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속 장난감들의 이야기, 뮤지컬<분홍병사>

 


동화속 장난감들의 이야기인 뮤지컬<분홍병사>의 공연장인 학전블루 소극장에는 엄마의 손을 잡고 온 초등학교 꼬마 관객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었다. 방학을 맞아 꼬마 관객들은 최고의 선물을 받은 셈이다.
동화로만 봐왔던 이야기속의 주인공들이 눈앞에서 똑 같은 옷을 입고 말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기 때문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방학을 맞아 자녀들에게 보여줄 최고의 공연이다.


극단 학전이 2010년 한국 초연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뮤지컬<분홍병사>는  실력있는 제작진의 참여로 재탄생했다. <지하철 1호선>, <의형제>, <학전 어린이 무대>등 대한민국 공연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김민기 대표의 번안∙연출, 이사도라상 과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의 최우수 예술가 상등을 받으며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정상급 현대무용가 남정호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의 안무에 2013년‘더 뮤지컬 어워드’에서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로 음악감독상을 수상한 천재 뮤지션 정재일의 편곡, 20여 년 동안 오페라와 연극, 뮤지컬을 넘나들며 작품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의상디자이너 조문수가 참여했다.


뮤지컬<분홍병사>는 외로운 소년 '푸름'이가 하룻밤 동안 만난 장난감들의 이야기이다.
아무도 몰랐던 장난감들의 세상속에서 관객은 사람,사랑,가족 등 우리 주변의 무의미한 일상으로 치부했을 법한 소중한 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다.
아름다운 음악과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장면들이 빠르게 전개되는 뮤지컬은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공연의 재미를 더한다. 어린 소년의 눈으로 본 세상을 대형마트 진열장의 장난감들을 통해 담아내고 있다.
우연히 마트에서 하루 밤을 보내게 된‘푸름’이는 외톨이 목각인형‘분홍병사’에 자신의 모습을 투영해 본다.
그리고 다양한 장난감들과 한바탕 신나게 놀면서 어느 새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게 된다.
아무도 사 가지 못하도록 보기 흉하게 만들고, 비싸게 가격표를 바꾸는 ‘바코드’, 공장에서 저임금으로 착취 받는 어린 소녀가 밤낮으로 만든 헝겊 인형 ‘메이드 인 아시아’, 남자아이는 분홍색을 좋아하지 않고, 여자아이는 총을 좋아하지 않아 아무도 사지 않는 ‘분홍병사’등 낭만과 현실을 함께 담고 있는 <분홍병사>는 동심에서 어른들 세계의 사랑이야기까지 세대를 초월해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다.


<분홍병사>는 익숙한 형식의 뮤지컬이 아닌 개성이 강한 음악들이 중심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형식의 뮤지컬이다. 15곡의 노래로 이어지는 15개의 장면들은 다채로운 색깔로 무대를 아름답게 수놓으며 <분홍병사>를 반짝이는 “음악동화”로 그려준다. 뮤지컬<분홍병사>는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9월 22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공연문의는 학전 02)763-8233

 

 

 

 [줄거리]
게임을 하다 마트 장난감 코너에 혼자 남게 된 푸름이는 진열대에서 살아 움직이며
나오는 장난감들을 만난다.
팔리지 못하게 장난감 가격표들을 비싸게 바꾸는 ‘바코드’,
아시아 공장에서 어린 소녀가 밤낮으로 만든 헝겊 인형 ‘메이드 인 아시아’,
남자아이는 분홍색을 좋아하지 않고 여자아이는 총을 좋아하지 않아
아무도 사지 않는 ‘분홍병사’ 등 장난감들을 만나며 밤을 지새운다.
그러다 장난감 세계 속 비밀을 알게 되고 분홍병사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듣는데…

 

 

[출연배우]

 

[공연사진:극단 학전 소유]-불펌금지

 

 

 

 

 

 

 [커튼콜 사진]-캐논 5D mark 2(24-70mm 신형)

 

[티켓]

 

공연명:뮤지컬<분홍병사>

공연 일시: 2013년  8월 1일(목) ~ 9월 22일(일)
           * 8월 1일 ~ 8월 25일(1차 오픈)
           화, 수 4시/ 목 4시, 8시 / 금 8시/ 토 3시, 6시/ 공휴일. 일 3시
공연장소: 학전블루 소극장
관 람 료: 전석 30,000원
          중.고생 30% 할인 21,000원 / 어린이 40% 할인 18,000원
          유료회원 추가 20% 할인
          *프리뷰 할인 (8월 1일 ~ 9일) 전석 15,000원
입장 가능 연령: 36개월 이상 관람가(미취학 아동 입장 시 보호자 동반 필수)
출    연: 김효숙, 조유신, 방진수, 방진의, 임호준, 김동규, 전문지, 김태경, 김재은, 윤우영, 문서윤
연    주: 김진아

원    작:<Le Soldat Rose> by Pierre-Dominique Burgaud and Louis Chedid
번안/연출: 김민기
안    무:  남정호
음악감독/편곡: 정재일
제    작: 극단 학전
후    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의 및 예약: 학전 02-763-8233 | www.hakchon.co.kr
              인터파크티켓 1544-1555 | www.interpark.com
              사랑티켓 | www.sati.or.kr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