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설, 무대를 만나다

다락따라칸 연극제

 

 

 

공연개요

- 공 연 명 : 다락따라칸 연극제

- 공연일정 : 2015. 10. 6() ~ 10. 11() 평일 8(9일 포함) / ,4

- 장 소 : 떼아뜨르 다락 소극장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27번길 3)

- 소요시간 : 90

- 티켓가격 : 일반 20,000

- 관람등급 : 7(초등학생)이상

- 원 작 : 김애란

- 출 연 : <너의 여름은 어떠니>_김효진, 서민우, 최유미, 김선우, 정윤경

<호텔 니약 따>_유상아, 박미리

<하루의 축>_조은숙, 이경희

- 주최,주관 : 극단 연미

- 후 원 : 인천문화재단

- 기 획 : 플레이몽

- 협 찬 : 인바이로삭스

- 예 매 : 인터파크, 대학로티켓, 옥션

- 문 의 : 02.3142.2461

깊어가는 가을, 인천의 한 소극장 무대 위에 작은 책방하나가 문을 연다.

 

강동원, 송혜교 주연의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의 원작자,

네티즌이 뽑은 한국 소설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 김애란!!

이제, 그녀의 소설을 연극으로 만난다.

 

 

소설가 김애란

 

맛깔스럽고 능숙한 문장으로 삶의 비애를 유머러스하면서도 따뜻하게 풀어내 공감을 이끌어온 김애란 작가의 단편 세 작품이 <다락따라칸 연극제>를 통해 연극으로 재탄생된다.

 

2002년 단편 노크하지 않는 집으로 등단한 김애란은 장편 두근두근 내인생’, 소설집 달려라, 아비’ ‘비행운등을 냈고 이상문학상, 한무숙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2010년대 대표 작가이며, 인터넷서점 예스24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네티즌이 뽑은 한국 소설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는 106일부터 시작되는 <다락따라칸 연극제>는 인천문화재단 상주단체인 극단 연미가 극단 다락, 극단 락버스와 함께 모여 기획한 프로젝트로, 2012년에 발간된 그녀의 세 번째 소설집 비행운에 수록된 단편들 중 <너의 여름은 어떠니>, <호텔 니약 따>, <하루의 축>을 각 30분짜리 단막극으로 연달아 선보이는 작은 연극축제이다.

 

다락따라칸이란?

물방울 따위가 많이 매달려 있는 모양을 뜻하는 의태어 다락다락을 소리나는 대로 옮긴 것이다.

 

 

행복을 기다리느라 지친 당신에게

세상을 살아내는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깊은 위로

 

 

힘든 건 불행이 아니라…… 행복을 기다리는 게 지겨운 거였어.”

-'호텔 니약 따' 중에서

 

 

<다락따라칸 연극제>를 통해 무대에 오르는 세 가지 작품은 힘겨운 소시민들의 작은 일상을 다룬 이야기들로, 새로운 삶을 동경하지만 현실을 벗어나지 못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극단 연미의 <너의 여름은 어떠니>필요한 순간만 잠시 일회용처럼 쓰고 버리는 허무한 인간관계를 이야기하며, 극단 락버스의 <호텔 니약 따>같은 듯 다른 두 친구의 여행 에피소드와 그 속에서 발견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또한 극단 다락의 <하루의 축>공항청소노동자인 어느 오십대 중년여성의 추석 전날 하루를 스케치한 이야기이다.

 

이렇게 버티고 살아내다 보면 언젠가 희망을 찾을 수 있다고 애기해 주는 것만 같은, 그렇게 담담하게 위로하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 깊은 공감과 위로를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

 

 

긍정을 강요하는 세상, 점점 외로워지는 청춘들에게 마음을 다잡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선물하<다락따라칸 연극제> 1011()까지 인천에 위치한 떼아뜨르 다락 소극장에서 공연된다.(문의:02.3142.2461)

 

 

                        

                            (사진제공:플레이몽)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