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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뮤지컬의 미래, 여기서 찾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의 글로벌 축제

제11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아시아 최대 국제뮤지컬축제 개최와 뮤지컬의 대중화 및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국내 최초로 시행한 뮤지컬전공 대학생들의 경연 축제인 제11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사업공고를 통해 내년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대학을 모집한다.

 

미래 한국 뮤지컬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경연을 통한 무대 경험의 기회제공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통한 실력 향상을 목표로 지난 2007년부터 DIMF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개최되고 있는 DIMF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전공 대학생들 간의 교류의 장이자 그들을 위한 또 하나의 축제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 대학 뿐 아니라 미국(스탠퍼드대학교, 2011), 중국(베이징대학교/중앙음악대학교,2010), 일본(나고야예술대학교,2007/2009), 카자흐스탄(국립예술아카데미,2012/2014) 등 해외 각국 여러 대학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경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이미 중국의 베이징 무용학원, 복단대학 상해시각예술학원 등이 내년 DIMF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관심을 보이며 참가를 위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외 대학 뮤지컬 관련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선을 거쳐 제11회 DIMF 기간 중 실연 공연으로 본선무대를 펼친다. 아울러 본선 진출팀에게는 DIMF 공식행사인 개막축하공연, DIMF어워즈, 딤프린지 등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경연팀을 대상으로 한 심사결과는 DIMF 폐막행사인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발표되며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의 단체상과 개인에게 주어지는 연기상과 크리에이티브 상의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단순히 공연과 결과로만 평가 받는 것이 아니라 뮤지컬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만나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며 나아가 미래 뮤지컬을 함께 이끌어 갈 동료들과 시너지를 높이는 하나의 장이다대학생들의 실력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한국 뮤지컬의 미래는 밝다고 전하며 본 행사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제11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오는 2017년 2월 6일(월)부터 2017년 3월 17일(금)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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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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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친구랑 마포 맛집 솔밭삼겹살 마포점에서

만나 소주한잔 하고 왔어요.

12월에 한창 바쁠때 여행으로 자리를 좀 비웠다고

여기저기서 친구들 전화가 난리났어요.

마포 맛집 솔밭삼겹살은

용인수지본점,마포점,분당점이 있는

삼겹살전문식당이에요.

 

 

솔밭삼겹살 마포점은

마포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찾기가 너무 쉬워요

솔밭삼겹살은 24시간 영업하는 용인수지본점과

밤11시까지 영업하는 마포점이 2호점

그리고 24시간 영업하는 분당점이 3호점이에요.

 

솔밭삼겹살은 국내산 최고가 도드람국내브랜드육만

사용해요

육즙이 툭툭터지는 삼겹살만을 사용하는

단일 메뉴 삼겹살 전문점이죠.

평일은 예약하지 않으시면

위 사진처럼 많이 기다릴 수 있어요

삼겹살을 굽는 불판이 들어 왔어요

 

기본 반찬

선지해장국

 

불판을 먼저 불에 어느 정도 달군 다음

불판의 온도를 측정합니다.

그 만큼 고기가 잘 익을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함이

노하우로 작용하네요.

삼겹살 3인분이 불판에 올려 졌어요

 

삼겹살을 한번 뒤집고 익으면

직원이 직접 잘라 주니

우리는 편하네요.

타지 않고 노릇 노릇 잘 익습니다

얼음슬러시로 나온 소주

시원한 소주 한잔과

삼겹살이

우리의 대화와 함께 합니다.

 

완전 잘익었어요.

마포 맛집 솔밭삼겹살은

삼겹살전문브랜드 답게 맛이 좋네요.

불판위에 올려진 김치를

삼겹살과 같이 먹는 솔밭삼겹살.

잘익었죠?

기름기가 자르르 육즙이 쏟아지는

삼겹살이 맛있네요.

상추와 배추위에

마늘 한점

삼겹살과 파썰이로

한점 먹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유럽에서 이렇게 먹었으면 완전 더

행복했을텐데... ㅎㅎ

타지 않게 김치위에 익은 삼겹살을

쌓고 보니 군침이 절로 돕니다.

 

맛이 있어 1인분 추가로 더 주문했어요.

고기를 다 먹고

밥을 볶아 먹어야 제격이죠.

불판을 닦고

무우채를 올려 놓네요

파썰이와 김치를 잘게 썰어

비빈다음

 

밥 1공기를 넣어

볶음밥을 완성시키고

불위에서 조금 익히면

맛있는 볶음밥 완성되었어요.

마포 맛집 솔밭삼겹살의 볶음밥

 

맛있는 삼겹살에 볶음밥까지 먹으니

배도 든든하네요.

마포 맛집 솔밭삼겹살 마포점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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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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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on media

메디아 온 미디어

 

아방가르드의 대명사 극단성북동비둘기!

2017년 첫 날개 짓 <Medea on media>, 14() 개막

성북동 일상지하를 떠난 지 1년 만에 새 둥지 한남대로 158’ 로 돌아 온 성북동비둘기

세계 유수 공연예술축제가 선택한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대표작

미디어의 영향을 보여주기 위한 일종의 순수 연극성에 관한 작업

 

 

극단 성북동비둘기는 2017년 첫 공연으로 <Medea on media>를 오는 14()부터 226()까지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새 둥지인 한남대로 158’에서 선보인다.

 

<메디아 온 미디어> 전위와 파격의 대명사로 불리는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로 <세일즈맨의 죽음> <Bye Cycle> <하녀들> 과 더불어 가장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색깔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2011년 일상지하에서의 초연 이후 그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아 2011‘PAF 연극 연출상을 수상하고 2012올 해의 공연 베스트7’에 선정 되었으며 2014루마니아 시비우 국제연극제싱가포르 국제 아트페스티벌에 연 이어 초청을 받은 후 최근 201611월 루마니아 인터퍼런스 국제 연극제초청 공연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연극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한 작품이다.

 

이에 성북동비둘기는 그동안 <메디아 온 미디어>의 수많은 국내공연 요청과 완성도 높은 작품의 단기 공연에 대한 아쉬움을 덜어보고자, 2013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초청공연 이후 4년 만에 새로 개관한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연극실험실 한남대로 158’에서 2달간 재공연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극단 성북동비둘기가 수년간 연극 실험실로 운영했던 성북동 소재의 일상지하에서 내 몰리 듯 나온 지가 벌써 1년이 되었다. 1년 동안 몸과 마음고생이 많았지만 극단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 (99)의 성원과 도움, 그리고 단원들의 애정과 노력에 힘입어 새롭게 한남동에 극단 성북동비둘기의 새 둥지 한남대로 158’ 라는 이름의 연극 실험실을 개관하게 되었다. ‘한남대로 158’일상지하와 큰 차이가 없기에 객석도 40석 정도 밖에 되질 않고 게다가 추운 겨울 공연이라 관극 환경도 열악하지만 그 어려움을 딛고 마주 하게 될, 연극의 본질과 새로움에 목마른 관객 분들이 공간을 뜨겁게 달궈 주실 거라 믿는다. 물론 성북동비둘기 또한 그 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연극 <메디아 온 미디어>14일부터 226일까지 극단성북동비둘기의 연극실험실인 한남대로 158”에서 공연한다. 티켓 가격은 전석 15,000원이며, 공연문의는 극단성북동비둘기(02-766-1774)로 하면 된다.

공 연 명 : <Medea on media>

기 간 : 2017. 1. 4() ~ 2. 26()

시 간 : ~8/ , 3/ 월 쉼

설 연휴 : 28, 29 3시 공연 / 27, 30

장 소 : 한남대로 158 (극단성북동비둘기 연극실험실)

제 작 : 극단 성북동비둘기

관 람 료 : 전석 15,000

관람연령 : 16(고등학생) 이상

러닝타임 : 70

예 매 :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 닷컴

문 의 : 극단성북동비둘기 02-766-1774, 010-9410-1405

원 작 : 유리피데스

창안연출 : 김현탁

기술감독 : 서지원 영상 : 이창환 사진 : 김철성 기획 : 지대현, 최은주

조 연 출 : 조서희

출 연 : 김미옥, 이진성, 김명섭, 김시영, 김진아,

김민성, 이송희, 허 솔, Anupam Tripathi

 

 

 

(사진제공:극단 성북동비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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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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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 전 배역 공개 오디션!!!

- 우리나라 최악의 선상 반란 '페스카마' 사건 다룬 창작 연극

 

 

38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인 연극 <페스카마-고기잡이 배>가 열정 가득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

 

19968월 남태평양에서 조업중이던 온두라스 국적의 참치잡이 원양어선 페스카마호에서 선상반란이 일어나 한국인 선원 7명을 포함한 11명의 선원이 살해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페스카마-고기잡이 배> 연극계가 주목하는 작가 겸 연출 임선빈의 작품으로 서울연극제 출품 당시 파격적인 소재와 뛰어난 완성도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폭발적인 에너지로 극을 이끌어갈 배우를 모집하는 본 공개 오디션은 20 ~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 조연등 전 배역 모집으로 1차 서류 전형은 20170113() 오후 5시까지이며, 오디션은 0116() 진행된다.

 

우리나라 최악의 선상 반란인 '페스카마호'를 통해 인권과 인간의 잔혹함에 대해 조명하는 <페스카마>와 함께 한국 창작 연극계에 활기를 불러 일으킬 역량 있는 배우와 지망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벨라뮤즈 (문의 02-3454-1401)로 문의하면 된다.

 

 

Synopsys

항해 중에 어구를 조립하는 작업을 하는데 승선경험이 전무한 교포선원들은 수차례 작업설명을 해도 손이 느리고 서툴러 갑판장과 1갑원 에게 구타를 당한다. 이로 인해 한국선원들과 교포선원들 사이의 갈등이 깊어지고 조업지에 도착하지만 작업요령 습득이 느린 교포선원들 때문에 거듭해서 조업을 실패한다.

 

한국선원들은 조업 실패를 교포선원들의 탓으로 돌리며 더욱 심한 폭력을 행사하고 교포선원들은 한국선원들의 비인간적인 처우에 저항하며 작업을 거부한다. 그러나 교포선원들은 한국 배에 타기 위해 중국의 에이전트에 맡겨놓은 거액의 보증금 때문에 협조하지 않으면 하선시키겠다는 선장의 말에 굴복하고 작업에 임한다.

 

우여곡절 끝에 페스카마호는 조업을 시작한지 55일 만에 처음으로 완전하게 투승을 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양승 때는 평소의 열배나 많은 참치가 낚시에 달려 올라온다. 태풍이 예고된 상태에서 서둘러 양승을 하던 페스카마호는 선장까지 갑판에 내려와 작업을 하기에 이른다. 이때 교포선원이 낚시에 걸린 참다랑어 한 마리를 바다에 떨어뜨린다. 이에 격분한 선장이 교포선원을 구타하자 맞은 교포선원도 선장의 뺨을 때리는 일이 벌어진다. 순식간에 칼과 흉기를 든 한국선원과 교포선원들이 갑판에서 대치하는데 나이가 많은 기관장이 중재하여 사태를 수습한다.

 

양승을 마치고 피항을 하는 중에 분을 삭이지 못한 선장이 항해사에게 징계위원회 소집을 요구한다. 징계위원회는 교포선원 전원을 강제 하선시키기로 의결하고 이를 2항사인 강대천에게 통보한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강대천과 교포선원들은 선장에게 찾아가 한번만 용서해달라고 빌지만 오히려 선장으로부터 강제하선은 물론이고 선상난동으로 형사고발조치를 하고 조업 손실금에 대한 손해배상까지 청구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절망한다.

 

실의에 빠져 대책을 논의하던 강대천과 교포선원들은 한국선원들을 모두 죽이고 배를 탈취한 뒤 중국으로 가서 고기와 배를 팔거나 해적이 될 계획을 세운다. 다만 항해술과 기관술이 필요하므로 항해사와 기관사만은 살려두기로 한다. 치밀한 살인계획을 세운 강대천과 교포선원들은 새벽을 기해 30분 간격으로 한국인 선원들을 차례로 선교로 불러 칼과 도끼로 난자해 살해한다. 그리고 살해 장면을 목격한 인도네시아 선원들을 공범으로 만들기 위해 살인에 가담시키고 거부하는 인도네시아선원 세 명과 교포선원 한 명을 동사시키기 위해 어창에 가둔다.

 

Character

한국선원

1등 항해사(통칭 항해사) 이동해 : 20대 후반 ~ 30대 초반

1등 기관사(통칭 기관사) 윤영선 : 20대 후반 ~ 30대 초반

선장 : 30대 중반 ~ 40대 초반

국장 : 40대 중반 ~ 50대 초반

기관장 : 50대 후반 ~ 60대 초반

조리장 : 40대 중반 ~ 50대 초반

2등 기관사(통칭2기사) : 20대 초반

갑판장 : 30대 후반 ~ 40대 초반

1갑원 : 헤또 (갑판장 밑에 1갑원으로 하급선원 중 헤드): 30대 초반

중국교포선원

2등 항해사 (통칭 2항사) 강대천: 40대 초반

김성동 : 30대 중반 ~ 40대 초반

백남규 : 20대 초반 ~ 30대 초반

박승만(참치 처리사) : 20대 후반 ~ 30대 초반

김일진 : 20대 중반 ~ 30대 초반

김귀남 : 20대 초반

최천수 : 30대 초반 ~ 40대 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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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림태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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