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 공감포토 사진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는

이번에 재래시장의 활성화에 대해 기획 취재를 다녀 왔습니다.

구리전통시장(http://gurisijang.com) 은 1960년대 후반 골목시장형태로 형성되어 구리,남양주시를 통틀어 유일하게 전통시장의 맥을 이어가는 시장으로 2005년

인정시장으로 등록하여 전통시장의 인심과 온정은 물론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구리전통시장상인회를 중심으로 좋은 환경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구리전통시장 입구입니다.


저녁시간대인데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만화캐릭터 양말부터 수많은 양말들이 있어요 .

그야말로 양말 종합창고입니다.

수많은 구두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그러나 가격대는 비싸지 않고 실용적이라는 것이죠.



여기는 가방 가게입니다.

학생들 가방부터 아주머니들이 사용하는 백까지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어묵이 완전 크죠.

침넘어 갑니다 ㅎㅎ

김이 모락 모락 피어나는 오뎅과 국물은 겨울 최고의 먹거리죠 .



반바지부터 없는 바지가 없네요.


과일을 파는 아주머니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과일 사세요~~~! 과일~


여기도 양말 을 파는 가게군요.



족발을 파는 가게랍니다.

먹거리가 없으면 전통시장은 어째 심심하죠 .ㅎㅎ

여성용 각종악세서리가 준비된 가게입니다.



[구리전통시장 약도]


[자료:구리전통시장상인회]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