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에, 에이프릴 나은까지 끌리다 기남 누구?

 

웹툰 바니와 오빠들 OST 끌림 원곡자

인디계의 음원강자로 자리 잡은 싱어송라이터 공기남

여러 아이돌들의 Shout out으로 입소문 훨훨 



지난 11 8, 인기 웹툰 바니와 오빠들 OST 프로젝트  번째 주자로 에릭남X에이프릴 나은 끌림 공개되었다. 이는 2014 공개된 공기남녀의 끌림 리메이크한 것으로, 원곡자인 공기남(본명 곽태훈) 직접 프로듀싱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기남은 2014 인디 혼성듀오 공기남녀 데뷔하였으며, 2017년부터 이어진 새벽일기(AirmanMorningDiaries) 시리즈의 음악들로 솔로 앨범의 초석을 쌓았다. 2019 발표한 정규 1 새벽일기 포함된 Gloomy star(feat. 1ho, chan)인셉션(feat. 1ho, chan)파란섬(feat. 1ho, chan) 등의 곡들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며 인디계의 음원 강자로 자리 잡았다.

 

공기남의 음악은 인디발라드와 r&b 주를 이루며, 그는 편곡작사, 프로듀싱  전반적인 음반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두 스스로 진행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이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공기남 우리가 겪는 일상의 이야기에 대해, 같이 공감하고 느끼는 공기같은 음악을 지향한다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공기남 음악의 특징은 개성 있는 객원 보컬  연주자들과의 협업 통해 음악적 한계를 벗어남과 동시에,  신선함을 추구한다는 이라고 밝혔다.

 

공기남은 많은 아이돌들의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이미 자신의 개인 SNS, 인스타라이브, V LIVE  채널에서 스스로 공기남의 음악을 추천하며 커버하고, Shout out(공개적으로 감사함을 전하거나 응원을 표현하는 문화) 하는 아이돌들이 많다. 소녀시대 임윤아 빅톤(VICTON) 허찬은 각각 개인 트위터 V LIVE에서 공기남의 파란섬(feat. 1ho, chan) 추천하기도 하였으며,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방찬, 현진과 데이식스(DAY6) 원필은 V LIVE 통해 Gloomy star(feat. 1ho, chan) 추천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전웅과 동현은 방송에서 공기남의 인셉션(feat. 1ho, chan) 커버하며 응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다수의 아이돌들의 shout out 통한 애정표현으로, 공기남의 음악은 입소문을 타고 음원 시장에서 역주행하는 결과를 보이기도 하였다.

 

이러한 성적에 힘입어 공기남은 지난 9 EP 앨범 오선지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SODA(feat. 1ho, 0back) 멈춰봐요(feat. 0back) 필두로  다섯  포함된  앨범을 통해, 그는 대중들에게 유난히 답답하고 불안한 2020 가을에 자그마한 위안이 되길 바라봅니다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했다. 또한, 음악 레이블 에어뮤직 설립하며, 후배 뮤지션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묵묵히  꾸준히 자신의 음악을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기남은 현재 2021 초에 나올 새로운 앨범을 위해  작업에 전념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유난히 추운 겨울, 봄을 기다리며 또다시 희망을 전하기 위한 그의 발걸음을 기대해본다.

 

사진제공: 에어뮤직

 

Posted by 무림태풍
,

케이팝스타, 프로듀스101 출신 신인 가수 박소연 데뷔 음원 ‘Flower’발표


- ‘케이팝스타2’와 ‘프로듀스101 시즌1’서 주목받던 댄스 신동

- 1일 공개되는 음원 ‘Flower’를 통해 댄스 가수로 정식 데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댄스 신동으로 주목받던 박소연이 드디어 데뷔 음원을 출시한다.
박소연은 중학교 2학년이던 2012년 SBS ‘K팝스타2’에 출연해 탑8에 오르며 뛰어난 춤 실력으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다. 
이후 로엔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출연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역시 카리스마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최종 18위를 기록했다.

오늘(12월 1일) 정오 공개하는 박소연의 데뷔곡 ‘Flower’는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특히 매력적인 플럭 소리와 발랄하면서도 시원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Flower’의 작사는 김춘수 시인의 대표작 ‘꽃’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꽃이 피기 위해 내적으로, 외적으로 정성 담긴 양분이 필요하듯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는 사랑으로 인해 ‘나’라는 꽃이 피는 과정을 가사에 담았다.
이러한 가사엔 팬들의 응원과 관심으로 ‘가수 박소연’이란 꽃을 피우고 싶다는 소망도 함께 담겨 있다.


박소연의 소속사 가치산책 컴퍼니는 “박소연은 지난 6년간 연습생으로 지내며 춤과 노래 모두 기본기를 탄탄하게 갈고 닦은 실력파”라며  “앞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안무와 노래, 그리고 랩까지 선보이며 대중에게 인정받는 여자 솔로 댄스가수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박소연은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6년간 연습생으로 데뷔를 준비해온 바 있다.


박소연의 데뷔 음원 ‘Flower’는 오늘(12월 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디지털싱글로 발매된다. 

현재 ‘Flower’의 뮤직비디오 티저 youtu.be/WUmU1DA_L9o 가 공개된 상태이며 정식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 가치산책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

수잔,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OST ‘END GAME’ 발매

 




MBC 에브리원 새 드라마 ‘AI 참견 로맨스’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의 두번째 OST  ‘END GAME’이 
‘수잔’의 목소리로 발매되었다.

AI 참견 로맨스라는 신선한 장르, 유쾌한 스토리, 개성 만점 매력 만점 배우들이 펼치는 연기와 함께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OST PART.2 수잔 'END GAME'은 빠르고 경쾌한 디스코 리듬에 톡톡 튀는 가사와
 '수잔'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드라마의 내용을 잘 표현해 주었다. 
 
수잔은 ‘1Lo MUSIC’에 소속된  싱어송라이터이다. 2017년 첫 싱글 '열매'를 발매로 데뷔하여 '재워줘'와 '회고'로 
중독성 넘치는 사운드와 짙은 감성을 보여주었다.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OST PART.2 ‘수잔’의 'END GAME' 은 이번 드라마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강민국이 작곡하였고,  작사는 번외수사 OST '번외수사' 'Savage Killer' 등을 작사한 강민형이 맡았다. 


강민국 음악감독은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개를 훔치는 완벽'등 영화음악과 '부암동 복수자들', '탑 매니지먼트',
 '번외수사'등 드라마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였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을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게임 'BTS WORLD‘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였다. 가까운 미래에서 일어날 수 있는 판타지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코믹멜로 드라마의 음악적 접근을 레트로 감성의 음악들로 꾸리면서 더욱 흥미진진하고 드라마를 더욱 개성 있는 색깔로 만들었다.


OST 제작사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대표 양기하) 측은 “AI 참견 로맨스라는 신선한 장르, 유쾌한 스토리가 레트로 감성의  음악과 어우러져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 줄 것."이라며,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와 더불어 OST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AI 참견 로맨스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OST PART.2 ‘수잔’의 'END GAME' 은 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