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흘 밥티스트(Charles-Baptiste), French Pop의 신성!

우리에게 진정한 프렌치팝의 코드를 입력시키는 아름다운 에너지, 샤흘 밥티스트가 12월 28일 한국에서의 첫 싱글 ‘네고(NEGO)’를 발매한다.
NEGO는 ‘협상 가능한’이라는 뜻의 불어 ‘négociable'에서 따온 줄임말이다. 헤어진 과거 애인의 마음을 돌려 놓고 싶은 맘에 계속 연락을 하지만, 일말의 대화 가능성도 없다는 메세지만 돌아올 뿐이다. ‘요지부동’한 희박한 사랑의 가능성, 그 절망을 프렌치팝의 쿨함과 경쾌한 멜로디를 통해 역설적으로 풀어 낸 곡이다.

이번에 발매하는 싱글앨범에는 르프렌치코드의 대표적 싱어송라이터인 시나(Sina)가 피처링에 참여 했다.
이미 삐에르 파(Pierre Faa), 엘자 코프(Elsa Kopf) 등과 한불합작 샹송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몽마르뜨에 거주하며 활동하는 샤흘 밥티스트와 프랑스 최초의 재즈학교 CIM 출신으로 홍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나의 만남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상징적 인디씬의 만남이기도 하다.

샤흘 밥티스트는 머큐리 유니버셜을 통해 1집 « Premiers Aveux »(첫고백)과 EP « Aussi Cool que Toi » (너만큼 쿨해)를 발매한 뒤,
프랑스 매체들에게 전설적인 샤흘 트헤네(Charles Trénet)의 새로운 부활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DJ와 싱어송라이터를 넘나들며 댄디함과 섹시함을 바탕으로 대중성을 보여주며 프렌치팝의 젠틀맨이자 동시에 파괴자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

 

아티스트 : 샤흘 밥티스트(Charles-Baptiste)
앨범명 : NEGO (feat.시나)
발매 예정일 : 2016년 12월 28일 수 12PM
기획사 : 르프렌치코드
유통사 : 필뮤직

 

 

(사진제공:르프렌치코드)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