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허먼멜빌의 <필경사 바틀비> 국내 초연!

 

우리에게 모비딕(백경)으로 잘 알려진 작가 허먼멜빌의 <필경사 바틀비>가 국내 최초로 연극으로 공연된다. 1853년 발표된 이 작품은 미국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월가의 한 법률 사무소를 배경으로 철저히 소외된 삶을 살아가는 필경사 바틀비의 삶을 통해 자본주의가 낳은 비인간적 사회구조를 예리하게 묘사한다. <필경사 바틀비>가 가지고 있는 강렬한 연극성과 명성에도 불구하고 원작이 소설이었던 까닭에 그동안 연극으로 소개된 적이 없었다. 이번 공연은 극단 두비춤이 제작하며, <노란봉투>, <일곱집매>를 쓴 희곡작가 이양구가 각색/연출을 맡았다. 공연은 526일부터 65일까지 연우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극단 두비춤 여섯 번째 정기공연

 

극단 두비춤은 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의 시민연극교실 1기출신인 문일수와 2기출신인 이상홍에 의해 만들어졌다. 처음에는 연극을 너무 좋아하게 되면서 해마다 빠짐없이 정기 공연을 올리고 그럴수록 지치는 대신 더욱 프로에 근접하는 극단으로 만들어 가려고 노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순우삼촌>3주간 공연하는 등 이제는 사실상 프로 극단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연극에 대한 애정을 키워온 극단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아마추어 극단들에게 두비춤이 걸어온 지난 5년은 동경의 대상이 되어온 측면도 있다. 올해로 벌써 6년차를 맞고 있다. <필경사 바틀비>를 연극으로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시도와 그동안 해온 전문연극인과의 교류 및 협업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기에 충분하다.

 

 

 

<필경사 바틀비> 공연개요

 

연극 <필경사 바틀비>

일 시 : 2016.5.26.() ~ 6.5() * 평일 8/ 주말 4(월 쉼)

공연장소 : 대학로 연우소극장

원 작 : 허먼멜빌

번 역 : 한기욱

각색/연출 : 이양구

출 연 : 문일수, 최요한, 이상홍, 양정윤

 

티켓가격 : 정가 25,000

예 매 : 인터파크티켓

공연등급 : 중학생이상 관람가

공연문의 : Play for Life 010-2069-7202

제 작 : 극단 두비춤

 

 

(사진제공:  Play for Life )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