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덕수궁의 봄 밤을 품다

5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정동야행 축제 시작 덕수궁 고궁음악회 개최

데뷔 30년차 봄여름가을겨울이 선사하는 낭만적인 봄 밤 기대

 

 

 

오는 527()부터 28()까지 양일간 한국 근대 문화유산의 보물창고인 정동길에서 정동야행(貞洞夜行) 축제가 펼쳐진다.

 

정동야행은 서울 정동 일대에 있는 역사문화 공간을 야간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문화 축제로 20155월 말 첫 선을 보였으며, 같은 해 가을 두 번째 축제를 진행하며 약 10만 명의 시민들이 축제를 찾았다.

 

527()부터 28()까지 개최되는 세 번째 정동야행에서는 정동의 역사문화 시설이 개방되며 특히, 덕수궁 중화전 앞에서는 특별한 고궁음악회가 저녁마다 열려 이틀간의 축제를 더욱 꽃피워줄 예정이다.

 

축제 첫 날인 527일 고궁음악회에는 한국 대중음악계 최초의 본격적인 퓨전재즈 그룹 봄여름가을겨울이 출연한다. 지적이고 실험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음악을 추구하며 한국 대중음악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이들의 명곡을 들을 수 있다.

봄여름가을겨울은 1988년 그룹을 결성하여 한국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긋는 음악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는 데뷔 30년차의 베테랑 그룹이다. 이 날 공연에서는 보컬과 기타를 담당하고 있는 김종진이 출연한다.

 

축제 둘째날인 528일에는 충무아트홀 상주예술단체이자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온 지휘자 금난새가 이끄는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출연하여 낭만적인 봄 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인다.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건물로비 및 갤러리를 비롯하여 중구 내 위치한 동대문 시장, 명동 중심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펼쳐왔다.

 

덕수궁 입장료만 지불하면, 이틀간의 공연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덕수궁 고궁음악회의 자세한 사항은 정동야행 축제 홈페이지(http://culture-night.junggu.seoul.kr) 및 중구청 문화관광과(02-3396-8400)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충무아트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