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린이날 황금연휴, 갈 곳 정하셨나요?

황금연휴, 공연장으로 문화 나들이 가자~!

 

 

 

 

어린이날 연휴, 서울 시내 주요 공연장 가족 공연으로 풍성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기간, 아직 갈 곳을 정하지 못한 이들은 공연장으로 떠나는 문화 나들이 방법에 주목해보자. 서울 시내 주요 공연장에서 연휴동안 온 가족이 감상할 수 있는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이 풍성하게 펼쳐지며 야외에서는 소풍 온 기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어린이 공연과 재즈 콘서트, 각종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강북에는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도심에는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일대와 강남에는 예술의전당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휴기간 관객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황금연휴, 미리 예매해야 할 가족 공연

 

: 세종문화회관은 다양한 장르, 예술의전당은 클래식, LG아트센터는 발레로 관객 유혹

우선, 주요 공연장별 어린이날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동안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유료 공연을 먼저 살펴보자. 광화문에 위치한 세종문화회관은 연휴 동안 3개 공연장 모두 어린이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음악회 등 다양한 가족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백설공주 이야기를 각색한 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 난쟁이(4.22~5.22)>, 도니제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5.4~8)>, 동화책 까맣고 작은 점을 활용한 연주회 <미래를 위한 클래식(5.7~8)> 등이 공연된다.

강남에서는 김연아의 경기음악으로 쓰였던 클래식을 연주하는 어린이날 음악회 더 퀸 온 아이스(5.5)’ 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고 48개월부터 관람가능한 국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돈키호테(5.5)’ LG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어린이날 공연은 인기가 높아 매진되는 경우도 많으니, 사전예매를 권한다. 각 공연장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풍처럼 즐길 수 있는 야외 무료 공연과 이벤트도 풍성

 

: 세종문화회관은 다양한 연주와 퍼포먼스, 꿈의숲아트센터는 어린이극, 예술의전당은 동요 콘서트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고자 한다면 부담 없는 무료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리는 곳도 좋다. 강북에 위치한 꿈의숲아트센터는 <5, 꿈의숲에서 놀기(5.5)>라는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마련하여 꿈의숲 공원 야외무대에서 가족뮤지컬 <몽땅연필>,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 저금통>, <꿈틀꿈틀 인형극장>을 무료로 공연한다. 또한 풍선 터뜨리기, 23각 달리기, 이구동성 퀴즈 등 즐거운 놀이를 통해 우승팀에 상품을 주는 가족운동회와 강북경찰서와 함께하는 포돌이 이벤트도 연다.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은 연휴기간 동안 야외공간에서 축제 ‘2016 세종페스티벌:봄소풍(4.30~5.8)’을 진행하는데 특히 어린이날에는 더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연주회와, 세종문화회관 벽면에 수직으로 매달려서 펼치는 창작중심 단디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2014 서울연극대상 연출상에 빛나는 극단 사니너머의 전통인형극 <돌아온 박첨지>이 차례로 가족 관객을 맞이한다. 비보이 댄스팀 드리프터즈 크루의 거리 공연도 어린이날 분위기를 한껏 흥겹게 할 예정이다. 56일부터 8일까지는 낮 1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뒤뜰에서 무료 재즈공연이 계속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음악마켓 재즈인서울에서 추진하는 재즈 콘서트로 국내외 재즈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초동 예술의전당의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는 월드비전합창단 등이 출연하는 무료 동요콘서트가 55, 7, 8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야외공연의 경우 우천 시 취소되는 경우가 있으니, 출발하기 전 홈페이지에서 공연 진행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연휴기간 볼만한 유료 공연

장 소

공 연 명

날짜

시간

입장권

관람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서울시오페라단 가족오페라

<사랑의 묘약>

5.4~8

오후 3

2~12만원

7세 이상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서울시뮤지컬단

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4.22~5.22

오후 1, 4

2~5만원

4세 이상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미래를 여는 클래식

까맣고 작은 점 하나

5.7~8

7일 오전 11, 오후2

8일 오후 2

25

~3만원

4세 이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크레디아 어린이날 음악회

: 더 퀸 온 아이스

5.5

오후 2, 5

2~6만원

5세 이상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사단법인 화음

어린이날 그림책 음악회

5.5

오후 8

2~3만원

5세 이상

LG아트센터

국립발레단 해설전막발레 <돈키호테>

5.5

오후 2, 5

2~3만원

4세 이상

 

연휴기간 공연장별 야외 무료 공연

장 소

공 연 명

날짜

시간

주요내용

세종문화회관

야외 일대

2016 세종페스티벌: 봄 소풍

4.30~5.8

오후2~오후10

합창, 오케스트라, 밴드연주

비보이, 마임, 비누방울쇼 등

재즈인서울 콘서트

북서울

꿈의숲 공원

<5, 꿈의숲에서 놀기>

5.5

오전 10~오후 6

어린이뮤지컬 및

가족운동회 등 이벤트

예술의전당

신세계스퀘어

예술의전당 동요콘서트

5.5, 5.7~8

오후 5

월드비전합창단 출연 등

동요 연주회

 

(자료제공:세종문화회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