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한 부부가 꼭 봐야 할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는 연극 <여보 고마워>!

 


베스트셀러 <친정엄마와 2박3일>의 작가 고혜정의 작품으로 2006년 책으로 출간되어 큰 반향을 일으키고 2008년 연극으로 제작되었던 <여보 고마워>가 문화일보홀에서 공연중이다. 이 연극은 탤런트 박준규, 김형범, 오정해, 이현경, 성병숙과 뮤지컬 배우 서범석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며 매년 많은 관객을 울리고 웃겼던 작품으로 각박해져 가는 인생에 든든한 울타리 가족, 그 중심에 서있는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이다.


특히 이 작품은 현직 판사가 특별 출연해 극의 진정성에 무게를 더하고 있다.부부 싸움 장면에 등장해 판사로 재직중임을 관객에게 알리며 부부싸움이 아이에게는 전쟁의 공포와 맞먹는 스트레스를 준다는 사실을 일깨운다.물론 이 장면에만 등장하는건 아니다.현직 판사지만 아내에 잡혀 사는 남편으로 극중에서 역할을 담당한다.
극중 부부의 딸 아이가 엄마 아빠의 부부 싸움에 나타나 싸우지 말라며 하는 대사가 충격적이다.
"엄마 아빠 싸우고 이혼하면 다른 엄마가 들어와 나 때리고 죽으면 아무데나 묻을거 나 다 알고 있어. TV에서 봤어"라고 말하는 장면이다.이혼이 과거와는 달리 너무 쉽게 이루어지고 있는 현세태에서 부모들이 귀기울이고 느껴야 할 가장 중요한 사실이다.사랑으로 이루어진 부부의 결실로 태어난 아이가 자신들의 이해 관계로 이혼하고 나서의 아이들의 삶에 얼마나 충격적인 사실로 자리잡고 내 아이의 일생에 어떤 큰 변화로 작용할지 꼭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와 사랑을 포장 없이 사실감 있게 그려낸 부부 공감 스토리 연극 <여보 고마워>는 한때 잘나가던 사업가로 사업부도 후 집에서 살림을 하는 전업주부 남편 ‘김준수’와 잘 나가는 대학교수 겸 잘 나가는 스타 강사로 생계를 책임지는 아내 ‘이미영’과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해 결혼해서 자녀를 둔 모든 부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과 미움,위기를 웃음과 함께 눈물나는 감동의 이야기로 그려내 부부와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며 서로에게 감사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가족에 대한 부부의 역할을 이해하게 되며 소통과 관계 증진에 도움이 되기에 가정 법원의 후원을 받아 현직 판사들이 작품에 직접 출연하여 극의 리얼리티를 살리기도 하고, 이혼을 앞둔 부부 중 미성년 자녀가 있는 부부 숙려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정되어 총 9개의 가정 법원에 제공되기도 한다.


아역 김유빈 역의 김현비와 친정어머니 역의 홍정재 배우의 리얼한 연기와 통장과 주인공 아내의 친구역할로 나선 윤수희 배우가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연극<여보 고마워>는 돈보다 더 중요한 가족의 소중함을 통해 무엇이 중요한가를 생각하게 한다.  
연극 ‘아가야 청산가자’ ‘하꼬대마을 사람들’ 연출 임선빈과 ‘홍정재’, ‘송영학’, ‘원완규’ ,‘윤미영’, ‘윤수희’, ‘이희영’, ‘은종수’, ‘해선’등의 실력파 연극 배우가 함께 한다.7월 3일까지 서대문 문화일보홀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벨라뮤즈㈜ 제공)

 

 

 

[오늘의 출연 배우]

 

 

[무대]

 

[커튼콜 사진]

좌측부터 남현 판사(서울 서부지방법원),은종수 배우(준수 친구 & 의사 역 )

 

 

좌측부터  남현 판사(서울 서부지방법원 ),윤수희 배우(통장&미영 친구역)

 

 

좌측 김현비 배우(김유빈 역 ),홍정재 배우(시어머니 & 친정어머니 역)

 

 

원완규 배우(김준수 역),이희영 배우(이미영 역)

 

 

[티켓]

 

공 연 명: 연극 <여보 고마워>
일    시: 2016년 05월 20일 ~ 07월 03일
장    소: 문화 일보 홀
티 켓 가: R석 40,000원 / S석 30,000원
관람시간: 90분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예    매: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제    작: 주)미디어뱅크포유
홍보마케팅: 벨라뮤즈㈜ 02-3454-1401

 

 

=============================================================================

 

 

 

그리고 이 공연장은 청춘극장으로 서울시에서 영화를 2천원에 관람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상영하는 청춘극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래는 청춘극장 6월 상영작과 가래떡구이를 200원에 판매하는 청춘카페와 일문일답을 소개한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