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으로 꿈을 찾아가는 청춘의 모습,연극<액션스타 이성용>!


열혈청춘 백수건달 ‘이성용’이 액션스타를 꿈꾸게 되는 고군분투 성장스토리를 담은 연극 <액션스타 이성용>은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서울연극제 연출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 받은 정범철 연출의 신작이다.
아무런 꿈도 목표도 없는 이 시대의 청춘을 대표하는 ‘이성용’이 우연히 액션스쿨에 다니게 되면서 ‘액션’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청춘들을 어루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작은 소극장무대에서 어떻게 액션을 펼칠지 의아해하며 공연장을 들어선 순간부터 영화의 홍보영상처럼 출연 배우들의 인터뷰장면이 영상으로 계속 나와 관객의 눈길을 끌고 마지막도 영화처럼 엔딩크레딧을 영상으로 보여 준다.
좁은 무대지만 액션스쿨을 다닌 배우들이 들인 노력만큼 실감나게 액션을 보여 준다. 배우들의 액션 합도 잘 맞지만 거리,대나무 숲 등을 빔과 스크린으로 입체적인 영상을 통해 마치 영화의 한 장면 장면처럼 보여주는 시각효과로 공연을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친구집에 빌붙어 살며 꿈도 없는 젊은 백수 '이성용'이 친구따라 액션 영화의 단역 배우로 가서 미모의 여성에게 반하고 이것이 발단이 되어 단역을 엉망으로 만들고 액션스타 '강두원'에게 무시당하고 쫓겨난다. '이성용'은 복수를 위해 왕년의 절권도 고수가 운영하는 원티켓 액션스쿨에서 절권도를 배우면서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젊은 이들이 삼포세대,구포세대라는 신조어까지 만들면서 좌절을 겪고 있는 이 시대에 <액션스타 이성용>은 젊은이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도전하라! 그것이 어쩌면 힘들고 터무니없는 일일지라도 부딪히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게 될것이라는 출발점을 보여 주고 있다. 오랜만에 보는 이소룡의 영화의 장면이 무대에서 보여지고 액션스쿨을 다닌 배우들의 액션이 대학로의 또 다른 연극의 장르를 만들고 있다.   

연극 <액션스타 이성용>은 꿈이 없는 백수건달 ‘이성용’, 영화계 라이징스타 ‘강두원’, 액션이 삶의 전부인 ‘장철구’, 왕년에 잘나갔던 스턴트맨 ‘최원표’ 등 각자 사연 많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각양각색의 캐릭터는 작품을 위해 실제 액션스쿨에 다니며 훈련을 감행한 김호진, 강정우, 박유덕, 김보강, 동현배, 김동민, 김주일, 김경남, 정재용 등 총 16명의 배우들이 함께 한다.
내년 2월 28일(일)까지 대학로 지구인씨어터에서 만날 수 있다. 공연문의 1661-4975

 

 

 

[시놉시스]
이소룡 같은 액션 배우를 꿈꾸는 동갑내기 친구 ‘철구’에게 빌붙어 살며 별 생각 없이 허송세월만 보내던 백수청년 ‘이성용’은 예쁜 여자를 많이 볼 수 있다는 ‘철구’의 꼬임에 넘어가 액션영화의 단역으로 출연하기 위해 영화 촬영장을 찾는다.

 

촬영장에서 우연히 마주친 ‘다미’를 보고 첫눈에 반해 버린 ‘이성용’!
‘다미’에게 잘 보이고 싶은 나머지 본인이 맡은 ‘양아치2’ 역할도 잊은 채 영화의 주인공이자 톱스타인 ‘강두원’에게 진짜로 주먹을 휘두르고, 결국 ‘강두원’에게 흠씬 두들겨 맞고 영화 촬영장에서 쫓겨난다.

싸움에서 져본 적 없노라 자신했던 ‘이성용’이, 그것도 첫눈에 반한 ‘다미’ 앞에서 두들겨 맞다니 자존심이 상할 대로 상한 ‘성용’은 ‘강두원’이 ‘철구’가 다니는 원티켓 액션스쿨 출신임을 알게 되고 ‘강두원’에게 꼭 복수 하겠노라 원티켓 액션스쿨 원장 ‘최원표’를 찾아가 다짜고짜 절권도를 가르쳐달라고 떼를 쓴다.

그런 ‘이성용’에게 ‘최원표’는 절권도를 가르쳐줄 수 없다며 문전박대를 하고 오기가 발동해 매일같이 액션스쿨에 찾아가 얼굴 도장을 찍던 ‘성용’은 문득 액션스쿨에서 땀 흘리며 훈련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하는데…

 

 

 

[지구인씨어터]

 대학로 혜화역 2번 출구 뒤돌아 샘터와 KFC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있다.

이 건물 지하가 공연장이다.

 

 

[출연 배우]

 

 

[오늘의 출연 배우]

 

 공연장으로 내려가는 복도에 홍보물이 걸려 있다.

 

 

 

 

[커튼콜 사진]

 김호진 배우(이성용 역)

 

 

 김경남 배우(액션스타 강두원 역)

 

 

 좌로부터 김동민 배우(박선배 역)/한나 배우(소다미 역)



 

 

 

 

[티켓]

공연명:연극 <액션스타 이성용>
공연장:대학로 지구인씨어터
공연기간:2015년 11월 2일(목) ~ 2016년 2월 28일(일) (*프리뷰: 11/5~11/13)
공연시간:평일 오후 8시 / 토 오후 3시, 6시 / 일·공휴일 오후 2시, 5시 (월 쉼)
티켓가격:전석 40,000원
관람연령:만 7세 이상 관람
러닝타임:90분 (인터미션 없음)
크리에이티브팀:작/연출_정범철 | 프로듀서_권진상 | 무술디자인_한일규 |
                    무대디자인_박재범 | 조명디자인_배대두 | 영상디자인_정종형 | 음악감독_이상헌
출연진:김호진 박유덕 김보강 강정우 동현배 윤충 김동민 황한울 김주일 장철민 윤상희 한나

          이종현 김경남 김세정 정재용
공연예매: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1661-4975
제작:㈜지구인
주최:㈜밸류인베스트코리아
주관:㈜밸류컬처앤미디어, ㈜지구인
홍보마케팅:㈜Story P

 

(사진제공:㈜Story P)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