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을 여행한다면 꼭 봐야할 단 하나의 공연!


전주마당창극 ‘아나옜다, 배갈라라!’

4년 누적관객 1만 6천여 명, 3년간 연속 전회매진,
지역문화예술인 평균 참여율 90%,
판소리 공연? 한국형 야외오페라? 퓨전창극?
무엇으로 불러도 좋은, 전주마당창극!
지난 4년간 예술계에 신선한 새바람을 불러일으킨
전주마당창극이 2016년 ‘아나옜다, 배갈라라!’로 돌아왔다~!
‘얼쑤! 좋다!’ 한가위 맞이 특별 공연 진행 및 각종 이벤트 ‘풍성’
가을 연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전주한옥마을 문화 데이트!

 

 

 

공 연 명 : 전주마당창극 아나옜다, 배갈라라!

공연날짜 : 2016. 5. 21() ~ 10. 15() 매주 토요일 저녁 8

특별 공연 : 추석맞이 916() 가을연휴 102()

공 연 장 : 전주한옥마을 내 전주전통문화관 혼례마당

입 장 권 : 전석 30,000(마당창극관람+전통문화체험+잔치음식)

출 연 진 : 26(왕기석, 방수미, 정민영 등 2팀 순환 출연)

내 용 : 판소리 수궁가용궁잔치중심으로 재구성

공연컨셉 : 티켓1장으로 누리는 3가지 즐거움

주최/: 전라북도,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전주시 /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

예 매 처 : 온라인 인터파크, 옥션티켓전화예매 063-283-0223

공연문의 : 063-283-9223

 

 

 

올해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운치가 더해갈 가을에는, 천년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전주한옥마을에서 여행의 품격을 한껏 올려보자~! 한옥 700여 채가 사이좋게 처마를 맞대고 모여 있는 대한민국 Hot Place 전주한옥마을.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전주마당창극은 매년 봄부터 가을까지, 한옥야외마당 에서 펼쳐지는 전주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티켓 1장으로 전통문화체험잔치음식’, ‘마당창극관람까지 3가지 즐거움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체험형 공연콘텐츠로 전주의 흥과 멋, 맛을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

 

지난 3년 연속 전회매진을 기록할 만큼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전주마당창극올해 작품은 수궁가를 재해석한 아나옜다, 배갈라라!’. 익히 알고 있던 수궁가의 스토리에 새로운 에피소드와 캐릭터를 추가해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 521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전주한옥마을 내 전통문화관 야외 혼례마당에서 펼쳐지며, 916()102()에도 추석과 연휴를 맞아 특별 공연을 열 예정이다.

 

새로운 에피소드와 캐릭터 입혀... 한층 트렌디해진 수궁가~!

전라북도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전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이 주관하는 전주마당창극 아나옜다는 판소리수궁가용궁잔치대목을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별주부의 꾐으로 용궁에 들어간 토끼를 위해 용왕이 잔치를 벌이는 내용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대중들에게 익숙한수궁가의 전통적 요소에 음악, 영상, 시나리오 등 현대적 기법을 결합하여 강력한 웃음과 고품격 해학을 선사한다. 원작의 자라를 악성 댓글을 다는 키보드 워리어, 토끼를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삼포 백수로 변형해 현시대를 풍자한다. 이외에도 판소리와 뮤지컬의 결합, 장면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어우러져 판소리를 모르는 일반인들도 80분 내내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과 젊은 소리꾼들의 역동적인 무대

전주마당창극이 지닌 특징 중 하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과 젊은 소리꾼들이 어우러져 재기 넘치는 앙상블, 무대와 객석을 넘나드는 역동적인 동선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있다.

 

최고의 남성 소리꾼이자 창극배우로 사랑 받고 있는 왕기석명창이 용왕으로 출연해 탄탄한 소리와 연기력으로 매회 관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고 있다. 올해에도 만능 소리꾼 방수미(토끼)와 정민영(자라)이 나란히 참여해 관객의 마음을 쥐락펴락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 된 신진 소리꾼과 연극배우가 매회 파워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아나옜다티켓 한 장으로 전주의 ‘3을 즐겨라!

전주의 우수한 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해 체험형 문화관광콘텐츠로 기획된 전주마당창극은 공연 티켓 1장으로 전통문화체험, 잔치음식, 전주마당창극 관람 등 3가지의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저녁 6시부터 전주한옥마을 골목골목에 위치한 전통문화시설 중 한 곳을 자유롭게 선택해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주모주거르기, 한옥마당 천연염색, 전통한복체험, 전통매듭만들기, 약선부채체험, 한지공예, 옛책제본체험, 목판화엽서만들기 등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체험을 마친 관객은 7시부터 공연장에 입장해 전주 어머니들이 준비한 잔치음식을 시식한다. 전통재래시장에서 구입한 건강한 식재료로 전주 어머니들이 직접 장만한 각종 전과 김치, 떡 등을 시원한 전주막걸리와 함께 맛보며 음식의 고장 전주의 손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달빛과 별빛, 귀를 간질이는 전주천 바람까지...

자연을 벗삼아 펼쳐지는 전주마당창극

전주마당창극 아나옜다, 배갈라라!’ 공연이 열리는 전주한옥마을 내 전통문화관 야외 혼례마당은 한벽루와 향교, 국립무형유산원이 지근거리에 있어 전주의 전통문화예술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승암산과 전주천을 배경으로 고즈넉한 한옥 야외 마당에서 펼쳐지는 전주마당창극은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전주의 수려한 자연 환경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슬로시티 전주를 기대하고 찾아온 방문객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연장이다.

 

답답한 실내공연장에서 숨죽이고 봐야하는 일반 공연과는 달리 관객들은 마음이 움직이면 박수도 치고, 추임새를 넣으며 공연을 즐기면 된다. 얼쑤, 좋다, 그렇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절로 나오는 추임새 한 자락이 정겹기만 하다.

 

오는 16() 추석 특별 공연 진행, 티켓 50% 통큰 할인, 단판 윷놀이 등 경품 풍성

한가위 연휴인 916()917(), 공연 티켓을 예매하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50% 할인을 제공 하는 통큰 할인을 마련한다. 또한 전주마당창극 온라인 예매처 중 인터파크 티켓에서 3인 이상이 예매하면 20% 할인이 제공되는 뭉치자 할인도 추석을 기점으로 진행하니 추석 연휴 반가운 이들을 마주한 사람들이라면 주목해 보는 것이 좋다. 공연 당일 한복을 입고 공연장을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는 콩나물국밥 식사권, 3대가 함께 관람하는 관객에게는 전라북도 선자장의 손길이 담긴 전통 부채를 증정한다.

또한 공연을 여는 마당에는 단판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본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에 출연진 중 토끼(김유빈) 사진을 찍어 지정 해시태그 2(#전주마당창극 #토끼)를 함께 올린 관람객에게는 공연 초대권과 기념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옥마을 어머니들의 손맛과 정성이 담긴 명절음식과 시원한 막걸리를 제공해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 연휴 이후에는 타국에서 명절 준비로 고생한 다문화 이주 여성들을 초대해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슬로시티 전주한옥마을, 에코 캠페인에 동참하면 할인이 쏟아진다~!

매년 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전주마당창극은 올해에 Eco-Campaign(에코 캠페인)을 진행한다. 차 없는 전주한옥마을을 위해 대중교통(고속버스, 시외버스, KTX ) 이용자와 한옥 숙박 이용객에게는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에코백을 소지한 채 한옥숙박을 하는 방문객이라면 더욱 특별한 할인혜택이 주어지니 차 없는 전주여행을 실천해 보시길 권한다.

 

티켓은 3만원(공연관람+잔치음식+전통문화체험)이며, 예매는 인터파크, 옥션티켓에서 가능하다. 한정식 전문점 한벽루의 전주비빔밥 시식권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 티켓을 매회 50석에 한해 한정 판매하며, 공연 문의는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063-283-9225)으로, 전화예매는 063-283-0223으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