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30년대 경성의 문인들을 따라가 보다,뮤지컬<팬레터>!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주최하는 ‘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인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뮤지컬 <팬레터>는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천재소설가 ‘이상’과 ‘김유정’, 그리고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인 ‘구인회’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역사적 사실(fact)과 가공의 이야기(fiction) 에 기인하여 만들어진 팩션(Faction) 뮤지컬이다.극중에서는 7인회로 문인들이 등장한다.


뮤지컬<팬레터>는 당대 최고의 천재 소설가로 평가 받는 '김해진'과 그의 팬으로 시와 소설에 푹 빠진 작가지망생 '세훈' 그리고 해진과 소통하기 위해 세훈이 만들어낸 가상의 여류소설가 '히카루', 해진과 같은 폐결핵을 앓고 있는 모더니즘의 기수  '이윤' 등 7인회 멤버들이 중심이 되어 문인들의 문학에 대한 열정, 사랑과 우정 등을 표현하고 있다.1930년대 경성의 신문사와 작업실을 배경으로 문인들의 문학에 대한 열정,사랑과 우정등을 표현한 판타지 심리 드라마로 이색적인 소재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사전에 이미 많은 관심을 모은 작품이다. 당시 문인들의 이야기는 흥미로울 수 밖에 없다.가상의 인물 '히카루'를 제외하면 모두가 남자 배우들이다.배우들의 호연과 퍼커션, 첼로, 키보드, 기타로 구성된 4인조 라이브 밴드의 무대는 작품 특유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시간을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신인작가 ‘한재은’과 작곡가 ‘박현숙’, 섬세한 심리묘사와 세련된 연출로 작품을 돋보이게 하는 연출 ‘김태형’과 음악감독 ‘김길려’, 안무감독 ‘신선호’등 국내 최정상 급의 크리에이티브팀이 함께하여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주며 작품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분석을 통한 밀도 있는 구성으로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적 감성이 주는 즐거움을 함께 전하고 있다.

시와 소설에 푹 빠진 작가 지망생 ‘세훈’ 役에는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대세 배우 ‘문성일’과 ‘김성철’이 캐스팅되었다. <킬미나우>,<살리에르>,<트레이스유> 등에서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연기파 배우 ‘문성일’과 <스위니토드>,<베르테르>,<사춘기>등을 통해 차근차근 스펙트럼을 넓히며 성장해 온 차세대 스타 ’김성철’천재적인 소설가 ‘김해진’ 役으로 합류한 안정된 연기와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김종구’, ‘이규형’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뮤지컬과 연극, 브라운관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력을 인정 받은 배우 ‘김종구’와 ‘이규형’은 <여신님이 보고계셔>,<사의찬미>,<나쁜 자석> 이후 다시 한번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되었다.
모더니즘의 기수 ‘이윤’ 役에는 안정적인 연기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Q>의 ‘고훈정’과 <빨래>,<고래고래>의 ‘배두훈’이 캐스팅되었으며, 자신만만하고 당당한 여류 작가 ‘히카루’ 役에는 <아가사>, <머더 발라드>의 ‘소정화’와 <리틀잭>,<살리에르>의 ‘김히어라’가 합류했다. 이외에도 <난쟁이들>의 ‘양승리’, <마이버킷리스트>의 ‘손유동’, <로기수>의 ‘권동호’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11월 5일까지 동구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공연문의는 벨라뮤즈㈜ 02-3454-1401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벨라뮤즈(주) 제공)

 

 

[시놉시스]

 

경성에서 잘 나가는 사업가인 ‘세훈’은 카페에서 쉬던 중 놀라운 이야기를 듣는다.
‘히카루’라는 죽은 여류작가의 소설이 출간된다는 사실이다.
게다가 알려지지 않았던 그녀의 진짜 정체까지 밝혀진다고 한다.
세훈은 유치장에 갇혀있는 소설가, ‘이윤’을 찾아가 그 출간을 중지해달라고 부탁한다.
이윤은 정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으면 그럴 수 없다고 말하며, 히카루 애인이었던 소설가, ‘김해진’이 그녀에게
남긴 마지막 편지까지 품에서 꺼내 자랑한다.
세훈은 자신이 그 편지를 꼭 봐야 한다고 말하며, 히카루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데…

 

 

 

[공연사진:벨라뮤즈(주)/라이브(주)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포토존]

 

 

 

 

 

 

[오늘의 출연 배우]

 

 

 

 

 

7인회 메인포스터

 

 

[커튼콜 사진]

 

권동호 배우(김환태 역)

 

 

 

양승리 배우(이태준 역)

 

 

 

고훈정 배우(이윤 역)

 

 

 

소정화 배우(히카루 역)

 

 

 

 

 

김종구 배우(해진 역)

 

 

 

문성일 배우(세훈 역)

 

 

맨우측 손유동 배우(김수남 역)

 

 

 

 

 

 

맨우측 손유동 배우(김수남 역)

 

 

[티켓]

 

 

 

공   연   명:뮤지컬 <팬레터>
일        시:2016. 10. 08(토) - 11.05(토)
장        소: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
티   켓   가:전석 6만원
관람    시간:100분
관람    연령:만 12세 이상
예        매:인터파크 (1544-1555,www.interpark.com)
             예스24(1544-6399, http://ticket.yes24.com)
주        최:라이브(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제        작:극단 크리에이티브 그룹 우리별
홍보  마케팅:벨라뮤즈㈜ 02-3454-1401
후        원:한국 콘텐츠 진흥원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