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프로젝트 스핀오프 [나팔꽃이 피었습니다],첫번째 작품<소년B>

 

 

창작집단 LAS의 신작 발굴 프로젝트인 기상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매해 2편씩 신작을 무대에 올려 왔다.올해 네번째를 맞이한 기상프로젝트는 ‘기상프로젝트 스핀오프 - <나팔꽃이 피었습니다>’ 로 명명된 특별한 기획을 선보인다. 
이 기획은 신작이 아닌 초연 이후 대학로에서 다시 공연되지 못한 수작(秀作)을 발굴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기획되었다. 작은 극단의 연극들이 생존하기 어려운 대학로의 어두운 현실 속에서 단 한 번 꽃 피고 진 작품들이, 아침 햇살과 함께 다시 활짝 피는 나팔꽃처럼 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한 번 대학로에서 빛나길 바란다는 취지다. 


그 첫 번째 무대가 <소년 B>이다. ‘기시다 쿠니오’ 희곡상 수상에 빛나는 일본의 인기 희곡작가 시바 유키오의 작품으로 2014년 극단 연미에서 공연되었다. 독특한 구성과 희망을 주는 내용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초연 이후 한국에서 다시 공연되지 못한 희곡이다.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시선으로 매 작품마다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 창작집단 LAS의 신명민 연출을 만나 다시 한 번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54회 ‘기시다 쿠니오’ 희곡상에 빛나는 일본의 인기작가 ‘시바 유키오’의 작품이 90년대 한국 중학생을 주인공으로 번안되었다. 과거와 나를 되돌아봄으로써 현재의 나를 응원하는 ‘유쾌상쾌한 힐링극’ <소년 B>는 <미래의 여름>, <복덕 가아든> 등을 섬세하고 따뜻하게 풀어낸 신명민 연출을 만나, 힘든 현실에 치여 현대인들이 잊고 있던 ‘희망’을 안겨주는 작품으로 거듭난다.

15세 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난날 어린시절의 가슴 따뜻했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이다.그 시절은 모든 것을 상상했던 풋풋한 시절이었다.모든것이 희망으로 넘쳐났고 누구나 세상을 다 가질것 같았던 시절이었다.그런 아름답던 기억을 가졌던 우리들은 세상의 풍파에 찌들어 그 아름답던 기억의 시절을 잊고 살았다.이제 <소년 B>를 통해 다시 희망이 넘쳐 나던 그래서 세상의 모든것을 이룰 수 있을것 같았던 그때를 떠올리며 다시 주먹을 꽉 잡고 희망의 나래를 펼쳐야 한다.
4명의 소년과 1명의 여자가 등장한다.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는 남자역할의 고영민 배우는 딱 중학생이다.표정이 리얼해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고만고만한 나이인 중학생 5명이 펼치는 그 시절은 관객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던진다. 이제 잊어버렸던 그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며 다시 한번 도전하고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소년들의 상상과 이야기가 신선하고 풋풋한 감성으로 다가오는 연극 <소년 B>는 6월 12일까지 나온씨어터에서 공연되고 이어 기상프로젝트 스핀오프 – [나팔꽃이 피었습니다] 두번째 작품으로 <인터뷰>가 6월 16일부터 공연된다.

 

 

 

 

 

[시놉시스]

 

때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
“천재? 천하의 재수 없는 놈!” 친구랑 썰렁한 개그를 만드는 게 인생의 낙인 중학교 2학년짜리 한 소년이 있다. 체육시간엔 축구게임에도 끼지 못하고 잘 나가는 친구의 장난엔 매번 움츠려들기만 하지만, 엄마에게만은 강한 사춘기 소년. 수업시간 중엔 상상의 나래를 펼쳐 외계인을 물리치고 짝사랑하는 여자를 구하여 영웅이 되는 상상을 하는 소심하고 엉뚱하고 소년. 학교에선 동물들이 죽어나가는 사건이 일어나던 어느 날, 짝사랑하던 여자애에게 합창부에 들어올 것을 권유 받는다.
“너 합창부 들래? 목소리 좋잖아.”
도대체 열다섯 살 소년 주변에서 무슨 일이 생기려고 하는 걸까?

 

 

 

[공연사진:창작집단 LAS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커튼콜 사진]

 

[

좌측부터 오규철,조용경,고영민,이소아,장세환 배우

 

 

 

[티켓]

기상프로젝트 스핀오프 – [나팔꽃이 피었습니다]
첫 번째 작품 <소년 B>

공 연 일 시:2016월 6월 2일 ~ 6월 12일
공 연 시 간:평일 20시 | 토요일 15, 19시 | 일요일 15시 | 6월 6일 15시 공연
극      작 : 시바 유키오
번      역 : 이홍이
연      출 : 신명민
출      연 : 고영민, 이소아, 조용경, 장세환, 오규철
스      탭 : 무대/소품 김다정 | 조명 정유석 | 음악 최혜원 | 음향 윤찬호 | 의상 오현희 | 조연출 김희정, 유순미
공연  장소 : 나온씨어터
공연  기간 : 2016년 6월 2일 ~ 6월 26일 (상세 사항 참조)
티켓  가격 : 전석 20,000원
제      작 : 창작집단 LAS
문      의 : 070-8154-9944 / las@las.or.kr

 

 

 

 

 

 

 

 

(사진제공:창작집단 LAS)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