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을 읽으면서 눈시울이 붉어지는 책도 많을것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몇번이나 코끝이 찡해지고 눈시울이 뜨거웠던적은 왜일까?
전에 지하철에서 젊은 부부가 양쪽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에는 가까스로 성공했는데 부인이 위암으로 생명이 서서히 꺼져갈때 두 부부의 절절한 사랑의 이야기를 접할때도 눈물이 나서 고개를 들 수 없었던 경험을 한 적이 있어 지하철에서는 이런 책은 피해야 겠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었지만 이렇게 사람의 이야기.사람사는 이야기는 그래서
더 더욱 가슴에 와 닿는것 같다.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낸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일,그것은 불가능하다고 사람들이 말하고 그네들도 그렇다고 말했지만 그런 모든것을 극복했기에 더욱 값진 것이었다.
돈도 없고,사람도 없고,변변한 특산물도 하나 없는 ,그야말로 아무것도 없는 깡촌이 발칵 뒤집혀진 그들의 감동 스토리.
대한민국 사람 열에 아홉은 어디 붙어 있는지도 몰랐던 외딴 시골마을에서,축제 하나로
관람객 1,500만명에 2,000억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해낸 기적을 만든 전라남도 함평군.
그들에게 '나비축제'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었다.남들은 기적이라는 쉬운말로 표현하지만 그들에게 습관처럼 몸에 베어버린 체념과 부정을 떨쳐낸 긴 투쟁의 시간들.
서로에게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 넣어 주며 하나의 비젼을 향해 달려 나간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쩌면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 회사 직원들이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하는 이야기 일지도 모른다.
얼마전 TV프로그램에서 시골의사의 이야기가 나왔다.
집안의 빚을 갚기 위해 24시간 진료를 하던 병원.
살기 위해 빚을 갚기 위해 처절했던 시골 병원의 성공은 결코 평범함이 아니었다 .
절절했기에 처절하도록 열심이었기에 그 의사도 지금의 부와 명예를 같이 안을 수 있었으리라!
1999년 제 1회 나비축제를 개최하고 ,2008년 나비엑스포를 열고 이제는 함평군 그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 모든 농작물이 명품이 된 고장.
가을이면 명품국화축제가 열리는 고장.
그 절절한 그들의 뜨거움을 느끼고자 내년에는 꼭 그 현장을 가고 싶다.

(이 아침에 꼭 한번 이 책을 읽어 보시라고 감히 전해 드립니다)

동호회 및 회사에 실었던 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