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영상미와 부드러운 감성의 인간미가 따스한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

 

2015년 창작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 선정작인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중이다. 2002년 국내 개봉한 졸탄 스피란델리 감독의 독일 영화 '신과 함께 가라'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는 지난 2015년 5월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선 보인 시범 공연을 통해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우수작품 제작지원작에 선정되었다.


뮤지컬<신과 함께 가라>는 교회로부터 파문 당해 단 두 개의 수도원만이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칸토리안 교단 내 세 명의 수도사들이 수도원을 벗어나 세상을 경험하는 여정 중 인간적인 유혹앞에서 수도사로서 품위를 잃지 않으려는 모습을 위트 있게 그려내고 있다.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코믹하면서도 잔잔한 여운을 담아낸 대사는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순수함과 아름다운 삶의 가치를 종교적인 시선이 아닌 이 세상을 살아가는 관객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한다.
특히 이 작품은 영상미가 독보적인 작품이다.수도사들이 기차역,숲속,산속을 걷는 여정을 아름다운 영상 맵핑으로 스피디하게 담아내 관객들로 하여금 실제 수도사들과 같이 여정을 떠나는 느낌을 담아 내고 있다.
수도사들이 숲속에서 포승줄에 묶인 기자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숲속으로 달려 오는 양쪽의 기차 사이로 피하는 장면 연출은 가히 최고의 장면으로 압권이다. 뮤지컬 '신데렐라'에서 관객앞에 순식간에 나타난 마차나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이토가 타고 가는 기차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멋진 장면 연출이다.그리고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따스한 영상이 공연 내내 펼쳐진다. 
인간적인 유혹앞에 흔들리지 않고 결국 본연의 수도사로 돌아가는 수도사들의 마지막 여정은 관객들로 하여금 세상풍파에 지치고 힘들어도 목적하는 소신대로 이룰것을 암시하고 있다.그런 용기를 뮤지컬을 통해 관객들은 얻게 될것이다.  대극장 무대에서 빛나던 배우 서영주는 금번 뮤지컬에서 수도사들의 맏형으로 부드러운 음색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안정감과 함께 정말 구도자와 같은 모습을 이끌어 내고 있다.또 한명의 수도사 이훈진은 큰 체격으로 수도사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솥을 등에 지고 다니며 코믹한 장면으로 관객의 웃음을 이끌고 막내 수도사인 박한근은 미모의 기자 역인 김지현 배우와 썸을 타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는 장르를 넘나들며 배우로써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고 연극 <썸걸즈>와 우란문화재단 <시야플랫폼> 등 연출로도 활동을 넓히고 있는 이석준이 연출 겸 제작자로 나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2011년 창작팩토리 우수작품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되어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한 뮤지컬 <콩칠팔 새삼륙>의 작가 이수진과 2013년 CJ 크리에이티브 마인즈 당선작 뮤지컬 <레드 슈즈>, 2015년 창작산실 뮤지컬 당선작 <아라비안 나이트>을 비롯해 다수의 창작뮤지컬의 음악을 작곡한 작곡가 류찬 등 실력파 창작진들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캐스팅 역시 주목할 만 하다. 뮤지컬 <로빈훗>, <조로>, <맨오브라만차> 등에 출연한 배우 서영주가 지적이고 깐깐한 성격이지만 한 편으론 아버지처럼 자상한 수도사 ‘벤노’로 출연해 밀도감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아기 때부터 수도원에서 자란 순진무구한 꽃미남 수도사 ‘아르보’ 역에는 뮤지컬 <머더 발라드>, <고래고래>, <아가사>, <블랙메리포핀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출연한 배우 박한근과 <블랙메리포핀스>,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배우 정휘가 더블 캐스팅되었다. 또한 명랑하고 호기심 많은 시골 농부 출신 수도사 ‘타실로’ 역에는 <마리 앙투아네트>, <맨오브라만차>, <스팸어랏> 등의 작품에서 뮤지컬계 씬스틸러로 자리매김한 배우 이훈진이 캐스팅됐다. 세 수도사와 우연히 함께 동행하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아르보에게 끌리는 감정을 가지는 미모의 사회부 기자 ‘키아라’ 역에는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명연기를 선보인 배우 김지현이 출연한다. 그리고 '벤노'의 동기로 신학교 교장인 '라이스'로 이서환 배우가 출연해 훌륭한 가창력을 선보인다. 관객들에게 따뜻한 희망과 메시지를 전하는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는 3월 6일까지 공연된다.
공연문의 02-749-9037

 

 

 

(포스터 이미지=창작컴퍼니다 제공)

 

 

 

 [오늘의 출연진]

 

[커튼콜 사진]

 이훈진 배우

 

 

 서영주 배우

 

 

 박한근 배우

 

 김지현 배우

 

 

 

 

 

 김효성 배우(역무원)

 

 

 정다희 배우(여행사 가이드)

 

 

 

 이세원 배우(엄마)

 

 

 

 김주현 배우(빚쟁이)

 

 

 

 김사랑 배우(비서)

 

 

 이서환 배우(라이스)

 

 

 

 

 

 

 

 

 

 

 

 

 

 

 

뮤지컬 <신과 함께 가라> 공연개요

 

공 연 장: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공연기간: 2016년 02월 23일(화) ~ 03월 06일(일)
공연시간: 화-금 20시 / 토요일, 공휴일 15시, 19시 / 일요일 낮 16시 (월 공연 없음)
러닝타임: 110분(인터미션 없음)
티켓가격: R석 45,000원 / S석 35,000원
관람연령: 14세 이상
작    가: 이수진
작    곡: 류찬
연    출: 이석준
음악감독: 구소영
안    무: 김우정
출 연 진: 서영주, 이훈진, 박한근, 정휘, 김지현, 이서환, 김주현, 김사랑, 이세원, 정다희, 김효성
기획제작: 야긴뮤지컬컴퍼니
후    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마케팅: ㈜창작컴퍼니다
예매/문의: 인터파크 티켓,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02)749-9037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