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을 위한 선물, 뮤지컬 천변카바레

마지막 공연주간 굿바이 할인 이벤트!

 

 

 

 

 

어른들을 위한 선물 같은 뮤지컬” “부모님과 함께 하고 싶은 공연이라는 관객의 찬사가 이어지는 뮤지컬 천변카바레1127일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다. . ‘천변카바레는 이런 관객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공연 마지막 주간인 1123일부터 27일까지 굿바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티켓 현장구매시 잔여석에 한해 30% 할인을 적용하는 것. 예매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중년층 이상 관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것으로, 착한 가격에 천변카바레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세대를 초월한 관객층으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

뮤지컬 매니아는 물론, 대학로 극장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중년 관객들까지 대거 찾은 천변카바레공연장은 세대를 초월한 관객층으로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있다. 젊은 여성 관객과 중절모를 눌러쓴 백발의 노신사가 어깨를 나란히 한 채, 공연전 로비에 마련된 천변상회에서 이벤트로 준비한 뽑기를 하는 모습도 천변카바레에서만 볼 수 있는 이채로운 광경이다. 뽑기 상품으로는 1970년대에 사랑받았던 과자를 준비해 마치 과거로 타임머신을 탄듯한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2010년 두산아트센터 초연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한국 창작 뮤지컬계의 대표적인 쇼뮤지컬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천변카바레, 올해 117일 타계 45주기를 맞은 불멸의 가객 배호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배호는 29세 젊은 나이로 요절했지만 안개낀 장충단공원’ ‘영시의 이별’ ‘돌아가는 삼각지300여곡을 발표했으며, 인기가수이기 이전에 자신의 밴드를 이끌던 훌륭한 드러머이기도 했다.

천변카바레1960~70년대 급격한 현대화의 물결 속에서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해가는 서울의 이면을, 시골에서 상경해 노동자, 웨이터, 배호 모창 가수로 변신하는 주인공 춘식을 통해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뮤지컬이다. 1970년 청계천변에 있는 천변카바레에서 이들이 엮어가는 사랑과 배신, 웃음과 눈물의 드라마, 지금 들어도 세련된 클럽 음악과 현란한 춤이 파노라마처럼 한편의 쇼로 펼쳐진다.

 

 

 

 

천변카바레의 새로운 주인공 고영빈! 히든싱어, 히든엑터 최형석!

2016천변카바레의 새로운 주인공은 고영빈. 일본 극단 사계 출신으로 바람의 나라’ ‘프리실라’ ‘라카지’ ‘마마 돈 크라이등의 뮤지컬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이다. 평소 학구적이고 진지한 배우로 알려진 그가 표현하는 시골뜨기 춘식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많은 뮤지컬 팬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는 후문. 몸을 잘 쓰는 배우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영빈은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천변카바레의 쇼 무대에서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숨겨진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라고.

한편, 고영빈과 함께 더블로 캐스팅된 최형석은 숨겨진 보석 같은 배우이다. JTBC의 인기 프로그램 <히든싱어> 윤종신 편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던 그는, 음반을 내기도 한 가수 출신 뮤지컬 배우이다. 히든싱어이자 히든엑터인 그의 진면모가 궁금하다면 천변카바레로 입장!

 

뻘시스터즈와 MC, 멀티맨들의 활약! 영혼을 변주하는 천변밴드 소울트레인!

멀티맨 정운은 MC, 웨이터, 음반사 사장 등의 역할을 넘나들며 천역덕스러운 연기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뻘시스터즈를 맡은 하미미, 최정은은 화려한 노래와 안무로 6070 카바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춘식의 첫사랑 순심과 섹시한 카바레 여가수 미미 역을 맡아 극의 재미를 더해준다.

소울이 있는 록음악을 지향하는 8인조 빅밴드 소울트레인은, 사이키델릭한 사운드로 60~70년대 클럽음악을 세련되게 재구성해낼 예정.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기존의 60~70년대 히트곡 넘버 외에 소울트레인의 자작곡이 추가되어 뮤지컬적인 요소를 대폭 더했다. 배호를 짝사랑하는 밤무대 여가수 다이애나(보컬 임윤정)와 매번 배호 왜 안 나오냐며 주사를 부리는 18번 테이블 손님(색소폰 조성현)의 감초 연기도 깨알 같은 재미를 전해준다.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장을 여는 천변 시리즈 뮤지컬

천변카바레는 한국 창작 뮤지컬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시리즈 뮤지컬이다. 월북작가 박태원의 모더니즘 소설 천변풍경에서 이름을 따온 천변 시리즈 뮤지컬은, 한국 근현대 대중음악사를 토대로 그 시대의 사회상과 서민들의 삶을 그려왔다. ‘천변카바레1930년대 만요를 음악감독 하림과 맛깔나게 그려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천변살롱에 이은 그 두번째 작품.

천변살롱과 마찬가지로 대중음악평론가 강헌과 방송작가 박현향이 대본을 썼으며 자라섬뮤지컬페스티벌, 홍광호, 김선영, 조용필, , 박진영 등의 콘서트를 감독한 김서룡(청운대 교수)이 연출을 맡았다.

 

 

천변카바레 인터파크 후기

 

어머니와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까지 어머니와 따로 뭔가를 해온 적이 없었는데, 천변카바레라는 공연 줄거리 등 찾아보니 어머니가 즐거워하실 거 같아 예매해서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분, 친구분의 딸 이렇게 4명이서 관람을 했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어머니들이 너무 즐거워하셔서 저도 굉장히 뿌듯하더라구요. 젊은 나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줄거리여서 아주 좋았습니다.(ID:inastaroth** / 2016.11.22)

 

오랜만에 좋은 창작뮤지컬 1편 만났다~!!

창작 뮤지컬이라 생각지 못했던 스케일이었습니다.
코러스 포함해서 6명 정도의 배우님들이 화려한 안무와 노래로 대형 뮤지컬 보는 느낌이 들 정도로 무대가 꽉 차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운님은 극을 너무 즐겁게 만들어주는 감초역할이 뛰어났었고, 최정은님의 카리스마와 하미미님의 작은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있는 노래는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최형석님은 어디서 많이 뵌 분 같았는데, 알고보니 히든싱어 윤종신편의 히어로. ㅋㅋㅋ 히든싱어 팬으로 너무 반가웠는데, 노래만 잘 하시는 줄 알았더니 연기가 너무 좋아서...
감정 몰입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눈물 찔끔 할 뻔)
배호의 이야기가 조금 더 디테일하게 그려졌으면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지만,
암튼 배호를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라 확신합니다. 장모님, 장인어른, 아버지, 어머니도 보여드리기로 했습니다. 어르신들과 젊은이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수작!! 이라 평합니다.(ID : pippjs** / 2016.11.17)

 

부모님과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연 보고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께 "배호"라는 가수 아셔요? 하고 여쭤보니 "그럼, 알지. 유명했는데.."라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에 별 생각 없이 좋아하는 배우님이 나오시고 예전에 했던 천변살롱을 못 본 게 좀 후회되서 예매한 공연이라 어머니 생각까지는 못했는데 꼭 어머니 모시고 다시 한번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ID:moy**/2016.11.7)

 

공연 개요

 

* 공연기간 : 2016114()~1127()

* 공연시간 : 평일(..) 8/ 평일() 3,8/ () 3, 7/ () 4

* 공연장소 :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 티켓가격 : R55,000S45,000

* 관람등급 : 13세 이상 관람가

* 관람시간 : 90(인터미션 없음)

* 기획,제작 : 뮤직웰

*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02-3668-0007)

* 문의 : 뮤직웰 (02-546-7842)

 

 

(사진제공:()뮤직웰)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