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의 비극적 말로를 지켜본 고종과 김옥균의 3일천하,뮤지컬<곤 투모로우>!

 


청의 간섭에 불만이 많았던 고종이 김옥균의 급진 개화사상을 받아 들여 김옥균이 갑신정변을 일으키지만 청의 개입으로 3일천하로 끝나면서 김옥균은 일본으로 망명하고 고종도 뜻을 이루지 못한다.개화를 이용해 왕권을 강화하려한 고종과 근대국가 수립이라는 거대한 목적을 둔 김옥균은 애초부터 같이 갈 수 없는 운명이었다.  뮤지컬<곤 투모로우>는 명성황후와 대원군의 세력다툼 그리고 청나라,일본,러시아 사이에서 조선왕조의 비극적인 말로를 겪어야 했던 조선의 마지막 왕이자 대한제국의 초대황제 고종과 개화파의 우두머리 김옥균 그리고 이완용을 모티브로 한 이완 총리,김옥균의 충직한 보디가드 와다 등 주변인물들이 펼치는 헌신과 소신에 대한 역사적 느와르 뮤지컬이다.  역사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신선한 매력을 지닌 뮤지컬<곤투모로우>는 고종과 김옥균이 꿈꾸었던 그 내일은 제목처럼 '내일은 없다'로 끝난다.


뮤지컬 <곤 투모로우>는 한국의 셰익스피어라 불리는 극작가 겸 연출가 오태석의 원작 '도라지'를 각색한 작품으로 서울예술단의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연출 이지나)의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이라고 봐야 한다.이지나 연출만의 색으로 각색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잃어버린 얼굴>에서는 조연이었던 김옥균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조선 말 혼란스러운 정세 속에서 나라를 구하려는 혁명가 김옥균과 그를 암살하려는 조선최초 불란서 유학생 홍종우, 그리고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 남아야 했던 고종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창작된 작품이다.
이지나 연출은 이번 작품을 '역사 느와르'로 정의 하고 "역사적 사건을 다루고 있지만 작품 안에서 시대적 고증을 최대한 덜어내어 민족주의적 뮤지컬에서 벗어나려 한다. 시대와 나라를 초월하는 컨템포러리 형식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며 작품의 방향과 포부를 밝히고 있다. 그래서 역사적 고증보다는 역사적 창작물로서의 인물들간의 관계를 살펴보며 관람하면 그 재미를 더할 수 있다.


고종 역의 김민종 배우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이리 저리 내몰리는 인물을 잘 표현하고 ,이완 총리 역의 임별배우는 굵직한 독특한 음색으로 좌중을 압도한다.극의 중심인 김옥균 역의 강필석 배우는 강약을 조절하며 급진적으로 전개되는 상황들을 자신만의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흡수한다.여기에 홍종우 역의 김무열 배우와 와다 역의 강성진 배우까지 합세해 펼치는 역사 느와르 뮤지컬<곤 투모로우>는 배우들의 힘과 인물들간의 함수관계가 결합해 짜릿한 긴장감으로 관객을 끌어 들인다. 

출연 배우로는 갑신정변을 일으킨 대한민국 최초의 혁명가 '김옥균' 역에 강필석, 임병근, 이동하 배우가 맡았고 김옥균의 사상에 매료되어 그에게 접근하는 조선 최초의 프랑스 유학생 '홍종우' 역에 김재범, 김무열, 이율 배우가 그리고 자신의 의지를 거세당한 비운의 왕 ‘고종’역에 김민종, 조순창, 박영수 배우가 연기를 펼친다. 조선을 장악한 거대 독재권력자 '이완 제독' 역에는 김법래, 임별 배우가 그리고 아무런 대가 없이 김옥균 곁을 지키는 보디가드 ‘와다’ 역에 김수로, 강성진, 정하루 배우가 함께 한다. 10월 23일까지 압구정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아시아브릿지컨텐츠㈜제공)

 

 

 

 

[공연사진:아시아브릿지컨텐츠㈜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이시후 배우

 

 

 

 

 

강성진 배우

 

 

 

 

 

 

 

임별 배우

 

 

 

 

 

 

김민종 배우

 

 

 

 

 

 

 

 

김무열 배우

 

 

 

강필석 배우

 

 

 

 

 

 

 

 

[티켓]

 

 

 

뮤지컬 <곤 투모로우> 작품 개요
● 작 품 명: 곤 투모로우
● 프로듀서: 김수로 최진 이성일
● 원    작: 오태석 '도라지'
● 각색/연출:이지나
● 작    곡: 최종윤
● 편곡/음악감독:김성수
● 안    무 :심새인
● 출    연 :강필석 임병근 이동하 김재범 김무열 이율 김민종 조순창 박영수
       김법래 임별 김수로 강성진 정하루 이시후 채태인 김호민 박소리
             이종혁 노정현 김재윤 김기동 이현준 윤준호 장정윤 이상운
             강현민 김광일 박재은 최원석 최성환
● 공연기간: 2016년 09월 13일(화) ~ 2016년 10월 23일(일)
● 공연시간: 2시간 30분 (인터미션 15분 포함)
● 관람연령: 만 12세 이상 관람가
● 공연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 공연예매: 클립서비스 1577-3363
● 주최/제작:아시아브릿지컨텐츠㈜, PAGE1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