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년만의 오리지널 팀 내한 공연,뮤지컬<시카고>!

 

1975년 초연된 뮤지컬<시카고>는 1996년 리바이벌된 후 19년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오페라의 유령"에 이어 두번째로 오래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이다.전세계 34개국 423개 이상의 도시에서 공연한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이번 한국 공연은 12년만의 내한 공연이다.

미국에서 탄생한 미국 뮤지컬중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 공연되고 있는 작품인 <시카고>의 오리지널 배우들은 섹시함이 몸에 익은 배우들로 1920년 보드빌 무대를 그대로 살린 스타일리쉬한 무대에서 튜바, 트럼펫 등의 미국적인 사운드를 표현하는 악기들로 편성된 14인조 빅밴드의 라이브 연주에 맞춰 정통 <시카고>를 한국 관객에게 선사한다.
 

돈과 환락과 마피아로 물들던 1920년대의 시카고를 배경으로 황금만능주의와 미국 형법제도를 비판하고 있는 뮤지컬<시카고>는  이야기 전개 보다 표현 방식을 부각시키는 컨셉 뮤지컬 형식으로 관객들에게 대화도 하고 밴드와 배우들의 익살스런 대화도 주고 받는 등 다른 뮤지컬과는 차별화된 형식도 색다른 재미난 요소다.
오리지널 팀의 내한 공연은 양측에 자막이 제공되고 앞줄 좌석은 작은 모니터 영상으로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데,빌리 역 배우가  우리말로 "이뿐아"라고 하자 관객석에서 폭소가 터졌다 또 록시 역의 배우는 "하느님 감사합니다"라고 하자 또 다시 관객석에서 탄성이 터졌다. 오리지널 팀의 공연을 보는 관객은 국내 무대에서 환상의 공연을 보는 영원한 추억을 가지게 된 것이다.


뮤지컬<시카고>가 2000년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2014년 10번째 시즌을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맞았을때 벨마 켈리 역의 최정원과 록시 하트 역의 아이비 공연을 본 많은 관객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그때 공연을 본 관객이라면 이번 오리지널 팀 공연을 보면서 작년 우리 국내 공연팀이 얼마나 노래와 연기를 잘했는지 알게 될것이다.
한가지 다른점은 신체조건상 어쩔 수 없는 우월한 신장과 체격 조건으로 섹시함이 우리팀보다 조금 나아 보이는 점이지만 그런 점을 감안하더라도 우리나라 공연팀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40인치 TV를 보다 52인치 TV를 봤을때의 그런 시원함 같은 느낌은 배제하기 어렵다.내한공연팀의 공연은 그래서 더 봐야하는 것이다.그래야 우리나라 배우들과 오리지널 배우들의 공연을 비교하는 능력도 생기고 아름다운 쇼의 추억도 간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살인, 욕망, 부패, 폭력, 착취, 간통, 배신'이라는 뮤지컬 <시카고>의 선전문구처럼 <시카고>에는 20년대 당시 미국 사회의 치부에 대한 비판의식이 과감하게 묘사되어 있다. 또한 남성 중심의 도덕관과 황금만능주의, 진실보다는 포장을 중시하는 외형주의의 편향된 시각에도 일침을 가하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무대 위에서 흐느끼는 듯 절규하는 재즈가 흐르고, 단순하면서도 상징적인 의상을 입은 연기자들의 관능적인 춤이 무대를 채워나가면서, 때로는 거칠게 때로는 코믹하게 야유하고 조롱하며 사회의 위선을 적나라하게 고발하는 드라마를 펼쳐 보인다. 8월 8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

 

 

 

[시놉시스]
1920년대 재즈의 열기와 냉혈한 살인자들로 만연하던 시대의 쿡카운티 교도소는 자극적인 살인을 저지르고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여죄수들로 가득하다. 보드빌 배우였던 벨마 켈리 (Velma Kelly)는 그녀의 남편과 여동생을 살해하고 교도소의 간수인 마마 모튼 (Mama Morton)의 도움으로 모든 언론의 관심을 끄는 가장 유명한 죄수. 그러나 곧 나이트클럽에서 만난 정부 프레드 케이스리(Fred Casely)를  살해한 죄로 교도소에 들어온 코러스 걸 록시 하트(Roxie Hart)가 자신의 유명세를 빼앗아가고 언변술과 임기응변에 능한 돈을 쫓는
변호사 빌리 플린(Billy Flynn) 마저 빼앗아가자 벨마는 분개한다. 혼자서는 모든걸 다시 찾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벨마는 곧 록시를  설득하여 동맹을 맺으려 시도하는데…

 

 

[포토존]


 

 

 

 

[기프트 샵]

 

 

 

 

 

 

[티켓]

[공연개요]
공연일정 : 2015년 6월 20일 ~ 8월 8일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공연시간 : 평일 8시, 토 3시 / 7시 30분, 일 2시 / 6시 30분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 : VIP 14만원 / R 11만원 / OP 11만원 / S 8만원 / A 6만원 / B 4만원
관람연령 : 중학생 이상 관람가 (고등학생 이상 권장)
공연예매 : 인터파크 1544- 1555
주최 : 국립극장, ㈜ 신시컴퍼니

 

 

(사진제공:신시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