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는 남편과 사별 후 친정어머니와 반려견 순돌이와 함께 시골에서 살고 있다.3년이 지난 어느날 죽은 남편의 시어머니가 들이 닥치면서 아들을 잃은 시어머니,사위를 잃은 친정어머니,남편을 잃은 경희 이렇게 공통 분모인 아픔을 지닌 세 여자의 동거가 시작된다.친정어머니는 시어머니를 내보내고 싶어하고 시어머니는 곧 나갈거라며 버틴다.티격 태격 하며 시간이 지나고 죽은 남편의 제사날에 장을 봐 온 시어머니와 제사를 지낼 수 없다는 친정어머니의 한바탕 소란이 일고 경희는 시어머니에게 하소연한다.'왜 오셨어요? 생각나고 가슴이 아픈데....이제 좀 잊을만 했는데 왜 오셨냐?'고 이 사건 이후로 제사상을 마주 한 세 여자는 가까워 지고 서로의 아픔을 달래는 사이가 된다.


연극<그 집에는>에는 친정어머니,시어머니,경희 외 통장 설희네 아줌마,공무원 준비생 셋방 총각과 가상의 개 순돌이가 등장인물이다.세 여자가 살고 있는 집에 방을 구하기 위해 온 공무원 준비생 총각과 통장아줌마의 등장 그리고 위협적인 반려견 순돌이 덕분에 공연시간 90분은 훌쩍 지나고 서로 앙숙이었던 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도 화해 모드로 해피엔딩을 맞는다.

예기치않게 일어나는 사고로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내야 하는 가슴 아픈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현대 사회는 이렇게 복잡다단하게 흘러 가고 많은 상처를 남아 있는 이에게 남긴다.하지만 남아 있는 사람의 고통도 큰 만큼 서로를 위로하며 화합하고 소통해야 그 아픔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다.연극<그 집에는>은 그 아픔을 극복하는 방법을 서로 부딪히면서 위로하는 모습을 통해 보여 주고 있다.잔잔한 감동과 위로가 있는 힐링 연극이다.
11월 1일까지 대학로 이랑씨어터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는 한강아트컴퍼니 02-3676-3676,02-3676-3678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한강아트컴퍼니 제공]

 

 

[시놉시스]  

친정엄마 집에서 힘들게 살고 있는 경희와 경희의 집에 셋방을 살겠다며 들이닥친 죽은 남편의 시어머니, 이를 무조건 반대하는 친정엄마가 벌이는 일촉즉발 동거기

경희는 남편과 사별 후 친정엄마인 금순과 순돌이라는 반려견과 살고 있다.
어느 날 금순은 경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빈방을 세놓으려고 한다.
광고를 보고 한 남자가 찾아오자 보증금을 깎아주고 밥까지 해준다는 말로 설득하며 계약을 추진하는 중 경희의 시어머니인 정애가 집에 들어와서는 셋방을 살겠다고 말한다.
금순은 정애를 내쫓으려 하고 정애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억지를 부리며 경희의 집에 들어앉는다. 경희, 친정엄마 금순, 시어머니 정애의 어색한 동거가 시작되고 사사건건 부딪힌다.
며칠 뒤 정애는 아들을 위해 제사상을 차리려 하고 금순은 절대 안 된다며 반대하다가 경희에게 맞선을 보라고 한다.
정애는 정말 맞선을 볼 거냐며 경희를 다그친다. 경희는 두 어머니를 말리다가 주저앉아 갑자기 펑펑 눈물을 흘린다.
그날 밤 금순은 정애에게 남편의 작은 마누라의 딸이었던 경희를 거두게 된 사연을 말하며 경희를 이제 놓아달라고 부탁한다.
정애는 남편을 일찍 보내고 아들만 보고 힘들게 살아왔던 지난날들을 이야기하며 경희에게 이제 그만 먼저 간 자신의 아들을 놓아주고 편히 살라고 말한다.
밤은 깊어가고 하늘의 별들은 더욱 반짝이며 경희는 홀로 눈물을 흘린다.

 

 이랑씨어터

 

 

[무대]

 

 

 중요한 등장인물 반려견 순돌이 집

 

 

 

 

 좌로부터 박상언 배우(셋방 공무원 준비생 정만호 역) ,이은정 배우(친정엄마 역),안꽃님 배우(딸,며느리 경희 역),노윤정 배우(시어머니 역),

 김선희 배우(통장 설희네 역)

 

 [자료 출처:한강아트컴퍼니]

 

[티켓]

[공연개요]

공연명 : “그 집에는”
공연기간 : 2015년 9월 29일(화) - 11월 1일(일)
공연장소 : 이랑씨어터
공연시간 : 화~금요일 저녁 8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후 4시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 : 전석 25,000원
러닝타임 : 90분
관람등급 :  8세 이상 관람가
작, 연출 : 김정숙
출연진 : 노윤정, 이은정, 안꽃님, 김선희, 박상언
스태프 : 무대 윤해인, 조명 황종량, 분장 이주희, 무대제작 강대중, 조연출 김기준
제작 : 극단 마중물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찬 : 바른웨딩
홍보‧마케팅 : 한강아트컴퍼니
예매처 : 인터파크, 예스24티켓, 옥션티켓, 대학로티켓닷컴
공연문의 : 한강아트컴퍼니 02-3676-3676 / 02-3676-3678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