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은 김제·만경(金堤·萬頃) 방조제를 더 크게, 더 새롭게 확장한다는 뜻에서 예부터 金堤·萬頃평야를 ‘金萬평야'로 일컬어 왔던 ‘금만'이라는 말을 ‘만금'으로 바꾸고 새롭다는 뜻의 ‘새'를 덧붙여 만든 신조어로, 오래 전부터 옥토로 유명한 만경·김제평야와 같은 옥토를 새로이 일구어 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사업입니다. (자료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새만금종합개발사업은 동북아의 경제중심지로 개발하기위한 목적으로 전라북도 군산시,김제시,부안군 일원 의 409㎢의 사업면적을 공사하게 됩니다.

 

방조제 33.9km, 배수갑문 2개소,방수제 62.1가 주요공사 입니다.

 

새만금방조제는 1991년 11월 착공하여 2006년 4월 방조제 최종연결공사를 거쳐 19년만인 2010년 4월 27일 역사적인 방조제 준공식을

거행하였고,2010년 8월 2일 세계 최장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많은 공사기간과 많은 돈이 드는 사업인만큼 조속한 완공으로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새만금 개발사업은 군산~부안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33.9km)를 축조하여 간척토지(283㎢)와 호소(118㎢)를 조성,

방조제 외부 고군산군도 3.3㎢와 신항만 4.4㎢ 등을 개발하여 경제와 사업,관광을 아우르면서 동북아 경제중심지로 비상할

 "글로벌 명품 새만금"을 거설하는 국책 사업입니다.

 

 

 

새만금홍보관

 

 

새만금홍보관에서 우리는 홍보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새만금 사업을 이해하고 국민 모두가 조속한 완공을 기원해야 겠습니다.

 

 

 

영상이 많지만 제가 열심히 촬영해 왔으니 여러분은 편하게  잘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관람하고 우리는 3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제1호 방조제

 

 

 

제2호 방조제

 

제3호 방조제

 

제4호 방조제

 

 

 

 

 

새만금준공탑

 

 

 

 

 

#. 이 글은 전라북도,군산시,김제시,부안군,황실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