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한테 는 없어.”

인간답게 살기 위한 그들의 선택

연극열전6 두 번째 작품 연극 <킬 미 나우>

 

51()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개막!

이석준, 배수빈, 오종혁, 윤나무 등 출연!

 

 

(상단 좌측부터) 이석준, 배수빈, 오종혁, 윤나무

(하단 좌측부터) 이지현, 문성일, 이진희 (사진제공 연극열전)

 

지난 12월 연극 <나무 위의 군대>를 시작으로 포문을 연 연극열전6’가 두 번째 작품 연극 <킬 미 나우, Kill Me Now>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한국 초연인 <킬 미 나우, Kill Me Now>는 캐나다의 유명 극작가 브레드 프레이져(Brad Fraser)2014년 발표한 최신작으로 성()과 장애, 죽음 등 쉽지 않은 주제에 대한 솔직하고 대범한 접근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선천성 장애를 가진 아들과 그를 키우는 아버지를 통해 장애를 가지고 혹은 장애를 가진 이와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보다 현실적인 질문을 던지는 <킬 미 나우>는 궁극적으로 삶에 대한 인간의 의지, 그리고 인간다운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 묻는다.

 

()과 장애, 개인과 가족 그리고 삶과 죽음 사이 인간답게 살기 위한 그들의 선택

연극 <킬 미 나우>는 선천성 장애로 평생 보살핌을 받으며 살아왔지만 이제는 성인이 되고 싶은 17세 아들 조이와 아들을 위해 자신의 삶을 포기한 채 헌신했지만 더 이상은 그럴 수 없는 아버지 제이크가 겪는 갈등을 그린다. 이 과정에서 관객들은 장애인 또한 평범한 개인이자 독립성을 지닌 존재임을, 장애인 가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의 희생과 헌신이 실은 로서 존재하고자 하는 삶에 대한 욕구들과 부딪히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가족을 위한 헌신과 개인의 삶에 대한 갈망 안에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한계에 몰린 이들이 삶과 죽음 사이 서로 다른 선택을 하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인간의 존엄과 인간다운 삶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연극, 뮤지컬, 드라마를 오가는 최고의 배우들이 선보일 또 다른 연기 도전!

이석준, 배수빈, 오종혁, 윤나무, 이지현, 이진희, 문성일 출연.

장애로 인한 신체적 제약과 그 안에서 드러나는 복잡한 심리를 표현하는 배우들의 연기는 극을 보는 또 하나의 기대 포인트이다.

장애를 가진 아들을 위해 헌신한 아버지 제이크역에는 연극 <살짝 넘어갔다가 얻어맞았다>, <엠 버터플라이(M.Butterfly)>,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등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들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온 이석준, <비밀>, <49>, <동이> 등 인기 드라마뿐만 아니라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연극 <프라이드>로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각인시킨 배우 배수빈이 더블 캐스팅 됐다.

선천성 장애를 가진 아들 조이역에는 뮤지컬 <그날들>, 연극 <프라이드> 등에서 감성 짙은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오종혁믿고 보는 배우라는 별칭을 자랑하는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카포네 트릴로지>, 뮤지컬 <로기수> 등의 윤나무가 교체 출연한다.

제이크의 연인 로빈역에는 연극 <양덕원 이야기>,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등에서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여 온 이지현제이크의 여동생이자 조이의 고모로 두 사람을 보살피는 트와일라역에는 연극 <프라이드>, <그을린 사랑> 등에서 강단 있는 여성 캐릭터들을 연기해온 이진희가 출연한다. ‘조이의 친구 라우디역에는 연극 <모범생들>, 뮤지컬 <바람직한 청소년>,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뮤지컬과 연극을 넘나들며 활동 중인 문성일이 함께한다.

 

 

한국 관객들과의 공감대 형성, 소통을 책임질 연출 오경택, 각색 지이선

쉽지 않은 주제를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작업은 뮤지컬 <뿌리 깊은 나무>, 연극 <바냐와 소냐와 마샤와 스파이크>, <벚꽃동산>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고전작품을 쉽지만 완성도 높게 풀어온 오경택 연출이 함께한다. 더불어, 연극 <모범생들>, <프라이드> 등에서 날카로운 주제의식을 관객들과의 정서적 교감으로 풀어낸 지이선 작가가 각색자로 참여해 원작의 과감함은 살리되 한국 정서에 맞는 각색으로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장애, 죽음, 개인과 가족 등의 민감한 이슈에 과감하게 접근하며 인간다운 삶에 대해 강렬한 질문을 던지는 연극 <킬 미 나우>51일부터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국내 최초로 공연된다. (문의 02-766-6007)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