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극단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가족음악극 <템페스트>

2015.12.9()~12.19() 세종M씨어터

 

 

 

 

 

-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로맨스극 <템페스트>, 가족음악극으로 재탄생!

- 요리사 스테파노가 전하는 화해의 메시지 밥상에 앉으면 만사가 풀린다

- 사랑의 책 나눔 등 공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연말 이벤트 진행

- 셰익스피어 작품의 풍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영어 자막, 스터디가이드 제공

 

공연개요

공 연 명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가족음악극 <템페스트>”

장 소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일 시

2015129() ~1219()

~11/ 11, 14/ 14, 17/ 14*12.9() 15(월 공연없음)

출 연 진

강신구 주성환 최나라 이지연 한동규 유성주 문호진

김동석 박진호 신해은 유미선 장석환 정예림 조용진 한정훈 허재용

제 작 진

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감독 김광보 연출 김한내 각색 오세혁

안무 김경엽 작곡/음악감독 장한솔 무대디자인 박상봉 조명디자인 강지혜

의상디자인 홍문기 소품디자인 정윤정 분장디자인 주선진 무대감독 장연희

음향감독 김우람 기획·제작 최경화, 최상윤 조연출 박진아 행정/홍보 김수진

입 장 권

R4만원, S3만원, A2만원

공연예매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www.sejongpac.or.kr

인터파크 1544-1555 www.ticketpark.com

관람연령

5세 이상

공연문의

서울시극단 02-399-1794

 

셰익스피어의 명작을 음악극으로 만나다!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1 - 가족음악극 <템페스트>

 

서울시극단(예술감독 김광보)129()부터 1219()까지 세종화회관 M씨어터에서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1 - 가족음악극 <템페스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김광보 서울시극단 단장과 서울시극단이 새롭게 도전하는 셰익스피어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가 각색을 거쳐 온 가족이 쉽게 볼 수 있는 음악극으로 재탄생한다. 셰익스피어의 깊이 있는 원작에 다양한 음악과 흥미로운 각색을 더해 자칫 어렵고 무거울 수 있는 작품에 극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김광보 단장이 예술감독으로 참여하며 김한내 연출, 오세혁 각색, 장한솔 음악감독이 함께 한다. 서울시극단은 이번 <템페스트> 무대를 시작으로 매년 겨울방학 기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시리즈를 이어갈 계획이다. <템페스트>는 세종문화회관과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며,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최대 30% 할인이 제공되는 패밀리 패키지 티켓도 마련되어 있다. 티켓 가격은 2만원~4만원이며, 문의는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인터파크 1544-1555으로 하면 된다.

 

사랑과 우정의 요리사 스테파노가 전하는 화해의 메시지,

 

밥상에 앉으면 만사가 풀린다!”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로맨스극으로 알려져 있는 <템페스트>는 억울하게 딸과 함께 무인도로 쫓겨난 밀라노의 공작 프로스페로와 요정 에어리얼이 펼치는 기상천외한 복수와 화해의 드라마이다. 이번 서울시극단이 선보이는 <템페스트>쉽게 보는 셰익스피어라는 부제에 맞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어졌다. 복수의 한을 품은 태풍이 화해의 빛으로 변하는 <템페스트>의 마법을 더욱 더 풍성하게 표현하기 위해 재기발랄한 무대 표현과 음악 요소를 가미했다. 무대 위 식탁과 주방기구들이 관객의 무한한 상상을 통해 배가 되고 집이 되며, ‘쩝쩝송’, ‘부어라 마셔라등 재미난 음악들이 흘러나옴으로써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고전작품에 윤활유가 더해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템페스트> 원작의 등장인물 중 주정뱅이 요리사 '스테파노가 이탈리아 최고의 요리사이자 화자로 등장한다. “밥상에 앉으면 만사가 풀린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는 스테파노를 통해 밥상 공동체의 행복함과 화해와 관용의 메세지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가족음악극 <템페스트>의 쉽고 흥미로운 접근을 바탕으로, 셰익스피어 작품이 가진 깊은 감동과 의미를 온 가족이 보다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무대를 기대해도 좋다.

 

“With <템페스트>”, 사랑의 책 나눔 등 다양한 연말 맞이 이벤트 마련

 

서울시극단 <템페스트>는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함을 나누는 “With <템페스트>”이벤트를 마련한다. 다양한 이벤트 중 사랑의 책 나눔 - 본 책 주고, 볼 책 받고는 관객들이 책을 기부하면 <템페스트> 공연의 이해를 돕는 스터디 가이드와 교환해주며, 모아진 도서들은 공연 종료 후 서울시내 아동센터, 도서관 등에 기증된다. 그리고 주말 공연 패키지 티켓을 구매한 가족 관객에게는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찰칵, 우리 가족이 함께한 행복한 순간이벤트를 제공하며, 주말 공연 종료 후에는 <템페스트>의 정령들이 로비로 나와 관객과 함께 시간을 나누는 로비에서 같이 놀자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하게 마련될 이벤트는 연말 공연장을 찾는 가족들에게 공연의 감동을 넘는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129() 오후 3시 공연 종료 후에는 공연 관람자를 대상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ABOUT 템페스트>를 진행한다. 제작진이 들려주는 셰익스피어와 템페스트에 관한 이야기에서부터 서울시극단의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소개, 그리고 관객들이 공연을 보며 궁금했던 점까지 모두 풀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셰익스피어 작품의 풍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영어 자막과 스터디 가이드 제공

 

이번 공연에서는 셰익스피어 원작의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하고 풍부한 이해를 돕고자 영문자막과 스터디가이드를 마련한다. 생생한 무대 위 장면을 보면서 동시에 원어 대사로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평소 셰익스피어 작품에 관심이 많은 관객 뿐 아니라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 관객들에게도 반가울 소식이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