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별한 소년의 감동적 성장 스토리,연극<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2003년 발표된 마크 헤던의 메가히트 동명 소설을 각색해 2012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첫 무대화 한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은 2013년 영국 초연 당시 영국의 토니상이라 불리는 올리비에 어워드에서 ‘최고 신작상’, ‘연출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여 최다 노미네이트 및 수상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이어 토니 어워드 5관왕을 수상한 명실공히 최고의 작품인 이 공연은 공연 프로듀서로 공전의 히트를 날리고 있는 김수로 프로젝트 14번째 작품이다.
김수로 프로젝트 중 가장 뛰어난 연출력이 돋보인다.김수로 프로듀서가 이 공연을 가져오기 위해 들인 노력 만큼이나 김태형 연출도 공을 들인 흔적이 역력하다.
특히나 이 작품은 이미 예측할 수 없는 무대 연출과 화려한 영상미로 영국과 미국에서 큰 호평을 받았기에 무대를 그대로 가져오기는 한계가 있었을터 국내에서는 홀로그램과 적외선 센서,프로젝트 조명장치 등이 활용되어 그 색다른 연출을 선보이고 배우들이 냉장고나 금전지급기,선반,옷걸이 등 모든 소품처리를 배우들의 동작으로 완성해 그 신선함도 더하고 있다.


자폐아 역에는 윤나무, 전성우, 려욱이 캐스팅되었는데,이날 크리스토퍼로 처음 연극에 도전한 려욱은 아이돌가수의 이미지가 아니라 연기자로 완벽한 탈바꿈을 한듯했다.어눌한 고개짓과 몸 동작이 자연스러웠고 순진한 15세 소년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손색이 없었다.일본 팬들도 공연장을 찾았다.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은 자폐증 소년 크리스토퍼가 이웃집 개가 삼지창으로 무참히 살해 당한것을 목격하고 아빠와 주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범인을 찾겠다고 나서면서 겪게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소년의 순수함에 수학에 대한 남다른 재능이 한 몫을 한다.닫힌 세상에서 세상 밖으로의 용감한 발을 디딘 자폐아 소년의 이야기는 감동을 전해 준다.
남들이 피하는 이상한 아이가 자신이 하나씩 해결해가는 과정 자체는 인간적인 승리를 보여 준다.
세상으로의 도전은 런던으로 어머니를 찾아 떠나는 여행,밝혀지는 아빠의 비밀 등 하나씩 하나씩 껍질을 벗어 던진다.
보통 사람의 도전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아이에게 스스로 포기하게 만드는 것도 어른들이라면 크리스토퍼의 도전은 그래서 더 신선하고 아름답다.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 작품에 국내 관객들은 쉽게 받아 들이지 못하는 느낌이다.어려운것을 피하고 즉석에서 달콤함만을 찾던 국내 관객에게는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하지만 작품이 주는 교훈과 영상미 연출미는 뛰어난 작품이다. 관극의 수준을 높이려면 반드시 봐야 할 작품이다.

 

크리스토퍼의 아버지 역에 김영호,심형탁이 크리스토퍼를 가장 잘 이해하는 특수학교 선생님이자 극중 해설자로 배해선,김지현 배우가 크리스토퍼의 어머니에 김로사, 양소민 배우가 맡았다.또한 윤나무 배우의 실제 부친인 김종철 배우가 피터스 목사 역을 맡아 부자가 한 작품에 출연하게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내년 1월 31일까지 압구정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시놉시스]
영국 런던에서 조금 떨어진 소도시 스윈던의 한 주택가.
어느 날 한밤중에 개 한 마리가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살해된 개를 처음 발견한 것은 옆집에 살고 있는 자폐아 소년 크리스토퍼.
크리스토퍼는 좋은 친구였던 개 웰링턴을 위해 범인을 밝혀내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닫힌 세계를 벗어나 용감하게 외부세계로 발을 디디기 시작한다.

그리고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둘러싼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열다섯 자폐아 소년 크리스토퍼의 경이로운 내면과 성장을 그린 환상적인 작품!

 

 

 

 

 

[포토존]

 

 

[오늘의 출연 배우]

 

공연장에는 포스터 공모전에서 수상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다.

 

 

 

 

 

 

[티켓]

 

작 품 명: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원    작: 마크 해던 Mark Haddon
극    본: 사이먼 스태판 Simon Stephens
프로듀서: 김수로, 최진

 

[스탭]
연    출:김태형/번    역:이인수/작    곡: 김경육/안    무:신선호/무대디자인:정승호
조명디자인:마선영/영상디자인:조수현/의상디자인:이주희/분장디자인:장혜진/소품디자인:이은석
기술감독:김동혁

출    연:윤나무 려욱 전성우 김영호 심형탁 배해선 김지현 김로사 양소민 김동현 황성현 한세라
         김종철 강정임 조한나 신창주 김바다 김선영 손은지 조창희
공연기간: 2015년 11월 27일(금) ~ 2016년 01월 31일(일)
공연시간:화수목금 8시 / 토일 3시, 6시30분 (월요일 공연 없음)
공연장소:광림아트센터 BBCH홀
공연가격:VIP 88,000원 SR 77,000원 R 66,000원 S 44,000원
관람등급:만 7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165분 (인터미션 15분 포함)
공연예매:인터파크티켓, Yes24티켓, 하나프리티켓
주    최:아시아브릿지컨텐츠㈜, ㈜캔들미디어
제    작:아시아브릿지컨텐츠㈜, ㈜스페셜원컴퍼니
제작지원:기술보증기금
후    원:더컨텐츠콤㈜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