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의 숨막히는 연기 대결이 볼만한 2인극,연극<도둑맞은 책>!


연극 <도둑맞은 책>은 2인극이다.송영창-박용우, 박호산-조상웅 배우의 고정페어로 진행되는 연극은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네 명의 배우들의 각기 다른 캐릭터 해석과 연기대결에 관심이 주목되는 가운데,송영창 박용우 배우의 숨막히는 연기 대결이 볼만했다.특히 보조작가인 박용우의 작가 송영창에 대한 분노를 포출하는 장면은 관객들로 하여금 몰입하게 만드는 최고의 장면이다.송영창 배우는 보조작가인 제자에게 목숨을 구걸해야하는 절박한 상황을 잘 표출하면서 박용우 배우와의 타협점을 찾아가는 역할을 자신만의 연기력으로 잘 표현한다.그간 방송등에서 보여 준 두 사람의 연기가 고스란히 관객에게 흡입력있게 전달된다.첫 도입부 시상식 장면이 영상으로 제작되어 관객들의 이해를 도운다.이러한 영상은 짧게 중간 중간 나타난다.  
    

연극 ‘도둑맞은 책’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작’을 원작으로 한 유선동 감독의 동명 영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다양한 인물들을 2인극으로 축소, 집중시켜 등장인물들의 강렬한 에너지와 극대화된 심리상태를 관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영화 시나리오와 다른 점이다. 배우 2인이 전체 무대를 이끌어가야 하는 만큼 배우들의 연기력이 관건인데 그만큼 한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 밀도 있는 배우들의 연기가 ‘스릴러’라는 장르와 만나 짜릿함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연극 <도둑맞은 책>에서는 극한 상황에 닥친 인간 내면의 이성에 대해 인간이 사람다움을 포기할 때 얼마만큼 추락할 수 있는지, 인간의 잔인하고 처절한 몸부림에 대해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인간의 본성을 파헤치는 연극 <도둑맞은 책>은 표절과 대작 논란 등 사회적 이슈와 함께 인간의 의지와 욕망사이에 이글거리는 분노가 적나라하게 드러난다.자신을 제어하지 못하는 욕망이 크면 클수록 비례적으로 이성은 내동댕이쳐지게 마련이다.적절한 감정 전달을 하는 배우들의 연기가 볼만한 2인극의 스릴러이다.  

2014년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에서 초연, 2015년 대학로에서의 재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연극 ‘도둑맞은 책’은 2016년 역대 최강 캐스팅으로 돌아와 다시 한번 초연의 마음으로 관객들을 불러 들이고 있다. 9월 25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컬처마인 제공)

 

 

 

[시놉시스]

 

1,000만관객을 돌파한 흥행 시나리오 작가가
영화대상 시상식 날 사라졌다.

 

한 해를 떠들썩하게 했던 영화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영화대상 시상식.
오랜 기간 동안의 침묵을 깨고 올해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로 화제를 몰고온 작가 서동윤.
시상식에서의 짤막한 소감 뒤 오랜만에 참석한 리셉션 장에서 갑자기 사라졌다.
어두컴컴한 지하 공간. 마취에서 깨어난 서동윤의 눈에 보이는 것은 오랜기간 함께해온
보조작가 조영락.
당황도 잠시. 온몸이 결박된 채 묶여있는 서작가에게 요구되는 것은 다름아닌
특정 살인사건을 소재로 시나리오를 쓰는 것.
온몸으로 거부하는 서동윤과 이를 압박하는 조영락.
과연 시나리오 뒤에 감추어진 진실은 무엇인가?

 

 

[오늘의 출연 배우]

 

 

 

 

 

 

 

[커튼콜 사진]

 

 

박용우 배우

 

 

 

 

송영창 배우

 

 

 

 

 

 

 

 

 

[티켓]

 

 

 

[공연개요]
 
공 연 명:연극 도둑맞은 책    
공 연 장:충무아트센터 소극장 블루    
공연기간:2016년 09월 01일(목) – 09월 25일(일)/*9월 14일, 15일 공연없음    
공연시간:월-금 오후 8시 / 토 오후 4시, 7시 / 일 오후 3시, 6시 / 월 공연없음 /*9월 13일 오후 4시, 8시    
관 람 료:40,000원    
관람등급:만 13세 이상    
프로듀서:정유란    
원    작:유선동    
연출/각색:변정주    
출    연:송영창, 박용우, 박호산, 조상웅   
음    악:옴브레(밴드 ‘고래야’ 리더)
일러스트:이규희
영    상:신정엽    
무대/소품:정숙향    
조    명:이주원    
의    상:오현희    
음    향:장기영    
사    진:최용석    
조 연 출:박준영    
예매문의: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컬처마인 1566-5588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