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서사극을 알기 쉽게 만들어 작품성과 재미를 이끌다,연극<일리아드>


CJ문화재단 크리에이티브마인즈 공간지원에 선정된 연극<일리아드>가 새로 개관한 'CJ 아지트 대학로'에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연극<일리아드>는 신과 운명에 맞선 인간의 불굴의 의지를 담은 작품으로 이번 공연은 무엇보다도 출연한 많은 배우들의 집중력으로 공연에 빛을 발하고 있다. 공연 시작과 함께 무대에 오른 배우들은 다른 배우의 동작에 '일리아드 안 읽어 봤구나'하는 등 대화체의 형식으로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다음 점점 신과의 전쟁, 사랑에 따른 결투에 다다르면 관객들을 몰입시키는 힘을 발휘한다.
창작 연극이 잘되어야 우리나라 공연계가 산다.이런 의미에서 연극<일리아드>는 값진 무대를 관객에게 안겨주고 있다.이제 관객이 이  행렬에 동참해야 할때다.상상력을 자극하면서도 예술성을 겸비한 공연들을 발굴하는 CJ 문화재단의 지향점에 연극 <일리아드>가 부합되고 있는 것이다.2층 난간을 오르 내리는 배우들의 역동성에 관객들도 신나고 몰입하게 된다. 또한 헥토르 역의 조운 배우는 지난 3월 '백중사 이야기'공연 도중 쓰러져 뇌출혈 판정을 받았다는데,이날 무대에서 힘찬 헥토로 역을 소화해 지난일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다.


연극<일리아드>는 신과 운명에 맞서는 인간의 분투와 죽음을 무릅쓰는 인간의 의지를 보여 주면서 어렵게만 여겨지는 고전의 힘을 연극이라는 무대를 통해 관객에게 한발 다가서고 있다. <일리아드>는 신들이 미리 정해놓은 운명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의 이야기다. 그들의 운명에 반전은 없다. 주인공인 아킬레스를 비롯한 극중 인물들의 운명은 신탁으로 예언되고, 그 예언대로 이루어진다. 영웅들은 자신들의 최후를 알면서도 물러서지 않고 꿋꿋이 싸우다가 죽음을 맞는다. 불확실한 운명을 마주했음에도 굳센 의지를 갖고 덤비는 무모한 인간을 우리는 영웅이라 부르지만 정작 누구나 쉽게 그런 용기를 가지지 못하는 것이 현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다.연극<일리아드>는 수 많은 위험 앞에 의인으로 등장하는 영웅들처럼 우리에게 그 용기를 일깨워 주고 있다.

배우들은 트로이와 그리스의 영웅들, 군사들, 신들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전쟁의 각 장면들을 구성하는데 신체적인 집단 움직임과 안무적 특성을 통해 순간적으로 변환시킨다.장대한 이야기를 역할을 맡은 배우들이 극에 대한 주석을 달며 티격태격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일리아드>는 신과 인간, 인생과 운명, 우정과 사랑 등, 굵직한 원형적인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관극을 통한 고전의 체험은 다시 한번 고전의 힘을 일깨우게 하고 있다.11월 20일까지 CJ아지트 대학로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극단 C바이러스 제공)

 

 

 

[시놉시스]

 

트로이 전쟁 9년 째, 아폴론의 노여움으로 그리스 진영에는 역병이 돌고, 아가멤논은 신의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 자신의 전리품을 내

놓는 대신 아킬레스의 연인 브리세이스를 빼앗는다. 분노한 아킬레스는 더 이상의 전투를 거부하고, 제우스신의 응원을 등에 업은 헥토

르는 방벽을 뛰어넘어 그리스군의 생존을 위협한다.
아킬레스의 절친인 파트로클로스는 아킬레스의 갑옷을 빌려 입고 그리스군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헥토르와 맞서나 그에 칼에 쓰러진다.

아킬레스는 친구의 원수를 갚기 위해 마침내 트로이의 성벽까지 홀로 돌진하여 헥토르와 맞서게 되는데....

 

 

 

[출연 배우]

 

 

[티켓]

 

공연명: 연극 <일리아드>
부제: 신과 운명에 맞선 그들의 외침...!
원작: 호메로스
대본: 이문원
연출: 이현정
출연: 강인성, 구시연, 남태훈, 박훈규, 신동선, 염순식, 이기석, 임준식, 전신영, 정지은, 조운, 한아름솔, 한혜진, 황다솔
공연 일시: 2016. 11. 4(금) - 2016. 11. 20(일)
공연 시간: 평일 오후 8시/ 주말 오후 4시 (총 15회, 월요일 공연 없음)
공연장: CJ아지트 대학로
주최/후원: CJ 문화재단
2016 크리에이티브마인즈 공간지원 선정작
극단 C바이러스 제작
티켓 가격: 일반 30,000원 / 학생 15,000원(학생증 소지) / 예술인 15,000원(증빙자료 필요) / 단체 15,000원(10인 이상)
극단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virus09?fref=ts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