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극 '늘근도둑이야기' 박철민-정경호-우상욱-민성욱
무대 이어 안방극장 신스틸러 장악!


- 신스틸러상 수상부터 '용팔이' '오 나의 귀신님' '미세스캅' ‘너를 기억해’ ‘육룡이 나르샤’까지

브라운관 점령!

 

 

[사진제공=서귀포 신스틸러 페스티벌, SBS, tvN 방송화면 캡처]

 


'늘근도둑이야기'의 배우 박철민, 정경호, 우상욱, 민성욱, 박훈 등이 무대 뿐 아니라 안방 극장에서도 시선을 강탈하는 신스틸러로 주목 받고 있다. 이들은 연극 무대에서 쌓아온 내공으로 완성된 강렬한 연기로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박철민은 영화 '해적', '또 하나의 약속', ‘약장수’, 드라마 '호텔킹', '하녀들'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성만점 배우로, 1일 제주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개막한 '2015 서귀포 신스틸러 페스티벌'에 유해진, 이문식, 장광, 오광록, 오달수, 진경, 황석정 등과 함께 명품조연 22명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신스틸러상을 수상,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진정한 신스틸러로 인정받았다.


정경호는 최근 시청률 20%를 넘기는 등 두드러진 행보를 보이고 있는 화제작 SBS 수목드라마 '용팔이'(극본 장혁린, 연출 오진석)에서 '용팔이'(주원 분)의 왕진 환자 조폭 '두철'(송경철 분)의 오른팔이자 의리파 부하로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극중 송경철과의 환상적인 케미가 유독 눈길을 끄는데, 다년간의 무대 경험으로 연기력을 다져온 그는 능청스러우면서도 코믹한 연기를 자연스럽게 선보여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정경호는 지난 7월 스크린에도 진출, 영화 '손님'에서 철수 아버지 역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기도 했다.

 

 

 

(좌측 상단부터) 박철민, 정경호, 민성욱, 우상욱 (사진제공=나인스토리)

 

우상욱 또한 최근 SBS 월화드라마 '미세스 캅'(극본 황주하, 연출 유인식)에서 청소년 성매매 조직의 보스 '왕사장'으로 활약했다. 우상욱은 짧은 등장임에도 시선을 사로잡는 표정 연기와 악역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최근 종영한 케이블TV 화제작 tvN 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극본 양희승, 연출 유제원)에서는 자장면, 컵라면 먹방과 함께 '신순애'(김슬기 분)를 죽인 범인 '최성재'(임주환 분)를 쫓는 형사 반장으로 등장했다. 그는 악역과 코믹을 넘나드는 배우로 주목받았다.


지난해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극본 박혜련, 연출 조수원)에서 다혈질 사회부 일진기자 장현규로 출연한 민성욱은 코믹하면서도 무시무시한 캐릭터 소화력을 지닌 신스틸러로 주목받았다. 그는 '장딴지'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트레이드 마크인 머리띠 패션으로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최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권기영 극본, 노상훈·김진원 연출)에서는 베테랑 형사 '손명우' 역으로 개성 넘치는 존재감을 한껏 뽐냈다.


떠오르는 신스틸러로 급부상 중인 우상욱과 민성욱은 다음달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유아인, 신세경 주연의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연출 신경수)에서 각각 집사와 호위무사 역을 맡아 굵직한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박철민, 정경호, 우상욱, 민성욱 등 명품 신스틸러를 다수 배출한 연극 '늘근도둑이야기'(연출 박정규)는 대통령 취임 특사로 감옥에서 풀려난 두 늙은 도둑이 마지막 한탕을 꿈꾸며 미술관에 잠입, 금고를 털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이다. 늙은 도둑들은 금고 앞에서 지난 날을 회상하며 옥신각신 끊임없이 다투다가 조사실로 끌러간다. 있지도 않은 범행 배후와 있을 수도 없는 사상적 배경을 밝히려는 수사관과 한심한 변명만을 늘어놓는 어리숙한 두 늙은 도둑의 대화가 관객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든다.


1989년 초연부터 26년간 사랑 받아온 국가대표 시사코미디 '늘근도둑이야기'는 소극장의 장점을 한껏 살린 작품으로 베테랑 배우들의 애드리브와 웃음기 가득하면서도 날카로운 풍자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대학로를 주름잡는 대표 입담꾼들이 총 출동한 이번 공연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늘근도둑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연극 '늘근도둑이야기' 강남 앵콜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아트홀에서 절찬리에 공연 중이다.
문의 02-3672-0900 ㅣ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공연개요]

공 연 명 :연극 <늘근도둑이야기>

강남앵콜 공연기간: 2015년 4월 8일 ~ OPEN RUN

공연시간: 화, 목, 금 8시 / 수 5시, 8시 / 주말, 공휴일 3시, 6시 (월 공연없음)

공 연 장: 코엑스아트홀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 이상 관람가)

기획/제작: (주)이다엔터테인먼트, (주)나인스토리

문의/예매: ㈜나인스토리 02-3672-0900, 인터파크 1544-1555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