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전한 것이 없는 세상에 그래도 사람이 위안이다,연극<톡톡>


연극열전 6 네 번째 작품 <톡톡>은 강박증이라는 뜻의 TOC(Troubles Obsessionnels Compulsifs)으로 뚜렛증후군, 계산벽, 질병공포증후군, 확인강박증, 동어반복증, 선공포증을 가진 6명의 환자들이 강박증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재미있게 그려낸 프랑스 코미디 작품이다.
쉴새없이 욕을 해대는 환자,모든것을 계산해야 하는 환자,몸에 닿는 모든것에 세균 공포를 느끼고 씻고 소독하는 환자,집에서 나올때마다 가스나 불을 여러번 확인해야 하는 환자,말을 두번씩 반복하는 환자,선을 밟지 못하는 환자 등 제각각 특이한 강박증 환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으니 정신병원이 아니지만 정신이 없기는 매한가지다. 한시도 평화로울 수 없는 상담소 풍경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웃음은 물론 스트레스가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들을 위한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국내 초연이자 아시아 초연인 이 작품은 2005년 프랑스 파리 초연 이후 유럽 각국에서 10년 동안 끊임없이 사랑 받아온 작품으로 프랑스의 유명 작가 겸 배우이자 TV쇼 진행자인 로랑 바피가 집필하여 2006년에 프랑스 최고 연극상인 몰리에르 상의 영예를 안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작품이다.  

​자신의 강박증만 생각하던 환자들은 자신과는 다른 강박증 환자들을 만나면서 놀라고 진료실에 나타나지 않는 박사를 기다리면서 집단 치료를 생각하고 서로의 병에 대해 말하고 위안을 삼기로 한다.하지만 그 강박증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 환자들은 계속적인 강박증상을 반복하지만 그래도 서로에 대한 연민으로 순간 순간 자신의 강박증을 잊어 버리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모두가 하나씩 이상이 있다고 말하는 현대에 우리는 살고 있고 세상사 또한 우리를 미치지 않고 견딜 수 없게 만든다.그래도 이런 각박한 세상에서 겨울을 지나 봄에 피어나는 새싹처럼 작은 미담들이 세상을 비치는 작은 희망이 되고 있듯이 그래도 사람이 희망이고 위안임을 연극<톡톡>은 역설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그래서 포복절도할 웃음속에 감동도 같이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서현철, 최진석, 김진수, 정수영 등 대학로 최고의 코미디 배우들이 상담소를 찾은 6명의 강박증 환자들을 연기해 쉴 틈 없이 관객들의 웃음을 터트리는 명불허전 코믹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2017년 1월 30일까지 대학로 TOM 2관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는 (주)연극열전 02-766-6007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주)연극열전 제공)

 

 

[시놉시스]


“그래서, 의사는 도대체 언제 온다는 거야?”

강박증 치료의 최고 권위자 스텐 박사.
그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여섯 명의 환자들이 차례로 대기실에 들어온다.

“'이런 X자식!' 아닙니다. 고의로 그렇게 말씀 드린 게 아닙니다.”
통제불가.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는 욕설, 뚜렛증후군 프레드,

“13개월 반, 410일, 9,840시간, 590,400분, 35,424,000초나 기다렸다고!”
눈 떠서 잠들 때까지 쉬지 않는 계산, 계산벽 벵상,

“두 분 손에 세균이 있어요. 제 눈에는 세균이 보여요.”
잠시 앉을 틈도 없이 손 씻기 바쁜 질병공포증후군 블랑슈,

“하느님 아버지. 우리 집 가스, 수도, 전기를 다 끄지 않고 나왔으면 어떡하지?”
50번을 확인했어도 다시 확인 확인 확인, 확인강박증 마리,

“제 이름은 릴리에요. 제 이름은 릴리에요”
무조건 두 번씩 말하는, 무조건 두 번씩 말하는 동어반복증 릴리,

“저도 들어가고 싶은데… 여기는 바닥에 선이 너무 많아요.”
바닥의 선 때문에 땅에 발을 디딜 수가 없는 선공포증 밥

하지만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스텐 박사는 비행기 문제로 공항에 발이 묶인 상태이고, 기다림에 지친 환자들은 스스로 치

료를 시작한다.

과연 이들은 무사히 병원 문을 나설 수 있을까?

 

  

[출연배우]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김진수,손지윤 배우

 

 

 

좌로부터 김진수,정선아 배우

 

 

좌로부터 김진수,손지윤,정수영,최진석,정선아,김지휘 배우

 

 

 

 

 

 

[연극이 끝나고 난 무대]

 

 

[티켓]

 

공 연 명:톡톡 (Toc Toc) 공연기간:2016년 10월 27일(목) ~ 2017년 1월 30일(월)
공연시간:화 ~ 금 오후 8시 / 토, 일, 공휴일 오후 3시, 6시 (월 공연 없음)
공연장소:대학로 TOM 2관
티켓가격:전석 40,000원
관람연령:만 13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110분
출    연:서현철, 최진석, 김진수, 김대종, 정수영, 정선아, 김아영, 이진희, 손지윤, 김지휘, 김영철
작      :로랑 바피 (Laurent Baffie)
연    출:이해제
각    색:오세혁
번    역:김희재
스 태 프:무대디자인 박정희, 조명디자인 이동진, 의상디자인 박진희, 소품디자인 장경숙,분장디자인 임영희
제    작:㈜연극열전
공연문의:㈜연극열전 02-766-6007
공연예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 /㈜연극열전 thebestplay.co.kr 02-766-6007
트 위 터: twitter.com/thebestplays
페이스북: facebook.com/thebestplays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