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컬처와 동국대학교, 공연콘텐츠 산업 이끌 청년인재 육성

김수로·왕용범·장소영  공연 전문가로 이뤄진 멘토진 구성

5 9()까지 교육생 20 모집

 

 

 

HJ컬처 주식회사(대표 한승원) 동국대학교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수주한 “2018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 「차세대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Creative Together」 통해 공연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인재 육성에 나선다.

 

HJ컬처는 문화콘텐츠 전문그룹으로 매년 새로운 공연계 인재를 발굴과 동시에 [더픽션], [존도우], [라흐마니노프], [살리에르] 등의 새로운 창작 뮤지컬 작품 제작에 앞장서고 있다. 동국대학교는 인문학과 연극 분야의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창의인재동반사업을 5 연속 수행하며 [광염 소나타], [더픽션], [찰리찰리] 등의 작품을 데뷔시킨 노하우가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HJ컬처와 동국대는 공연콘텐츠 창의인재양성 프로그램 「차세대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Creative Together」 통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다.

 

통섭형·입체형·협업형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HJ컬처와 동국대는 국내 공연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멘토로 초청했다.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왕용범, 「김수로 프로젝트 프로듀서 김수로, 뮤지컬 「그날들 작곡·음악감독 장소영을 비롯해 유인수 연우무대 대표, 한승원 HJ컬쳐 대표, 오은희 작가, 최경화 인사이트 본부장, 동국대 이종대, 이만희, 정달영 교수  공연계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멘토들이 현장실무와 창작교육을 결합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HJ컬처와 동국대는 공연콘텐츠 극작/작곡/연출/기획 분야로 나눠  20 교육생(멘티) 모집한다. 신청은 4 26()부터 5 9()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동반사업 홈페이지(edu.kocca.kr) 통해 지원할  있으며, 지원자격은 현재  18 이상 35 이하의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있다. 교육생들은 전문가 멘토링 외에도 워크숍, 전문가 특강, 쇼케이스 공연, 멘티들의 작품발표를 통해 연계기업  외부제작사와의 프로젝트 매칭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있는 폭넓은 창의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교육생들에게는  12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이번 사업 책임자인 이종대 동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는 “국내 정상급 공연 전문가들의 도제식 멘토링을 통해 공연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 개발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동반사업 홈페이지(edu.kocca.kr)   기관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동국대 창의인재사업팀 (donggukc3@gmail.com/010-5199-9377) 문의하면 된다.

 

문의 : 동국대 창의인재사업팀(donggukc3@gmail.com)

 

 

 

(사진제공:HJ컬처)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