜻한 뮤지컬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마음 속에 잔잔한 위로를 전해 주는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오는 11 3()부터 11 19()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되며, 오는 11 11() 관람하는 관객에 한해 1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11데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연문의 02-744-4331)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