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뮤지컬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오리엔테이션 개최!

 

 

[12/26 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뮤지컬영화 제작지원프로그램 Talent M&M 오리엔테이션]

 

오는 20177()중구문화재단이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Chungmuro International Musical Film Festival 2017/이하, CHIMFF 2017>가 뮤지컬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Talent M&M>은 뮤지컬영화 제작지원을 통해 뮤지컬영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104일부터 124일까지 기획안 공모를 진행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본선심사를 거쳐 중편<유혹>, 단편<고되남(고래가 되고 싶던 남자), <너희가 휘모리를 아느냐?>, <조또마떼 사요나라 오지짱(가제)>까지 총 4편을 제작지원작으로 선정하였다.

1226()에 진행된 CHIMFF 2017 <Talent M&M>오리엔테이션은 김승업 공동조직위원장, 김홍준 예술감독, 김희철 조직위원, <Talent M&M> 제작지원 선정작 중편부문 <유혹>, 단편부문 <고되남(고래가 되고 싶던 남자)>, <너희가 휘모리를 아느냐?>, <조또마떼 사요나라 오지짱(가제)>의 주요 창작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승업 공동조직위원장은 “CHIMFF 2017 <Talent M&M>의 경우 중편 부문의 신설로 보다 전문성 있는 뮤지컬영화의 탄생을 기대하고, 다양한 소재의 단편 뮤지컬영화 제작으로 풍성한 <Talent M&M>의 섹션이 구성되기를 바란다<Talent M&M>에 기대를 표했으며 김홍준 예술감독은 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최근 <라라랜드>의 흥행에 뮤지컬영화에 대한 시네필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뮤지컬영화 창작자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할 것이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김희철 조직위원은 충무아트센터가 가지는 뮤지컬적 강점이 이번 <Talent M&M> 뮤지컬영화 제작지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창작자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오리엔테이션은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된 창작자들에게 지원 증서를 전달하고 앞으로 진행될 <Talent M&M>의 주요 계획과 단편 부문에 한하여 진행되는 멘토링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CHIMFF 2017 <Talent M&M>의 새로운 특징은 중단편 부문 모두가 참여하는 2회의 중간피칭 과정이다. Production Pitching(프러덕션 피칭)Post-production Pitching(포스트 프러덕션 피칭)으로 이루어지는 중간피칭은 작품의 완성도를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Talent M&M>에서 진행되는 뮤지컬영화의 제작단계, 후반제작단계에 앞서 전체 창작자들과 멘토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며 김홍준 예술감독은 “CHIMFF 2017<Talent M&M>에 있어 중단편의 창작자들이 2회에 걸친 중간 피칭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뮤지컬영화 제작에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김희철 조직위원은 뮤지컬영화인 만큼 관객들로 하여금 기억될 만한 대표 넘버곡이 기본적인 뒷받침이 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조언을 전하였다.

오는 20177월에 개최되는 제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총 4편의 <Talent M&M> 제작지원 뮤지컬영화 상영과 함께 트윈픽스, 클래식, 싱얼롱 침프, 충무로리와인드, 야외상영 등의 다채로운 섹션으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문의 02-2230-6729

충무로뮤지컬영화제 홈페이지 chimff.com

 

 

(사진제공:충무아트센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