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초연 이후 장우재 연출가의 대표작으로 거듭난

연극 <환도열차>의 귀환!

 

예술의전당은 2014년 유망 연출가의 새로운 작품을 소개하는 SAC CUBE X PREMIERE를 통해 연극 <환도열차>를 선보였다. 초연 당시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스토리와 한 편의 영화와 같은 미장센으로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환도열차>는 장우재(/연출, 이하 생략) 작품의 특징인 정서적 울림순정(純情)’이 역사적 사실과 만나 어떻게 파괴되고 변형되는지 여실히 보여주었고, 관객들은 장우재의 작품이 지닌 또 다른 정서의 결을 발견하였다. 장우재는 <환도열차>동아연극상 희곡상’, ‘공연과 이론 작품상을 수상하였고, 이후 차기작 <미국아버지>'창작산실 최우수작' 선정, <햇빛샤워>'김상열 연극상', '차범석 희곡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대한민국 연극계를 대표하는 연출가로 명성을 더하고 있다.

 

연극 <환도열차>는 쏟아지는 이야기 홍수 속에서 탄탄한 대본이 돋보이는 장우재의 대표작품 중 하나이다. 초연 이후 앙코르 공연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환도열차>2년 만에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무대에 다시 오르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고의 배우와 크리에이티브 스태프가 함께하는 <환도열차>

 

2016 <환도열차>에는 <햇빛샤워>동아연극상 연기상을 수상한 배우 김정민, <나무위의 군대>의 실력파 배우 윤상화, 부산국제영화제 2015올해의 배우상에 빛나는 이주원 등 20명의 배우들과 무대 디자이너 박상봉, 음악감독 조선형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들이 다시 만나 더욱 새롭고 알찬 무대를 준비 중이다.

 

연극 <환도열차> 60여 년이란 세월을 뛰어넘은 2014, 서울에 불시착한 한 여인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통해 한국사회의 모순과 갈등을 유쾌하게 그려낸 연극이다. 더불어 요즘 보기 드문 소극장 블록버스터급 연극으로 극작가 지망생, 연극학과 학생, 연극마니아뿐만 아니라, 평소 연극을 즐겨보지 않았던 중장년층 관객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개요]

 

 

일    시:2016년 3월 22일(화) ~ 4월 17일(일) 
           (화․목․금 8시 / 토 3시, 7시 / 수․일 3시 / 월 공연 없음)
장    소: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작/연 출:장우재
스 태 프:무대 박상봉, 조명 김성구, 음악 조선형, 의상 오수현
              분장 장경숙, 드라마투르그 조만수 
캐 스 트: 김정민 윤상화 이주원 김용준, 안병식, 강선애, 김중기, 허균
               김동규, 김충근, 김곽경희, 조판수, 이동혁, 최지연, 이재인
               조연희, 고광준, 김혜진, 조홍우, 전영서
주최/제작:예술의전당
관람연령:중학생 이상
입 장 권:지정석(1층) 50,000원/자유석(2, 3층) 30,000원/열차구석(1층 16석) 10,000원
              매주 수요일 (낮 3시 공연)   전석 20,000원
문의/예매:예술의전당 쌕티켓 (www.sacticket.co.kr)   02-580-1300
                 인터파크, 티켓링크, 옥션티켓, 예스24

 

 

(사진제공:예술의전당)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