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씨엠예술단의 문화나눔, <러브인씨엠트리 콘서트>

소액기부 캠페인

 

47회 러브인씨엠트리 거리공연 1224일 오후 530분부터 대구 롯데백화점 야외광장

공연 바리톤 노희섭, 소프라노권은경, 김희정

 

인씨엠아츠페스티벌 무료 공연과 러브인씨엠트리 거리공연을 통해 문화예술을 삶 속에 ()인씨엠예술단

 

 

 

2006년에 클래식 무료공연인 제1회 한 여름밤의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4천여명의 관객에게 문화나눔을 펼친 사단법인 인씨엠예술단은 2014년인 지금까지 변함없는 문화나눔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

2009년까지 제4회 한여름밤의 페스티벌<오페라 까발레리아 루스티까나>를 공연하였고 특히 작년 한 해 동안 <인씨엠아츠페스티벌>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1천석 규모의 공연장에서 클래식공연 오페라, 건반, 버블 마술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무료로 펼쳐 일 만 여명의 시민이 관람하였다. 거기에 이어 롯데백화점, 이태원관광특구와 손잡고 풍림무약의 후원으로 각 지역의 문화환경을 통해 거리를 변화시키고자 현재까지 46회의 거리공연을 펼쳐왔다.

 

 

<러브인씨엠트리 거리공연><인씨엠아츠페스티벌 극장 무료공연>으로 바쁜 일상의 문화 소외이웃의 발길 이어져

인씨엠예술단의 <러브인씨엠트리> 공연은 일상이 바쁜 일반시민과 노약자, 공연장에 들어가지 못하는 영유아나 아기를 안은 엄마들, 노숙자, 불치병을 가진 시민들이 소리없는 환호와 함께 매 공연을 예약하여 찾아왔다.

콘서트는 물론이고 오페라, 교육적인 공연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기획하여 그대로 대 공연장에서 공연을 하여도 손색이 없는 공연의 질을 매월 1회 개최한 인씨엠아츠페스티벌은 서울과 경기도지역의 시민들이 찾아왔다.

문화나눔을 위한 인씨엠의 캠페인으로 <러브인씨엠트리>의 다른 한 가지 공연은 <거리공연>이다. 각각 롯데백화점, 이태원관광특구와 협약을 맺어 그 지역마다 클래식공연으로 거리를 지나는 모든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의 순간을 선사했다.

공연을 하는 현장의 반응은 매우 뜨겁다. 이 곳을 지나며 공연을 마주치는 시민들은 놀라움과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공연장에 가야지만 들을 수 있는 수준의 공연기회를 맞이하여 감동을 느끼며 바쁜 걸음을 멈추고 공연관람을 하는 시민들로 길이 비좁아지기 일쑤이다.

인씨엠예술단이 공연과 함께 벌이는 문화예술의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에 노숙자들도 참여하고자 폐품을 모아서 팔은 1천원을 기부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공연하는 기간 동안 매번 자리하여 인생의 기로에서 삶의 힐링을 얻었다.

특히 이태원을 찾는 외국인에게는 매우 큰 놀라움을 안겨주어 한국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기는데도 기여하였다.

 

사단법인 인씨엠예술단의 노희섭 단장은 우리가 정기공연무대를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문화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외이웃 문화 나눔을 실천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며, 이를 위해 우리모두가 가볍게 마시는 커피 한 잔의 값을 소액기부 할 때 그 돈이 모여, 소외이웃에게 힘을 주고, 나라의 경쟁력이 되는 문화예술이 자라날 수 있습니다.” 라고 인씨엠예술단이 창단이래로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나눔 러브 인씨엠트리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하였다.

이번 47회 러브인씨엠트리 거리공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1224일 오후 530분부터 대구 롯데백화점 정문 옆 야외광장에서 공연한다. 거리를 배회하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훈훈한 추억을 만들어 행복한 2014년을 마무리 할 수 있겠다.

이 공연은 1226일에 대구 MBC “리얼프로젝트 GO” 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인씨엠예술단 소개

()인씨엠예술단은 비영리, 전문예술법인으로서 인씨엠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인씨엠 오페라단, 인씨엠 오페라합창단, 인씨엠체임버오케스트라, 인씨엠 무용단, 인씨엠 아미치 등 전문 공연단체를 소유하여 정통 클래식을 공연하는 예술단으로서 각 소속 단체마다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고 두각을 나타내는 공연으로 대한민국 예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씨엠(INSIEM)이태리어인 INSIEME의 고어(古語)이며 함께라는 의미이다.

인씨엠예술단의 창단이래로 문화예술 나눔을 실천해 온 작은 움직임 러브 인씨엠소액기부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인씨엠예술단 홈페이지 www.insiem.org에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문의)()인씨엠예술단 02-2659-4100

 

 

  (사진제공:인씨엠예술단)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