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포츠의 힘,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진정성이 혼연 일체가 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연극이 <유도소년>이다.특히 배우들의 연기가 두드러진 연극으로 공연이 끝나면 선수들이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가 "아 ! 참 배우지" 하고 느끼게 만드는 공연이다. 그건 신선함을 넘어 배우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열정이 빚어낸 결과이기도 하다. 태릉선수촌의 모습을 엿보듯 그들의 움직임과 일상이 관객에게는 흥미로운 일이다.스포츠가 주는 노력에 대한  뚜렷한 결과가 마치 인생에서 노력없이 얻을 수 없음을 대변하고 청춘들이 쏟아내는 사랑에 대한 감정이 혼재되어 관객들은 추억을 상기해 가슴이 뜨거워지게 한다.
   

연극 <유도소년>은 최근 ‘간다 10주년 퍼레이드’를 성황리에 마친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가 ‘10주년 퍼레이드’ 이후 선보이는 작품으로, 전북체고 유도선수 ‘경찬’이 1997년 고교전국체전에 출전하기 위해 서울로 상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캔디(HOT)’, ‘뿌요뿌요(UP)’, ‘폼생폼사(젝스키스)’ 등 9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삽입곡과 ‘유도’라는 스포츠와 자연스럽게 접목시켜 ‘응답하라, 유도소년!’ 신드롬을 형성하며 1997년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자극해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작품이다.
2월 7일부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공연중인 <유도소년>은 90년대 후반의 음악과 함께 9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삐삐’, ‘워크맨’와 같은 소품을 공연 중간중간에 삽입해 관객들 마음 속에 있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다.

 

당시 유행하는 드라마와 가요에 관심이 없는 복싱선수 ‘민욱’이 짝사랑하는 ‘화영’과 함께 듣게 되는 UP의 ‘뿌요뿌요’는 좋아하는 마음을 속 시원하게 고백하지 못하는 그의 상황을 대변함으로써 지켜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한 마음과 함께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에 웃음을 짓게 한다.
승패로 모든 것이 좌우되는 냉정한 스포츠 세계지만, 이기던 지던 끝까지 부딪쳐보고 해보는 것. 연극 <유도소년>은 바로 이런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다시금 깨닫고 인생에서 한 단계 나아가는 ‘경찬’의 성장스토리를 통해, 다람쥐 쳇바퀴 굴러가는 일상에 지쳐있는 관객들에게 스며들어 인생의 ‘촉촉한 가습기’와 같은 작품이되고 있다. 박경찬 작가의 실제 얘기이기도 한 유도소년은 전 배역이 트리플 캐스팅으로 좋아하는 배우의 공연을

골라보는 재미도 쏠쏠한 공연이 될것이다.5월 3일까지 공연된다.공연문의 02)744-4331

 

[시놉시스]
내가 끝났다고 하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니랑께!!

뜨겁고도 치열한 고교전국체전 4강전,
한 치의 양보도 없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우승을 위해 마지막 사활을 건 경찬의 한 판 승부가 시작되는데…!


‘경찬’은 한때 도 대표와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했던 고등학교 유도선수였다.
하지만 슬럼프가 오면서 점점 운동에 대한 회의를 느낀다.
‘경찬’은 이제 유도로 대학조차 가기 힘들게 된 상황에서 신입생 후배들 때문에
엉뚱한 일에 휘말리게 되고 학교에서 특명을 받아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참가한다.

전국대회에 참가한 ‘경찬’은 반드시 메달을 따야 하는 상황에서
첫사랑 ‘화영’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화영’과 미묘한 관계에 있는 복싱국가대표 ‘민욱’의 등장으로 생각과 다르게 일이 커진다.
이 모든 좌충우돌의 소용돌이 속에서 ‘경찬’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한 마지막 대결을 치르게 되는데…

 

 

[공연사진:스토리피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코치 역=이석 /요셉 역=임철수/ 조태구 역=조현식  배우

 

조현식 배우/김민욱 역=김호진 배우/박경찬 역=홍우진 배우

 

 

 

 

유화영 역=박민정 배우

 

 

 

[티켓]

공연명:연극 <유도소년>
공연장소:대학로 아트원씨어터 3관
공연기간:2015년 2월 7일(금) ~ 5월 3일(일) (*프리뷰 2/7~2/13)
공연시간:화~금 8시 / 수 4시, 8시 / 토 3시, 6시 30분 / 일 2시, 5시 30분 (월 공연없음)
티켓가격:전석 40,000원
관람연령:만 13세 이상
공연예매: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 1544-1555)
공연문의:Story P (02-744-4331)
제작: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창작하는 공간
홍보마케팅:Story P
프로듀서:조한성, 안혁원
연출:이재준
작:박경찬, 이재준
출연:홍우진, 박훈, 박해수, 우상욱, 김호진, 윤여진, 이석, 양경원, 박보경,
       정연, 박민정, 차용학, 오의식, 조현식, 박성훈, 박정민, 임철수, 신창주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