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아트센터]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나는 배우다 -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

 

 

일시 / 장소

2016.12.2() 7:30 pm & 12.3() 3pm 산울림 소극장

12.20() 신갈중학교 12.22() 용인백현중학교

원 작

호메로스 <오디세이아>

각색 / 연출

남인우

주최 / 주관

주최 : LG연암문화재단 / 주관 : 한국메세나협회

기획 / 지원

기획 : LG아트센터 / 지원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작 진행

극단 북새통

티 켓

무료 (신청 : nanum@mecenat.or.kr / 02-761-4237)

 

 

꿈을 향한 항해에 나선 청소년들과 함께 만든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

 

LG연암문화재단, LG아트센터,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만든 청소년 문화예술교육프로젝트 나는 배우다가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122~3일 산울림소극장)를 통해 그 결실을 공개한다.

 

나는 배우다는 저마다의 이유로 학교를 나와 홈 스쿨링, 대안학교 등을 선택한 학교 밖 청소년들과 만 24세 이하의 청년들이 전문 극단과 함께 연기 연습부터 공연 제작 과정까지 연극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청소년 극 전문단체인 극단 북새통(대표 남인우)과 협력하여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지난 6월 연극을 배우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을 공개 모집하며 시작되었다. 이후 만 24세 이하의 청년들과 젊은 배우들이 합류하면서, 나이와 배경은 모두 다르지만 연극에 대한 열의가 가득한 15명의 참가자들이 모이게 되었다.

 

이들은 움직임’, ‘오브제’, ‘음악’, ‘영상’, ‘연극등 다섯 가지 장르로 구성된 예술교육 워크숍을 거쳐 바로 서기’, ‘몸으로 표현하기’, ‘분명하게 말 전하기등의 연기 지도를 받았다. 이렇게 배우로서의 기본기를 익힌 참가자들은 11월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LG아트센터 연습실에서 리허설을 거듭하며 공연을 준비해 왔다.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귀환하는 오디세우스의 이야기

 

 

나는 배우다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이 될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는 고대 그리스 호메로스의 서사시 오디세이아를 연극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2412110행에 달하는 방대한 서사시인 오디세이아는 신의 분노를 산 오디세우스가 십 년간에 걸쳐 온갖 모험을 겪으며 섬들을 떠돌아다닌 후에야 고향에 이른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각색과 연출을 맡은 극단 북새통의 남인우는 이 방대한 서사시를 80분 분량으로 압축하여 선보인다. ‘이자람의 <억척가>’ 연출로도 잘 알려진 그는 어린이극 <가믄장아기>, <달도 달도 밝다>, <재주 많은 다섯 친구>, 청소년 창극 <내 이름은 오동구> 등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작품을 다수 선보인 바 있다.

 

남인우 연출은 길을 찾고 삶을 고민하는 오디세이의 이야기는 청소년 뿐 아니라 인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라며, “참가한 모든 이들이 도전과 모험으로 가득한 오디세우스의 여정을 직접 연기하면서 공감하길 바란다고 작품 선정 이유를 밝혔다.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는 무료로 공연되며 좌석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예약은 이메일 (nanum@mecenat.or.kr)과 전화(02-761-4237)를 통해 가능하다. 산울림소극장에서의 공연을 마친 청소년들은 1220일과 22일 양일간 용인의 신갈중학교와 백현중학교의 700여명의 관객 앞에서 재능 나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LG아트센터)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