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영국 최고의 문제작 연극 <킬롤로지>! 올리비에 어워드 작품상 수상!

2018 4 26 한국 초연 임박!

 

 

이미지= 연극 <킬롤로지(Killology)> 공식 포스터 / 제공=연극열전 

 

<연극열전> 일곱 번째 시즌 <연극열전7>  번째 작품 <킬롤로지(Killology)>(이하 킬롤로지) 오는 4 26,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한국 관객을 만난다.

 

연극 <킬롤로지> 한국 개막이 임박한 가운데 지난 8 2018 올리비에 어워드(Olivier Awards)’ 작품상 수상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관객들이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었다.

이로써 연극 <킬롤로지는> 2018 웨일스 시어터 어워드극작상과 최고 남자 배우상, 2018 ‘ 스테이지 어워드올해의 지역극장상 이어 2018 올리비에 어워드 작품상까지 거머쥐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이미지=연극 <Revlon Girl>, 연극 <The Red Lion>, 연극 <Killology>, 연극 <The B*easts>

/출처=Olivier Awards 2018 홈페이지

 

이번 2018 올리비에 어워드(Olivier Awards)’ 연극 부문에서는 폭력의 원인과 책임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Killology>(작품상) 비롯하여 가족간의 갈등을 미스터리한 실종 사건으로 그려낸 <The Ferryman>(최우수 신작, 연출상, 여우주연상), 1980년대의 성소수자와 에이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Angels in America>(최우수 재공연, 여우조연상)  주제 의식이 강한 작품들이 선정되었다.

특히 작품상을 수상한 연극 <킬롤로지> 동시대의 목소리를 듣는데 망설임 없는 영국에서도 반향을 일으켰을 만큼 시의성 강한 소재와 독특한 형식을 가진 작품으로, 개인의 문제를 거대하고 견고한 사회 시스템의 문제에서 바라보는 작가 특유의 시선을 담았다. 작품은 사회적인 안전장치 없이, 오로지 부모의 양육에 기댈  밖에 없는 상황에서 서적으로 부모의 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한 아이들이 가해자이자 피해자로 성장할  밖에 없는 현실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의 원인과  책임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영국 초연 이후  1 만에 선보이는 이번 한국 초연은 사람과 관계에 대한 통찰을 새로운 형식으로 풀어내는 박선희 연출이 진두지휘하고, 대학로의 믿고 보는 배우 김수현, 이석준, 무대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김승대, 이율, 차세대 배우 장율, 이주승이 출연한다. 4 26일부터 대학로 아트원 씨어터 2관에서 공연된다. (문의 02-766-6007)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