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아트센터]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프레스콜 공연 장면 및 지방공연!


지난 4월 27일 LG아트센터에서는 세계적인 서커스 연출가 다니엘 핀지 파스카의 서커스 공연<라 베리타>가 공연에 앞서 주요 장면을 약 30분간 언론에 선을 보이는 프레스콜이 있었다.공연이 시작되면 어둠 속에서 정장을 입은 한 중년 남성이 등장한다. 그는 이곳에서 어떤 화가의 그림을 경매에 부칠 것이라고 말한다. 잠시 후, 그림이 그려진 거대한 커튼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 바로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의 걸작 <광란의 트리스탄(Mad Tristan)>이다. 이 압도적인 이미지를 배경으로 형형색색의 출연자들이 등장해 아크로바틱과 연극, 춤, 음악, 미술이 결합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치기 시작한다.


 

세계적인 서커스 연출가, 다니엘 핀지 파스카가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가 한국 관객을 찾아온다. 이 공연은 2013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초연된 이래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우루과이, 브라질, 콜롬비아, 아랍에미리트, 멕시코, 뉴질랜드, 홍콩 등 세계 20개국에서 400회 이상 공연하며, 3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대형 히트작이다.

 

<라 베리타>는 공중제비, 그네, 밧줄타기, 폴 댄스, 저글링, 훌라후프 등 우리가 익숙한 서커스의 다양한 퍼포먼스들을 한 편의 예술 작품처럼 선보이는 ‘아트서커스’다. 수채화 같은 조명 아래 반라의 무용수가 밧줄을 타고 날아오르고, ‘코뿔소’ 탈을 쓴 출연자들이 붉은 실타래를 하늘 높이 던져 주고 받는다. 마치 달리의 그림이 살아서 움직이는 듯한 초현실적인 비주얼의 서커스가 2시간 동안 펼쳐진다.


서울공연에 이어 지방공연이 아래와 같이 이어진다.


5월 5일~ 6일 대전예술의전당

5월 10일 ~ 11일 수성아트피아 (대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9 | LG아트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